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pero
2024-11-23 00:59
조회: 127
추천: 0
신캐 설계 철학 : 너에게 닿기가 참 어려워.. 그러나 한번 닿으면 오마에와 모 신데이루.샷건캐들이 다 그렇듯 적과 가까울수록 쎄짐.
기본적으로 산탄하는 총알 때문. 그러나 거리를 좁히는 시간은 항상 아킬레스건이었음. 저항하는 적의 공격을 흘려보내든, 가까이 갈 때까지 알아채지 못하게 하거나 아니면 말그대로 탱킹으로 맞으며 나아가는 식으로 해결해야하는 샷건캐들의 지상과제였음. 샷건캐가 어떻게 거리를 좁힐지에 대해 오버워치는 하이퍼 fps답게 다양한 스킬들로 해결책을 제시함. 디바는 언제든 부스터로 이 거리를 순식간에 좁힐 수 있는 설계로 로드호그는 갈고리로 자신 앞으로 끌어오는 설계로 리퍼는 순간이동 설계로 하이퍼 fps에서의 샷건캐를 구현했음. 보통 샷건캐들은 거리를 좁힐 수 있는 특별한 스킬을 부여받았는데 반해 신캐는 이 거리 좁히기 능럭에서 많이 후달리는 스킬 설계를 받은 거 같음. 유사 질풍참도 리치 거리가 짧음. 방어하며 가시를 난사하는 것도 난 느려지고 리치가 짧음. 그렇다고 가시벽을 이용해서 거리를 좁히자니 한계가 있음. 확실하고 쉽게 거리를 줄이는 스킬이 없음. 대신. 일단 가까워졌다면 그 안에선 압도적인 우위를 가져가는 높은 데미지 스킬들로 떡칠되어 있음. 아니 그냥 필살 스킬들임. 데미지들이 다 높고 무엇보다 판정이 후함. 적이 해당 거리 안에 들어온 후 다시 거리를 벌리기 어려워할수록 하자드가 압도적인 우위를 가져감. 궁은 대놓고 못 움직이게 묶는 방향으로 설계된 것도 이 때문인 거 같음. 따라서 퇴로 차단이 가능한 좁은 지형일수록 방벽 쳐주고 이속 감소시켜주는 메이가 팀원일수록 하자드가 이점을 갖고 썰어버리는 상황이 많이 만들어질 것 같음. 필살 거리 안으로 들어왔는데 모종의 이유로 벗어나기가 어렵다? 이미 하자드가 이긴 게임임.
EXP
6,720
(15%)
/ 7,401
Parpero
|
오버워치2 인벤 자유게시판 게시판
인벤 전광판
등록된 전광판이 없습니다.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