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업데이트

폭주 조정
  • 아무 게임 모드에서 경쟁전을 플레이하거나 빠른 대전에서 쟁탈을 플레이할 때 새 라운드 시작 시 플레이어가 폭주를 얻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운드 초반에 폭주나 광란을 얻기가 어려워졌습니다.
  • 폭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었습니다. 이로써 긍정적인 기여를 했음에도 영웅이 폭주를 늦게 획득하는 경우가 대부분 방지될 것입니다.
  • 영웅이 폭주 상태가 아닐 때 폭주 점수가 좀 더 빨리 줄어듭니다.
  • 폭주를 오래 유지하는 것이 더 어려워졌습니다.
신규 이벤트 허브

메인 메뉴에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허브가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이벤트 도전 과제, 보상, 모드가 표시됩니다.

경쟁전 업데이트

팀 대기열

팀 대기열은 오버워치 2의 새로운 경쟁전 모드로, 모든 플레이어가 다섯 명으로 구성된 하나의 그룹에서 플레이하게 됩니다. 팀 대기열에는 등급 제한이 없으며, 5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타 모드에 적용되는 주요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등급 차이에 상관없이 그룹을 맺을 수 있습니다.
  • 그랜드마스터 플레이어는 최대 4명의 다른 그랜드마스터 플레이어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팀 대기열은 돌격 영웅 1명, 공격 영웅 2명, 지원 영웅 2명으로 제한됩니다.
  • 플레이어는 특정 역할을 플레이하기 위해 대기하지 않으며, 매 경기에서 역할을 고르게 됩니다.
  • 플랫폼별 제한은 그대로 유지되므로, 콘솔 플레이어는 여전히 PC 플레이어가 아닌 다른 콘솔 플레이어와만 그룹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돌격

오리사

개발자의 의견: 군중 제어 기술에 의존하는 팀 조합을 상대할 때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오리사의 방어 강화 효율을 높였습니다.

방어 강화
  • 피해 감소 효과가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라마트라

개발자의 의견: 탐식의 소용돌이 투사체는 적을 타격한 후 예상치 못하게 튕겨져 발동이 지연될 때가 있습니다. 이번 편의성 개선으로 실수로 충돌할 걱정 없이 기술을 일관적으로 발동시키고 적에게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탐식의 소용돌이
  • 투사체가 적 영웅을 뚫고 지나갑니다. 여전히 방벽에는 막힙니다.
라인하르트

개발자의 의견: 라인하르트가 아군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도록 방벽 활성 시간을 증가시켰습니다. 매번 방벽에만 대고 사격한다는 느낌을 주고 싶진 않기에, 이번 변경 사항은 당분간 지켜볼 예정입니다.

방벽 방패
  • 최대 내구도가 1200에서 1400으로 증가했습니다.
레킹볼

개발자의 의견: 레킹볼은 공으로 변신하는 동안 자동으로 재장전하기 때문에 4연장 기관총을 수동으로 재장전하는 일은 드물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인해, 변신하지 않고 재장전하는 것이 보다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4연장 기관총
  • 수동 재장전 시간이 2초에서 1.6초로 감소했습니다. 공으로 변신할 때 자동으로 재장전되는 시간은 전과 동일하게 2초입니다.

공격

소전

개발자의 의견: 소전이 에너지를 더 일관성 있게 모을 수 있도록 레일건 최초 발사 시의 전반적인 분산도를 줄였습니다. 최대 분산도에 도달하기까지의 탄환 수가 늘어남으로써, 플레이어가 짧게 끊어서 발사할 때 투사체를 더 잘 조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레일건
  • 최대 분산도에 도달하기까지의 탄환 수가 8발에서 12발로 증가했습니다.
  • 산탄 범위가 12% 감소했습니다.
솔저: 76

