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공략에
이어서 중급던전~최상급
던전의 공략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편보기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450&l=771
쓰다보니 공략이 길어질 것 같아 상급던전까지의 공략을 올리기로 하고 3편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3. 중급던전
거인의
탑~다이아나
쌍신전의 기간입니다. 거인의
탑 3층의
경우 이전 던전들에 비해 경험치효율이 1.5배
이상으로 크게 증가합니다. 게대가
주말에 스테미너 소비 ½ 이벤트를
진행하니 경험치효율이 더 좋아집니다.
해당기간에는
거인의탑 3층을
우선적으로 돌되 남는 스테미너로 다이아나 쌍신전까지
클리어를 해주시면 됩니다.
주말거탑
3층의
경우 75렙까지는
무한랭업*이
가능합니다. 게임하는
시간을 생각하면 80~100렙까지도
랭업하기 좋습니다. 다만
평일에는 랭업이 잘되지 않아 게임 진행이 급격히
느려집니다. 이기간에는
스테미너 회복에 마법석을 사용하기에는 효율이 좋지
않고 어려운 던전을 클리어하기도 어려우면서 해당
중급던전은 난이도가 낮아 금방 싫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퍼드를
하며 첫번째 고비가 될 중급 구간에는 마음을 너무
조급하게 먹지 마시고 많은 공략을 읽어보며 퍼드
커뮤니티를 둘러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하여 플랜트의 경우 거인의 탑에서 나오는 인벤의 여유가 있는 한 많이 모아두십시오.
인벤이 부족할 경우 진화재료나 좋은 몬스터, 파티에서 사용할 몬스터 (오거 4마리 정도)외에는 다 처분하셔도 좋고 중급~상급기간에는 리더몬스터를 제외하고는 육성을 하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 랭업 어떻게
거탑 3층: 약38랭, (1시간 대기시) 약47랭, 약150랭크까지 하루 1업 가능
히페 3층: 약75랭, (1시간 대기시) 약88랭, 약250랭크까지 하루 1업 가능
주말거탑 1/2: 히페 3층에 준함
신역
4층: 약108랭, (1시간 대기시) 약125랭
신역 5층: 약143랭, (1시간 대기시) 약162랭, 약 400랭크까지 하루 1업 가능
주말던전1/2: 신역 5층에 준함
◇ T동네 "랭크업 테이블을 보고 무과금과 과금의 차이를 느껴봅시다 - 잡학편식"
거인의
탑부터는 몬스터의 속성관계를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튜토리얼에
나왔듯이 불(화)
물(수)
나무(목)의
세 속성은 가위바위보와 같은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빛(명,
광)과
어둠(암,
음)은
서로 맞물리는 관계이고요.
바스테트의
경우 목속성으로서 화속성 몬스터에게는 반의 데미지만을
입혀 손해를, 수속성
몬스터에게는 두배의 데미지로 이득을 보고 나머지
속성에 대해서는 원래의 데미지만을 주게 됩니다.
궁진바스테트의
부속성인 명속성의 경우 암속성에 대해서는 2배의
데미지로 이득을 주지만, 나머지
속성에 대해서는 같은 데미지를 줍니다.
특히
거인의 탑 5층에서
화속성 보스몹에게 죽는 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서브를
수속성으로 채우는 것이 유리합니다.
<파티예시>
- 속성만 순속성으로 구성하였다(아직은 어떤 구성을 하던 플레이가 어렵지는 않으나 역속성에 비해 빠른 플레이가 가능하다. 거인의 탑을 반복적으로 돌 것이므로 차이가 꽤 크다.)
