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고밴을 정당화하는게 아니라

요즘은 핵들은 막 투컴 쓰고 
비싼대신 못잡는 하드웨어 핵들 써버리면
이거 잡을 려면 신고누적 + 사람 눈으로 판별해서 일일이 잡아야하거든요

그러면 당연히 오류가 발생할 수 밖에 없고
무고밴이 나올 수밖에 없다고 봄.

물론 무고밴이 무차별적으로 늘어나면 블리자드가 일을 제대로 안하는거겠지만
내가 핵을 알아보니 구조상으로 무고밴은 필연적으로 일어나는 일이긴해...

진짜 핵이 없어지려면
전반적으로 컴퓨터 구조 혁신 + 네트워크혁신이 일어나서
서버에서 FPS게임이 처리되도록 구조가 되어야지 핵이 완전히 막히는 세상이 올거임

아니면 뱅가드 기반의 안티치트 Ai 서비스가 도입되어야지 많이 막힐지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