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다3따리라 더 상위구간은 양상이 다르긴 할 거임

일단 내가 느낀 점은

1. 아나 못지않게 포니셔닝과 스킬 활용이 매우매우 중요한 영웅

2. 아나는 기동력이 없는대신 자힐이 있는 반면, 주노는 자힐은 없지만 기동력이 어마무시함

3. 대신 아나는 스킬 샷발을 많이 타는데 주노는 평타 에임만 좀 받쳐주면 스킬 활용에는 에임 필요 없음

4. 기본적으로 포지셔닝을 딜각 안 나오는 선에서 하고 수시로 더블점프 활공 하면서 시야 따고 우리팀 위치 파악 계속 해야함

5. 하이퍼링은 절대 아무렇게나 깔면 안 되고 우리팀 탱커 스킬 쿨 계산하면서 탱커 진입각 계속 생각하고 있어야함

5-1. 특히 디바 주노 할 때 디바 부스터 쓰고 돌아왔는데 거기다가 하이퍼링 깔거나 그러면 걍 트롤임

5-2. 마이크 쓰는 천상계면 몰라도 아래 구간은 주노가 탱커한테 맞추는거임 탱커가 주노 기다리는게 아니라

6. 하이퍼링을 기본적으로 팀의 템포 조절에 사용하기 때문에 글라이드 부스터는 웬만하면 항상 들고 있는게 좋음

6-1. 적이 물러 들어오거나 순간적으로 딜각에 노출되었을 때 회피용으로 주로 사용하고, 이걸로 진입할 때는 보통 우리팀 궁이나 내 궤도광선에 이니시 걸 때

7. 펄사 어뢰 이 스킬이 진짜 난이도가 높다고 보는데, 6-1 상황에서 한타를 주도적으로 열때 글라이드 부스터로 확 들어가서 어뢰로 딜 기여를 해주는게 기본

7-1. 펄사 어뢰가 순간 딜/힐 뿐만 아니라 몇초 동안 지속되는 도트힐이 상당해서 적이 들어오려고 할 때 우리팀 딜힐한테 미리 발라놓는것도 나쁘지 않은 거 같았음

7-2. 그 외에 상황에선 주로 우리팀 한명이 치명상 직전이거나 적 딜러 한명을 무조건 맞힐 수 있겠다는 판단이 설 때 사용함

7-3. 우리팀 200따리들 물릴 때 좌클로 계속 힐해주냐, 우클로 폭힐을 노리냐 이 판단이 진짜 어려움
거리가 가까울 수록 차징이 빨라지기 때문에 대상과 나의 거리, 케어 대상 남은 피, 순간적으로 들어오는 딜량 등등 고려해야할 게 많고 이걸로 슈퍼세이브를 한 번 하느냐 못하느냐가 꽤 크다

8. 궤도광선은 브리 집결이랑 비슷한 느낌으로 사용했음 근데 이게 직선으로 나가는 특성상 키리코 여우길처럼 까는 버릇이 있는데, 벽 관통 되는거 숙지하고 잘 이용해야할듯


개인적인 생각으론, 주노가 지금 꽤 좋은 영웅은 맞는데 너프는 크게 안 될거 같음
이 영웅 고점으로만 보자면 아나보다 약간 낮고 바티 루시우보다는 더 높은 위치에 있는게 맞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