◆ 시작용과 선물용
과거의 글을 보면 선물용과 시작용에 대한 글들이 많았습니다만 리세마라를 통해 좋은 몬스터를 뽑았다면 대체로 그 효용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시작용의 경우에 몬스터의 능력이 같아 어떤 용을 선택하던지 관계는 없습니다. 다만 거인의 탑에서 서브로 사용할 수 있는 물시작용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시작용은 중반만 넘어가도 잘 사용하지 않기에 물시작용을 육성하기보다는 오거 등으로 대체하여 초반을 진행하여 나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많은 공략에서 얻기를 당부했던 암시작용 같은 경우 뱀파이어로드가 있다면 필요가 없겠습니다. 무과금의 경우에도 리세마라를 통해 S급 신을 뽑지 않더라도 마검사 등의 공배수가 있는 캐릭터로 시작한다면 초중반은 6.25배수의 팟으로도 최상급 던전까지 진행이 가능하고 강림은 버티기 암팟으로 클리어, 고에몬 사탄 등으로 이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해당기간에는
스페셜던전의 중급 던전들을 클리어할 수 있으나 이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개의
스페셜 중급 던전들은 스테미너 대비 경험치 효율이
좋지 않기에 그렇습니다. 그러나
앙케이트나 좋은 콜라보 던전이 열렸을 경우 해당
몬스터 하나 정도는 얻어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핵심 파티의 구성원이라면 법석을 소모하고 데려오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암팟의
경우 빛이 없는 악마의 둥지의 뱀파이어와 앙케이트6의
삐에로를 얻는 것이 좋고, 바스테트의
경우 앙케이트2의
바체나 앙케이트4의
나가등이 예가 됩니다.
초반기간에
얻을 수 있는 좋은 서브몹으로는 다음의 유닛이 있습니다.
골렘,
나가,
세이렌,
서큐버스,
뱀파이어,
타이탄
많은 공략에서 나가, 세이렌,
뱀파이어
정도를 얻도록 하는데 실제 플레이 시 위 몬스터를
초반에 모두 얻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파티와 스페셜 던전 일정에 맞추어 몬스터를
얻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예컨대
앙케이트4가
진행 중이거나 진행예정이라면 나가를 얻기 위한 일은
해주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바스테트의
경우 위 몬스터 중 가장 추천하는 유닛은 나가입니다.
추천보다는
반드시 나가를 얻는 것을 권하고 싶네요.
세이렌
또한 초반에 쉽게 스작*을
할 수 있어 활용한다면 큰 도움이 됩니다만 바스테트
팟의 경우 맞고 회복하며 버티는 파티가 아니라 최대
체력이 높지 않기에 내가 죽기전에 먼저 상대를 없애는
형식의 진행을 취하므로 회복을 도와주는 세이렌과는
궁합이 잘 맞지 않습니다. 버티기팟
등 일부를 제외하고는 나가가 더 유용할 것이고 굳이 나머지 몬스터들을 얻기 위해 노가다*할 필요는 없습니다.
3-1 중급기간 주말은 열심히 랭업하고 평일에는 천천히 플레이하자. 플랜트를 모아두자.
3-2 속성관계를 기억하자. 빛과 어둠은 적어도 손해는 보지 않는다.
3-3 스페셜던전 플레이보다는 랭업에 집중하고 남는 스테미너로는 노말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몬스터 중 우선순위를 정해 필요한 것만 얻자.
* 무한랭업: 스테미너 회복에 소요되는 시간이 없이 계속해서 랭크업을 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 스작(스킬작): 강화합성 시 같은 액티브 스킬을 가진 몬스터를 합성할 경우 일정확률로 스킬레벨이 올라간다. 스킬레벨이 올라가는 것을 스업(스킬업)이라 하며 스킬업할 경우 사용턴이 줄어든다. 스업을 위해 특정 몬스터를 모으는 것을 스작이라고 한다.
* 노가다: 반복적으로 해당 던전을 도는 행위
4. 상급던전
마왕의
성~삼라의
탑의 구간입니다. 상급던전의
경험치효율은 중급던전과 크게 다를바 없으므로 랭업을
하기보다는 빠르게 클리어하시고 최상급던전에서
랭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상급던전 기간에서는 수금던전을 클리어 하고 최상급던전인
화요던전을 공략하여 무지개파수꾼을 얻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상급던전의 기간에 최상급던전을 클리어 하므로 변칙적인
운용을 통해 공략하겠습니다.
이
기간에서는 테크니컬던전이 생기고 그에 따라 펭공을
통해 빠르게 캐릭터 육성을 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어려운 던전은 없으나 전체적으로 플레이 난이도가
어려워 집니다. 리세마라를
하지 않은 분이라면 본격적으로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구간입니다.