개발자의 의견: 솔저 76의 강점 중 하나는 안정된 공격력이지만 마지막으로 변경된 이후로 그다지 이득은 보지 못했습니다. 20의 기본 발사 피해는 이전에 너무 강력한 것으로 드러났기 때문에, 이 수치로 되돌리는 것은 피하고 싶습니다. 대신 기본 발사와 보조 발사 공격력 모두를 약간 조정하려 합니다. 생체장의 추가 치유량은 솔저: 76이 전장에서 보다 오래 살아남고 팀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펄스 소총
  • 공격력이 18에서 19로 증가했습니다.
나선 로켓
  • 폭발 피해가 80에서 90으로 증가했습니다.
생체장
  • 초당 치유량이 35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시메트라

개발자의 의견: 시메트라는 전장을 많이 타는 영웅입니다. 어떤 전장에서는 지나치게 강하고, 또 어떤 전장에서는 무력할 정도죠. 다음 변경으로 인해 무기의 효율은 증가하고, 직접 설치한 포탑 때문에 난처한 일을 겪는 상황은 줄어들 것입니다. 이제 광자 발사기의 기본 발사는 조건부 보호막 재생으로 인해 특정 영웅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책이 될 것이며, 보조 발사로는 하나 더 적은 완충 투사체로도 대부분의 영웅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시메트라의 포탑은 한 목표를 집중적으로 노릴 때 특히 강력합니다. 총 피해량과 감속 효과 때문이죠. 이에 포탑의 순수 피해량을 낮추고 보조 기술 쪽으로 방향을 잡으려 합니다. 넓게 퍼뜨려 배치하는 것이 보다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말이죠.

광자 발사기
  • 보조 광선의 최대 명중 피해가 45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 보조 광선의 최대 폭발 피해가 45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감시 포탑
  • 초당 공격력이 4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포탑이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 해당 영웅이 아군에게 1초 더 드러나게 합니다.
토르비욘

개발자의 의견: 토르비욘의 포탑은 수고에 비해 위력이 너무 강합니다. 이 위력의 일부를 토르비욘의 다른 기술로 돌려 보다 정확한 사격에 대한 보상이 되도록 했습니다. 과부하 시 탄약이 일부 재장전되며, 이로써 기술 사용 후 투사체 발사가 중단 없이 매끄럽게 이루어질 것입니다.

대못 발사기
  • 보조 발사의 산탄 범위가 5에서 4.5로 감소했습니다.
포탑 설치
  • 공격력이 14에서 11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과부하
  • 사용 시 탄환 6발을 재장전합니다.

지원

키리코

개발자의 의견: 저희는 부적의 회복 시간을 증가시켜 치유하는 시간 외에 쿠나이 활용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이러한 변경에는 이점도 있었지만, 저희는 해당 변경 사항을 부분적으로 원상복구하여 키리코가 치유에만 집중해야 하는 상황에서 기본 발사를 통해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치유의 부적
  • 회복 시간이 1초에서 0.9초로 감소했습니다.
젠야타

개발자의 의견: 다음 변경 사항은 젠야타가 부조화를 시전할 때의 위험도를 높이고 영향을 받은 대상이 보다 수월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부조화의 구슬
  • 최대 사거리가 40미터에서 30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시야에서 벗어난 이후의 지속 시간이 2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핑 시스템

  • 솜브라가 벽 너머에서 경기 상대가 보유한 물체에 핑을 찍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해당되는 물체로는 토르비욘의 포탑, 솔저: 76의 생체장, 솜브라의 위치변환기 등이 있습니다.
  • 정커퀸이 칼을 손에 들고 있지 않은 상태로 처치되었음에도 칼에 계속 핑을 찍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이프위버의 단상이 공중에 있을 때, 연꽃 단상 핑이 핑 줄기를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핑 줄기가 공중에 뜬 마지막 목격 위치 핑에 잘못 사용되거나, 바닥에 있는 마지막 목격 위치 핑에 사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훈련용 봇이 궁극기 상태 알림을 차단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가 메카에 타고 있는 상태에서 아군을 조준한 채로 궁극기 상태를 누르면 자폭이 아니라 메카 호출의 궁극기 상태를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버그 수정

