아야세에리
2024-05-24 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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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개발자B 입니다. - 하루 개선, 벨레토 패턴 등안녕하세요 개발자B 입니다. - 하루 개선, 벨레토 패턴 등 안녕하세요 개발자 B네리스? 입니다. (농담 입니다.) 오늘은 하루 개선, 이리스 밸런스 마무리, 어윈의 문제점 해결 그리고 벨레토의 패턴에 관한 내용입니다. [안내 사항] 워커님들이 보내주신 많은 피드백으로 현재 검토가 끝난 상황입니다. 현재 마지막 테스트 및 최종 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작업 완료 후 업데이트 진행 예정이며 예정일은 2024년 6월 4일(화)입니다. 하루 또한 이리스와 같이 업데이트 이후 4주의 점검 기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피드백 및 소중한 의견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 개선] 하루는 특정 스킬을 자주 사용할 수록 고점이 높아지는 구조로 인라이튼의 의존도가 높아 확률에 너무 치우처져 있는 경향이 있으며 일부 스킬의 추가 타격의 계수가 낮아 사용하지 않고 후 프리셋 단계 보너스를 적용받기 위한 발판으로만 사용하다보니 스킬 자체를 캔슬하기 위해 회피가 강제되어 스태미나를 적재적소에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력 스킬 쿨타임 및 계수 감소를 적용하여 인라이튼의 의존도를 줄이고 특정 스킬에만 DPS가 몰려있는 문제점을 해결하였습니다. 또한 일부 스킬들의 추가 타격 계수 상향으로 추가 타격을 사용하지 않고 강제적으로 회피를 사용하여 스태미나를 소모하게 되는 상황을 줄이는 의도로 개선 방향을 잡았습니다. ※ 이미지를 마우스 우클릭 후 새 탭에서 이미지 열기로 보시면 편리합니다. [이리스 밸런스 패치] 이리스는 현 단계에서 구조 개선을 완료하고 필요 시 대응하는 것으로 리메이크 작업은 종료하도록 하겠습니다. - 풀버스트 : 초고출력 - 피해량 30% 증가 (기존 개발자 노트와 동일) - 블렛 스톰 : 범위증가 - 타격 지점 수정(이리스 바로 앞에 타격), 피해량 80% 증가 (기존 개발자 노트와 동일) - 블렛 스톰 : 메테오 폴 - 피해량 10% 감소 (기존 개발자 노트와 동일) - 어썰트 다이브 : 방사 - 피해량 50% 감소 - 포트리스 캐논 : 거리 - 피해량 100% 증가 ※ 2024년 6월 4일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어윈] 어윈의 일렉트릭 샷은 피해량에 매우 높은 순위를 차지하지만 소환한 메카 그루톤AI에 의해서 딜량이 좌지우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메카 그루톤이 3레벨일 시 (육성 구간에는 소환체 형태가 더 도움된다고 판단되어 3레벨에만 적용하였습니다.) 즉시 마지막 스킬을 사용하게 하고 메카 그루톤이 스킬 중 적을 추적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메카 그루톤이 마지막 스킬만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스킬의 피해량도 상승시켰습니다. > 메카 그루톤 3레벨 - 메카 그루톤 소환 시 즉시 최종 스킬 사용 - 메카 그루톤 최종 스킬 피해량 200% 증가 - 메카 그루톤 최종 스킬 사용 후 이동 중에도 적을 추적하며, 이동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 2024년 6월 4일 업데이트 예정이지만 해당 사항을 첫 공개한 것이기에 피드백 수집 이후 내용 및 일정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벨레토] 벨레토의 잡기 공격과 드래곤 킥의 버그 중 AI가 타겟을 급작스럽게 변경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타겟을 바꾸게 되면서 일자형 공격이 갑자기 ㄱ 형태로 변경되어 예상치 못한 공격에 많은 워커님들이 당황하셨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서 해당 부분 좀 더 완화하기 위해 벨레토의 공격을 수정하였습니다. 아울러 해당 부분이 계속 발생한다면 해당 패턴을 다른 패턴으로 변경할 생각도 있으니 많은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잡기 - 벨레토 잡기 패턴 시전 시 타겟 고정이 풀려 잡는 타이밍에 타겟이 아닌 다른 플레이어를 잡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잡기 패턴 시전 중 타겟을 고정하도록 변경하여 해당 문제를 완화하였지만 사이드 이펙트로 벨레토가 해당 타겟을 잠시 추적하게 되었습니다. (바이올런트 선 히어로 플레마의 돌진 시 타겟을 고정하는 형식과 유사합니다. ) > 드래곤 킥 - 벨레토의 드래곤 킥의 가이드 보다 더 넓은(가로) 영역을 공격하는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벨레토가 드래곤 킥 사용 도중 타겟을 변경하여 공격 범위가 급격하게 변경되는 현상을 완화하였습니다. [릴리 밴드 일러스트] - 해당 일러스트는 글로벌 담당자가 저희와 상의없이 공개한 이미지이며 이번 사건 이후으로 개발진과 협의없이 미공개 이미지를 사전 공개하지 않는것으로 협의가 되었습니다. - 릴리 일러스트는 아직 검토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당 일러스트를 사용할지에 대해서는 논의 중이며 검토가 진행되면 수정은 반드시 되기 때문에 워커님들이 걱정하시는 부분은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Q&A] Q : 바일 프레데터 일일 컨텐츠로 변경될 시 스쿼드 유지하나요? A : 바일 프레데터는 더이상 스쿼드 형식으로 플레이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바일 프레데터 입장은 로우나를 통해서 이동하며 시즌2에 귀속되며 4인 플레이로 변경됩니다. 솔로 모드는 기존의 솔로 모드를 유지하며 하드 모드는 최종 비스타 메이즈로 즉시 진입하게 됩니다. 