바스테트의
경우 궁진전의 6.25배수로
최상급던전을 돌기가 어려우므로 궁진까지 완료한
후에 최상급던전을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수요일던전(가면의방
상급)의
금요일던전(정령의사당
상급)에
대한 공략을 하겠습니다. 해당 던전은 특정요일에만 열리는 스페셜던전입니다. 이 던전에서는 신비의 가면과, 더블미스릿(더미릿)
등
리더의 진화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타 공략에서 코스트 대비 스텟이 좋은 더미릿을 서브로
많이 사용하는데 서브로 사용할 더미릿을 구하기 위해
금요던전을 반복하여 돌기보다는 빠르게 랭업을 하여
무지개파수꾼을 서브로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더미릿의
경우 단독 보스가 아니기에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수금던전을
진행하기에 앞서 스킬턴의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
무한회랑에서
한 번 해보시면 이해하기 쉬울 텐데요.
쉽게
말해 몬스터의 턴은 드랍을 움직이기만 해도 줄어들지만
플레이어의 액티브 스킬턴은 드랍이 한세트(3개)
이상
제거 되어야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 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동네의 “그것이 알고 싶다 - 턴에 관하여(Renewal, ver 2.0) - 지우와 친구들”
이번에는
수금던전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난입*이 없다면 초반에는 약한 몬스터가 후반부에는
강한 몬스터가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고방어 저체력 몹으로 방어력을 넘는 공격을 하지
못하면 데미지가 1만 들어가게 됩니다. 과거의
공략을 보면 방어력을 0으로
만들어주는 시바를 이용하거나 자동회복을 가진
아마테라스를 많이 이용하였는데 최근에는 해당
캐릭터유저들이 많이 없으므로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60000의
방어력 이상으로 공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초반의
낮은 육성으로는 힘들 수 있겠지요.
다음으로
체력배수나 고체력 혹은 고회복 몹을 이용하여 버티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정리더가
없다면 초반에는 하기 어려운 방법입니다.
세번째로는
부속성이 있는 몬스터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부속공격이
없다면 6데미지가
최대가 되지만 부속성을 가지고 있다면 최대 12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초반에
쉽게 구할 수 있는 해당몹으로는 궁진이 완료된 오거가
있는데 액티브스킬까지 더해져 수금던전에서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방어력을 무시하 독공격이나 고정데미지를 주는 몬스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좋게
포링의 탑 이벤트 중이라면 독 액티브를 가진 고스트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액티브 스킬턴을 채우기 위해서는 많은 턴을 보내야
하는데 공격력이 약한 1층~2층에서
액티브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스킬턴을 모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단속성~듀얼속성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1~2층에서는
필요한 드랍속성을 모아주시고 후반부에서는 전체공격으로
빠르게 몬스터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스테트와 같이 단기간에 강한 공격력으로 승부를
보는 캐릭터는 위에서 설명한 스킬턴과 드랍을 모은다는
개념이 중요한데요. 후반의
강림등에서는 내가 맞아도 아프지 않는 곳에서는
필요없는 드랍을 제거하며 스킬턴을 모으고 강한
몬스터의 구간에서는 데미지를 집중하여 한 방에 적을
제압하는 식의 운영을 하게 됩니다.
바스테트의
경우 리더 조건에 특정 속성을 모으라는 제약이 없음에도
속성을 모아주거나 인기있는 파티가 단속성~듀얼속성인
이유는 드랍을 모아 강한 한방의 공격으로 보스몹을
처치하기 위함입니다.
◇ H동네의 바스테트를 포함한 수요던전공략 “스압)떠 먹어주는 수요던전 팁. - 어린양 dldu”을 참고하십시오.
◇ T동네의 “초보분들! 수,금 던전을 위해 버리지 마세요! - 흔한게임플머” 또한 좋은 공략입니다.
<수금던전 파티개념>
- 체력 2배 조건의 리더를 이용하고 속성을 집중
- 고스트등 독캐릭이 있다면 1~2층에서 턴만 모으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 방어를 깍아주는 등 도움을 받으며 아예 고화력으로 방어 이상의 공격을 할 수 있다. (초반에는 어려운방법이다.)
- 시바 프렌을 이용할 수도 있다.