  • 일부 플레이어에게 경쟁전 팀 조합과 전장 불러오기 화면이 아니라 일반전 전장 불러오기 화면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들이 '칭호 없음' 선택지를 선택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화 도중 경기에 진입할 경우, 퀘스트워치 배경이 잘못 배치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끔 역할 연마 도전이 라운드 종료 단계에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21:9 비율에서 하이라이트를 시청했을 때, 영웅 아이콘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친구의 프로필이 가끔 비어 있거나 항목이 없어진 상태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수께끼의 영웅 게임 분석의 정보가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언어의 옵션 메뉴에서 '100.0%'와 같은 값이 잘려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현지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비정상 종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블리자드 월드

  • 전장 내 여러 구역의 광원 효과를 수정했습니다.

서킷 로얄

  • 전장 내 여러 구역의 광원 효과를 수정했습니다.

감시 기지: 지브롤터

  • 게임플레이 요소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전장의 틈을 수정했습니다.

일리오스

  • 전장 내 여러 구역의 광원 효과를 수정했습니다.

눔바니

  • 일부 영웅이 플레이 공간을 벗어날 수 있던 전장 구역을 수정했습니다.

오아시스

  • 게임플레이 요소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전장의 틈을 수정했습니다.
영웅

애쉬

  • 조준 사격을 근접 공격 이후에 사용할 경우 애니메이션이 총이 발사되는 것과 일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바티스트

  • 불사 장치가 급속 빙결에서 벗어난 메이를 잠깐 동안 보호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캐서디

  • 캐서디의 자력 수류탄이 바티스트의 외골격 전투화, 시그마의 중력 붕괴, 메르시의 발키리를 통한 비행을 무력화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에코

  • 에코가 영웅을 복제한 후, 아무 대사도 출력하지 못하는 경우의 조건을 수정했습니다.

정크랫

  • 라이프위버의 연꽃 단상으로 정크랫이 플레이 공간을 벗어나도록 했을 경우의 상호작용을 수정했습니다.

키리코

  • 정화의 방울 사용 직후 근접 공격을 사용했을 경우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라이프위버

  • 라이프위버의 영웅 아이콘 도전 과제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연꽃 단상의 일부 구역에서 점프했을 시, 점프 강화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환경 요소로 처치 시 라이프위버에게 높은 피해 감소 수치가 부여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구원의 손길로 끌어당긴 팀원이 낙사 범위에서 사망하는 경우의 조건을 수정했습니다.

오리사

  • 일부 스킨에서 과열 효과가 제대로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라마트라

  • 라마트라를 기절시켜 탐식의 소용돌이를 방해할 경우, 해당 기술을 즉시 다시 시전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리퍼

  • 연꽃 단상이 플레이어가 플레이 공간을 벗어나도록 돕던 상호작용을 수정했습니다.

라인하르트

  • 영웅 선택 화면의 스킨 선택에서 라인하르트의 수염이 왜곡되어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에서 길게 눌러 돌진 옵션을 사용할 시 애니메이션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솔저: 76

  • 여우길의 효과를 받은 상태에서 전술 조준경을 사용했을 경우 발생하던 펄스 소총 애니메이션 재생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솜브라

  • 일부 스킨의 광원이 지나치게 밝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해킹 - 한 번 눌러 사용 옵션이 켜져 있을 경우, 기본 사격이 대기 중인 해킹을 우선시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시메트라

  • 연꽃 단상과 순간이동기가 플레이어가 플레이 공간을 벗어나도록 돕던 상호작용을 수정했습니다.

트레이서

  • 라이프위버의 연꽃 단상이 트레이서가 일부 전장의 플레이 공간 바깥에서 거점을 점령할 수 있도록 돕던 상호작용을 수정했습니다.
  • 트레이서 신화 스킨의 영웅 선택 음향 효과가 영웅을 변경한 이후에도 계속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시메트라에 추가로 패치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 링크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