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il
2023-07-27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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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7(목) 업데이트 안내안녕하세요, 히스토릭 서비스 오퍼레이터 예진입니다. 7/27(목) 업데이트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뮤직 페스티벌 이벤트에 신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퀘스트 진행을 위한 신규 이벤트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나글파르 외곽 - 신규 던전 '승리로 향하는 길' 이 추가됩니다. 100레벨 특수 퀘스트 '`승리로 향하는 길' 퀘스트 보유 시 나글파르 전초기지의 에르메스 (나글파르) NPC를 통해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입장 캐릭터 점수 제한은 46050이며, 전투 시작 시 피로도 10이 소모됩니다. 신규 던전에서는 신규 재료 '굴라 알레아'와 '알레아 큐브'를 획득힐 수 있습니다. - '굴라 알레아'는 캐릭터 귀속 재료로 '추가 랜덤 특수효과 재감정 시스템'에 사용됩니다. - '알레아 큐브'는 거래 가능한 상자 아이템이며 사용 시 '굴라 알레아 1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장비의 추가 특수효과를 재감정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NPC 스카웃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굴라 알레아, 경이의 결정, 퀴드가 소모됩니다. 추가 특수효과 재감정 시 소모되는 재료 수량은 장비 부위에 따라 다릅니다. 추가 특수효과 재감정은 기존의 감정과 다른 확률로 특수효과가 정해지며 재감정에서만 등장하는 추가 특수효과도 존재합니다. ■ 3성카드 해체 시 신규 재화 '가능성의 조각' 아이템이 획득됩니다. - 아르카나 제작 NPC들을 통해 '4성 창조자 카드팩'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4성 창조자 카드팩' 제작에는 가능성의 조각 5개와 100만 퀴드가 사용됩니다. - 4성 창조자 카드팩 사용 시 초월용 카드인 '[창조자] 빛나는 꿈' 카드 1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창조자] 빛나는 꿈 카드는 초월 시스템 이용 시 동일한 60레벨 카드 대신 재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 레벨이 1레벨로 고정됩니다. - 가능성의 조각은 3성 카드 초월 수치에 따라 1개 ~ 5개가 획득됩니다.
■ 나글파르 전초기지의 NPC 바이스(나글파르)를 통해 굴라 알레아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오리칼쿰 링 20개와 1000페니로 굴라 알레아 1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제작 NPC에게 하위 재료를 상위 재료로 제작할 때 드는 비용이 1,000페니로 통일됩니다.
■ 균열의 미궁 데일리 에픽 퀘스트가 개선됩니다. - 균열의 미궁 4회 퀘스트가 항상 출현하도록 변경됩니다. - 데일리 에픽 퀘스트를 수락한 캐릭터 점수에 따라 균열석 보상이 지급됩니다.
■ 천공의 탑 초회 보상이 개선됩니다. - 층마다 1개씩의 보상이 추가로 제공되며, 10층마다 10개의 보상이 지급됩니다. - 기존 퀴드 보상은 유지되며, 이미 달성하신 층의 초회 보상은 소급하여 우편을 통해 지급해드립니다.
■ B [쌍검 휘두르기] (강화 1단계) > 기존: [쌍검 휘두르기]의 마지막 공격 성공 시 10초간 공격력이 4% 증가합니다. > 변경: [쌍검 휘두르기]의 마지막 공격 성공 시 30초간 공격력이 4% 증가합니다. [삼단 올려배기] (강화 3단계) > 기존: 올려치기 타격 성공 시 5초간 공중에 뜬 적에 대한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변경: 올려치기 타격 성공 시 15초간 공중에 뜬 적에 대한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적섬] (강화 1단계) > 기존: 타격한 대상의 백어택 피해량이 5초간 5% 증가합니다. > 변경: 타격한 대상의 백어택 피해량이 15초간 5% 증가합니다.
■ 적면귀 [피의 손아귀] (강화 2단계) > 기존: 방어 자세동안 데미지를 준 모든 적은 나에게 받는 피해가 8초 동안 7% 증가합니다. > 변경: 방어자세 동안 피해를 준 모든 적은 나에게 받는 피해가 15초 동안 7% 증가합니다.