- 궁진오거는 종류별로 하나씩 키우는 것도 나쁘지 않으니 다속성을 활용할 수 있다.
화요던전
무지개파수꾼의 공략을 하겠습니다.
무지개파수꾼의
경우 이전에 무지개가드맨으로 명명되어 무가맨이라고도
불립니다. 무지개파수꾼
던전은 최상급던전으로 상급과는 난이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하지만
몬스터 자체의 스텟이 좋기에 서브 요원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난이도가
어렵고 초반에는 클리어 시간이 오래걸리나(30분~1시간)
평상시에는
드랍율이 40% 정도로
낮으니 대개 격주마다 찾아오는 드랍율 2배
이벤트 기간에 얻으십시오.
화요던전의 보스인 무지개파수꾼은 긴 턴에 강한 공격력이라는 특징을 가집니다.
이를
이용해 변칙적인 파티를 이용하여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체력이
각 70%, 50% 이상일
때 죽지 않는다는 근성이나 초근성의 리더스킬을
활용하는 것으로 좀비파티라고 불립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오거로 예를 들자면 최대 HP가
5000일
때 3500이상의
HP가
있다면 22200의
무지개파수꾼 공격을 받아도 HP가
1이
되고 살아납니다. 다만
현재HP가
3500일
때 나이트 3명이
1200가량의
공격으로 같은턴에 공격했을 경우 3명의
공격이 차례대로 들어가는 것으로 계산되어 리더스킬을
적용받지 못하고 죽게됩니다.
최대HP가
너무 높다면 보스전에서 체력회복을 하는 데에 어렵고,
최대
HP가
낮다면 초반 몬스터의 공격을 막아내기가 어렵습니다.
5000~7000정도로
적당하게 HP를
맞추고 회복력을 높이는 것이 관건입니다.
추가하여
다른 던전에서는 몬스터가 연속공격을
하는 등 여러 이유로 좀비팟을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이와
비슷한 개념으로 오딘을 이용한 격감팟이 있습니다.
파티의
현재체력이 99.5% 이상일
경우 데미지의 75%를
상쇄해주는 오딘의 리더스킬을 이용한 것으로 좀비팟처럼
연속공격에 대해 취약한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오딘 격감팟의 경우 좀비파티보다는 클리어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으나 상대적으로 더 위험합니다.
<화요던전 클리어파티 예시>
- 회복력을 높이면서 플레이타임을 줄이기 위해 브레스(일정 데미지를 주는 액티브 스킬) 몬스터가 효과적이다. 노엘 등 드래곤류를 이용하자.
- 오딘 격감팟을 사용할 수 있다. 자동회복이 있는 오딘일 경우 더욱 좋고 회복액티브가 있는 몬스터를 데려가면 더욱 좋다.
필요한
재료를 모으고 몬스터의 레벨을 최대로 만들면 진화합성
메뉴에서 진화가 가능합니다. 이를
일반진화라고 하는데, 몬스터의
레벨이 1로
낮아지는 대신 몬스터의 스텟이 좋아집니다.
대개
일반진화 후에는 이전보다 스텟이 낮으므로 빠르게
레벨을 높여주셔야 합니다. 또한
코스트가 올라가므로 팀 코스트에도 신경을 쓰시고
진화 후 육성은 훨씬 어려워 지므로 이를 주의하십시오.
바스테트를
예로 들자면 일반진화 후 레벨 20은
넘어야 이전 진화전에 비해 스텟이 나아집니다.
또한
코스트가 20에서
25로
증가하므로 팀 코스트에 여유가 없을 경우 서브를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진화전
바스테트의 경우 70만
경험치로 만렙이 가능하였으나 진화 후에는 400만
경험치로 만렙이 가능합니다.
일반진화의
경우 최대 진화상태가 되면 각성 컨텐츠가 생깁니다.