스쿼드로 변경과 일일 컨텐츠로 변경되면서 해당 메이즈의 난이도 조절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Q : 스쿼드 컨텐츠와 포스 컨텐츠를 앞으로 낼 계획은? A : 앞으로는 4인 전용 컨텐츠 위주로 제작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스쿼드와 포스 컨텐츠를 제작하고 싶지만 아직은 시기상조라고 생각합니다. 향후에 여건이 되면 꼭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Q : 황금 던전은 어떤 메이즈인가요? A : 황금 던전은 말씀드렸듯이 장비 파밍 메이즈 입니다. 일일과 주간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플레이하실 워커님들에게 많은 스트레스가 되지 않도록 단순하게 파밍하실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현재 신규 레이드에 인력이 대거 투입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메이즈에 많은 리소스를 투입할 수 있는 여건이 아니기도 합니다. 하지만 워커님들께서 살짝 놀라실 수도 있는 요소를 추가하였으니 이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Q : 타겟팅 표시 가시성 향상 A : 타겟팅 표시 이미지 확인 결과 큰 문제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가시성을 높이려면 색상 및 두께를 바꾸면 해당 색상과 비슷한 색상의 몬스터나 배경인 경우 더 안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럼으로 선 외곽에 이펙트를 넣는 것이 확실한 방법이지만 이도 호불호가 나뉠 가능성이 높아 해당 사항은 좀 더 다양한 의견을 취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Q : 진 금지스킬 A : 히든 하이드 아웃에서의 진 금지 스킬을 말씀하시는 건지 궁금합니다. 혹여 제가 모르는 사항이 있을 수 있어 더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 스텔라 편의성 건의사항 A : 현재 스텔라의 개편된지 얼마되지 않아 우선순위의 캐릭터 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말씀하신 사항은 스텔라 개편때 논의해 보겠습니다. Q : 에프넬 소닉붐 스킬조정 건의 A : 에프넬 개선은 하루 개선 이후 우선순위에 따라 진행할 예정이지만 에프넬의 개선은 현재 높은 순위에 있다고만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다른 작업들과도 상충되어 있어 정확한 개선 시기를 말씀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합니다. Q : 신규 코스튬 언제쯤 볼 수 있을까요? A : 아래는 지민님께 받은 답변입니다. [스토리 및 코스튬] 안녕하세요 지민입니다. 먼저, 워커님들께서 문의해주신 신규 코스튬 작업과 관련하여 이관으로 인해서 작업이 지연되고 있는 점 워커님들께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우선, 현재 알려진 부분과는 다르게 신규 코스튬은 대부분 제작이 완료된 것이 아닙니다. 밸로프 이관 이후 아트 관련 작업의 안정화를 위하여 프로세스의 재정립을 위해 시간을 할애하였으며, 프로세스가 어느정도 안착된 현재, 코스튬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된 상황인데요. 많은 워커님들께서 신규 코스튬을 기다려주시는만큼, 현재 작업중인 코스튬에 대해 일부 정보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다나 락밴드 일러스트] [락밴드&스쿨밴드 워프오브 배경] 이전 공지를 통해 공개된 락 밴드 코스튬에 대해서는, 현재 밴드 연주에 필수로 필요한 음악과 보이스 녹음 그 외에도 모델링, 일러스트등 많은 부분에 대한 작업들이 진행중인 상태인데요. 특히 현재 공개된 일러스트의 경우, 이관 전 작업된 사항이기에 퀄리티 업 검토 및 수정 등 추가적인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된 이후, 추가적인 조정을 거쳐 선보일 예정이오니, 워커 여러분들의 많은 기대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셔츠 원화] 기존에 진행중이었던 락밴드 코스튬 외에도, 워커님들께 선보일 다양한 코스튬이 제작 중에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현재 컨셉 제작이 완료되어 아트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신규 코스튬을 한 가지 공유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상단에 첨부해드린 이미지와 같이, 워커님들의 곁으로 사랑스러운 소울워커 캐릭터들이 찾아올 예정입니다. 알콩달콩 커플 라이프를 느낄수 있게 새로운 코스튬이 제작 단계에 있으니 해당 부분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스토리] 장기간 완료가 불가능하였던 <변심> 퀘스트의 뒷 내용이 추가되어, 에피소드 2.5의 스토리가 모두 완료될 예정입니다. 짧은 분량이오나, 해당 퀘스트는 2024년 5월 29일 업데이트 이후 만나보실 수 있으니 인게임에서 확인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는 여기까지입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십시요. 저는 이미 걸린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GM토오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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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니부자 아야세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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