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5일 오후 8시 이메일로 계정이 타 pc에서 로그인 했다는 도용 이메일이 날아왔고 11시 경 수상한 변화가 생겼는지 확인했습니다.  오후 8시 ~ 11시 사이의 시간동안 3 경기가 진행되어 있었고 모두 핵을 사용한 경기였습니다. 즉시 비밀번호를 바꾸고 블리자드 고객지원 팀에 리플레이 코드를 복사하여 알리고 이러한 피해가 발생했다고 이실직고 하였습니다.  [ 이 도용범은  3 경기 중 2 경기는 탈주했으며 1 경기는 본인의  포지션과 게임 지능의 문제로 팀 포커싱에 계속 죽으며 게임을 포기하며 패배하는 장면이 리플레이에 담겨있었습니다 ]

이 도용범의 목적은 명확히 유추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타인의 계정을 도용하여 남이 소중하게 여기는 계정을 정지 당하게 하기위한 악의적인 목적인 담긴 행동이 모든 행적에서 나타났습니다.

6월 27일 오전 7시 경 계정이 폐쇄 조치가 되었습니다.

이의제기를 신청했고 일주일 내로 계정이 해제가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계정이 도용되었다는 증거 자료
1. 계정 도용 타 PC 로그인 이메일 캡쳐
2. 블리자드 제공 로그 기록 ( 제 자택 pc 주소와 도용범의 6월 25일 오후 8시 부터 11시 사이의 로그 주소)
3. 도용범이 계정에 침입해서 채팅을 한 악의적인 계정 정지를 바라며 신고를 부추기는 나쁜 언행들
4. 평소 제가 유저들과 이기기 위한 전략을 소통했던 대화의 단어 선택 , 어휘력 , 말투 등의 비교 자료

이렇게 4개의 파일을 제출했고 , 꾸준히 오버워치를 해오던 지인들이 배틀넷 인증기 라는 보안 어플이 있다고 하여 인증기를 활성화 시켰고 그러니 계정 보안은 3단계 100% 로 설정이 되었습니다.

솔직히 제 책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안 시스템에 너무 아는게 없었고 삼성 계열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재 사내 출입 시 개인부터가 보안에 신경을 쓰도록 행동을 합니다. 그렇기에 블리자드에 책임 전가를 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제 계정으로 피해를 본 당사와 3 경기의 유저들에게 죄송하고 부끄럽습니다.

그래도 블리자드에게 선처를 바랍니다.

매일 스트레스 받는 일상속에서 유일하게 잠시 일상 생각없이 몰입하고 즐길 수 있는 가장 애정하는 게임 그리고 보고있는 것 만으로도 눈이 즐거운 지금까지 모아온 스킨들과 황금 무기를 모두 잃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 마음이 슬프네요.

제 계정에서 이런 불미스러운 정지 처분은 처음이고 그게 영구 폐쇄 조치라는게 마음 아프지만 정말 처음이기고 하니 제대로 된 조사와 안타까운 일을 당한 유저에게 호의를 베풀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호의가 반복되면 권리로 생각한다는 말 동의합니다. 이번이 처음이자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며 선처를 부탁드립니다.

보안 관리 똑바로 하겠습니다.

블리자드 코리아 직원분들이 긴 글을 읽어주시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과 좋아요 눌러주시면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