캐릭터를
보시면 오른쪽 상단에 각성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화합성에서
타마도라를 합성하거나 진화 전이나 진화 후가 아닌
완전히 같은 몬스터를 합성할 경우 각성이 활성화
됩니다. 대개
스킬부스트*의 경우 좋은 각성이 되고 파티에 따라 특정
속성 강화(횡강)
정도는
좋은 각성으로 분류됩니다. 반면에
파티에 걸맞지 않은 각성이나 단순한 회복 증가는
안좋은 각성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바스테트의
경우 일반진화를 통해 6성이
되면 각성이 생기는데 2번째에
있는 조작시간 연장이라는 각성은 평균 콤보를 올리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3번째의 횡강의 경우 바스테트의 리더스킬과 맞지 않아
바스테트에게는 좋지 않은 각성이 됩니다.
횡강이란
드랍6개를
가로로 정렬하는 것으로 바스테트의 경우 3개씩 2콤보로
나누는 것이 더 좋습니다.
참고로 많은 횡강 각성을 이용해 공격하는 사탄팟이 있습니다. 이 때 퍼즐요령은 바스테트와 달라지는데, 바스테트의 경우 드랍을 나누어 콤보를 높이는 것이 우선이라면 사탄팟은 암색드랍은 횡렬을 만드는 것이 우선이 됩니다.
최종진화
상태에서는 현재 레벨에 관계없이 궁극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진화합성이
아닌 강화합성란에서 특정몬스터를 넣고 강화합성시
육성과 더불어 궁극진화를 할 수 있습니다.
궁극진화시
부속성의 추가와 함께 리더스킬 변화 등으로 몬스터가
강해집니다. 원래의
속성을 주속성이라 하고, 두
속성이 같을 경우 부속성은 주속성의 10분의
1 데미지를,
다를
경우 주속성의 3분의
1의
데미지를 가하게 됩니다. 다만
바인드 등에 대한 취약점도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 궁극진화 방법 등은 인벤 “궁극진화에대해서 -zuriel” 을 참고하십시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450&l=242
◇ 그 외 부속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T동네의 “부속성이 받는 영향 총정리. - 제닛군”을 참고하십시오.
노말던전
마왕의 성을 클리어하면 테크니컬던전이 등장합니다.
테크니컬던전은
출현몬스터들이 스킬을 사용하는 대신 노말던전에
비해 몬스터의 스탯이 낮습니다. 경험치가
대체로 낮아 랭업을 위해 반복적으로 플레이하기보다는
클리어에 주 목적을 둡니다. 매주
월요일 드랍율 1.5배의
이벤트가 진행되므로 월요일에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요일별 이벤트는 T동네 "요일별 진화용몬스터 획득 정리 - 일심무상" 을 참고하십시오.
상급기간의
테크니컬 던전은 풍요의 대지~초저녁의
숲으로 구성됩니다. 배수팟의
경우 노말던전에 비해 몬스터의 체력이 낮아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상급기간에는
적 몬스터들이 크게 위협적인 스킬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만약 바인드에 걸린다면 힘들 수 있습니다.
바인드에
걸린 몬스터는 공격과 스킬발동이 제한되는데 이는
배수팟의 배수발동에 치명타를 가하여 어려움을 줍니다.
다만
몬스터들의 기본 공격력이 낮으니 바인딩에 당황하지
말고 오거나 가면 등 공격력이 강한 몬스터부터 일점사*
하십시오.
몬스터
육성에 좋은 펭공을 모으는 것을 펭공농사를 짓는다고
합니다. 인벤의
여유가 없다면 황제드래곤 강림을 노리는 것이 유리합니다만
초반에는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기 어렵기에 육성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펭공농사는
다음의 3종류의
몬스터로 이루어집니다.
테크니컬
던전 및 펭공의 고향에서 얻어지는 펭공
드래곤던전에서
얻어지는 드래곤
거인의탑
및 목요던전 및 플랜트의 역습에서 얻어지는 플랜트
대개
중급기간에 모은 플랜트가 50마리
이상 될 것이고 테크니컬 던전 상급~최상급
클리어 시 펭공을 많이 획득하니 드래곤류만
얻는다면 펭공농사는 쉽게 가능합니다.
또한
드래곤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킹드래곤의 경우 펭공보다도
경험치가 높고 하이드래곤도 좋은 경험치 효율을
가지므로 손해보는 장사는 아닌 셈입니다. 이벤트 알림에서 3색드래곤 던전이 나올 경우 모아주시면 됩니다.
→
→
→
→
→
각각 합성할 때 보다 진화후 합성하면 2~3배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강화합성시 같은 속성의 몬스터는 1.5배의 보너스가 붙으니 최대한 동속성 몬스터를 합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몬스터의 육성이 쉬운일이 아니므로 다양한 몬스터를 육성하기보다는 주력파티에 해당되는 몹을 집중하여 육성하면 좋습니다. 특히 70~80레벨 이후로는 육성이 굉장히 어려워지므로 99레벨 하나를 만들기보다 모든 몹을 70~80레벨까지 동시에 올려주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바스테트의 경우 바스테트, 나가(에키드나), 킹샤이링(찐빵) 순으로 육성을 하고 나머지 서브는 무지개파수꾼으로 채워주시면 됩니다. 다음의 파티를 육성한다면 최상급던전은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고 지옥급던전도 클리어 가능합니다.
4콤보 달성 시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이 2.5배가 됨
4콤보시 공격력 2.5배, 1콤보 추가할 때마다 0.5배가 더해지며, 최대 7콤보 달성시 4배
4콤보 달성 시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이 2.5배가 됨
4콤보시 공격력 2.5배, 1콤보 추가할 때마다 0.5배가 더해지며, 최대 7콤보 달성시 4배
- COST : 105
( 92 RANK 필요 ) - HP : 13785(13785)
- 2350(2350)
- 879(879)
- 0(0)
- 2070(2070)
- 1320(1320)
- 2112(2112)
4콤보 달성 시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이 2.5배가 됨
4콤보시 공격력 2.5배, 1콤보 추가할 때마다 0.5배가 더해지며, 최대 7콤보 달성시 4배
4콤보 달성 시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이 2.5배가 됨
4콤보시 공격력 2.5배, 1콤보 추가할 때마다 0.5배가 더해지며, 최대 7콤보 달성시 4배
- COST : 105
( 92 RANK 필요 ) - HP : 14602(14602)
- 2498(2498)
- 949(949)
- 0(0)
- 2214(2214)
- 1368(1368)
- 2112(2112)
4콤보 달성 시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이 2.5배가 됨
4콤보시 공격력 2.5배, 1콤보 추가할 때마다 0.5배가 더해지며, 최대 7콤보 달성시 4배
4콤보 달성 시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이 2.5배가 됨
4콤보시 공격력 2.5배, 1콤보 추가할 때마다 0.5배가 더해지며, 최대 7콤보 달성시 4배
- COST : 123
( 108 RANK 필요 ) - HP : 16675(16675)
- 2491(2491)
- 949(949)
- 0(0)
- 2214(2214)
- 738(738)
- 3168(3168)
◇ 자세한 몬스터별 육성 효율은 다음의 글을 참고하십시오. T동네 “"..우리집에서 펭공 먹고 갈래..?" - 퍼즈도라 레스토랑 - 제페토”
4-1 클리어만 하고 빠르게 최상급던전으로 넘어가자(랭업은 주말거탑에서).
4-2 수금던전에서 필요한 진화재료를 얻되 턴을 모으고 드랍을 모으는 개념에 대해서 알자.
4-3 무지개파수꾼은 진화재료뿐만 아니라 좋은 서브몬스터가 될 수 있다. 좀비팟, 격감팟의 핵심은 적당한 HP의 설정이다.
4-4 일반진화(진화합성에서), 숨겨진 궁극진화(강화합성), 각성시스템(타마도라)을 알자.
4-5 스킬을 사용하는 테크니컬 던전에서 펭공을 얻어 필수 몬스터만 육성을 하자.
* 스킬부스트(스부): 스킬의 초기 액티브턴을 줄여주는 각성을 말한다. 예로 스부가 2개 존해할경우 바스테트의 고양이 확산을 13턴에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11턴만에 사용할 수 있다.
* 난입: 해당 스테이지에서 나오지 않던 몬스터가 적은 확률로 등장하는 경우. 대개 보스몬스터나 주요몬스터가 난입대상이 된다.
* 일점사: 먼저 제거하고자 하는 몬스터를 화면에서 누를 경우 표적표시가 나타나며 해당몬스터부터 공격하는데 이를 일점사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