■ 팬텀 블레이드 [발목 자르기] (기본 효과) > 기존: 스킬 캐스팅 시간 1.0초 > 변경: 스킬 캐스팅 시간 0.5초 (기본 효과) > 기존: 타격에 성공 시 5초 동안 공격 속도와 캐스팅/차지 속도가 증가합니다. > 변경: 타격에 성공 시 15초 동안 공격 속도와 캐스팅/차지 속도가 증가합니다. [쓸개 차기] (기본 효과) > 기존: 타격에 성공 시 10초 동안 공격 시 피해가 증가됩니다. > 변경: 타격에 성공 시 20초 동안 공격 시 피해가 증가됩니다. (강화 3단계) > 기존: 백어택 명중 시 치명타 확률이 7초 동안 7.5% 증가합니다. > 변경: 백어택 명중 시 치명타 확률이 20초 동안 7.5% 증가합니다. [환검 천극] (강화 4단계) > 기존: 타격한 대상의 나에게 받는 피해 증가가 10초 동안 10% 추가됩니다. > 변경: 타격한 대상의 나에게 받는 피해 증가가 15초 동안 10% 추가됩니다. [환영체] (강화 1단계) > 기존: 피격당하면 5초 동안 받는 피해가 5% 감소합니다. > 변경: 피격당하면 15초 동안 받는 피해가 5% 감소합니다. [검기점혈] (기본 효과) > 기존: 쾌검과 환검, 검기 스킬이 백어택에 성공하거나 치명타로 적중 시에 8초 동안 백어택 피해가 증가합니다. > 변경: 쾌검과 환검, 검기 스킬이 백어택에 성공하거나 치명타로 적중 시에 10초 동안 백어택 피해가 증가합니다. (강화 1단계) > 기존: [검기 점혈]의 지속 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 변경: [검기 점혈]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낙인] (기본 효과) > 기존: 환검과 검기에 두 번 타격 된 대상에게 8초 동안 [낙인]을 새겨 나에게 받는 피해를 증가 시킵니다. > 변경: 환검과 검기에 두 번 타격 된 대상에게 10초 동안 [낙인]을 새겨 나에게 받는 피해를 증가 시킵니다. (강화 2단계) > 기존: [낙인]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 변경: [낙인]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마리 [정의의 콤보] (강화 1단계) > 기존: 마지막 타격 성공 시 10초 동안 공격 속도가 6% 증가합니다. (최대 3회 중첩) > 변경: 마지막 타격 성공 시 30초 동안 공격 속도가 6% 증가합니다. (최대 3회 중첩) [톤파 스톰프] (강화 4단계) > 기존: 타격한 적들은 6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8% 증가합니다. > 변경: 타격한 적들은 15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8% 증가합니다. [슬렛지 해머] (강화 3단계) > 기존: 타격한 적은 7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8% 증가합니다. > 변경: 타격한 적은 15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8% 증가합니다.
■ 아발란체 [실전 그래플링] (기본 효과) > 기존 : 잡기 스킬 시전 중 받는 피해 감소 11%(레벨 당 +2%) > 변경 : 피해 감소 3%(레벨 당 +0.5%) + 잡기 스킬 시전 중 피해 감소 8%(레벨 당 +1.5%) [데드리프트] (기본 효과) > 기존: 스킬 캐스팅 시간 1.2초 > 변경: 스킬 캐스팅 시간 0.5초 [사각의 링] (기본 효과) > 기존: 스킬 캐스팅 시간 0.7초 > 변경: 스킬 캐스팅 시간 0.5초 [로우 태클] (강화 3단계) > 기존: 태클 사용 시 8초 동안 공격력 증가 15% 효과를 얻고 태클의 타격 범위가 100% 만큼 증가하며, 부딪힌 적들을 잡기로 밀고 갑니다. > 변경: 태클 사용 시 15초 동안 공격력 증가 15% 효과를 얻고 태클의 타격 범위가 100% 만큼 증가하며, 부딪힌 적들을 잡기로 밀고 갑니다. [마리안 피니쉬] (강화 1단계) > 기존: 넥 브레이커에 적중된 적은 받는 피해량이 12초간 4%증가합니다. > 변경: 넥 브레이커에 적중된 적은 받는 피해량이 20초간 4%증가합니다. [클로스라인] (강화 1단계) > 기존: 적을 잡을 때마다 최대 5회까지 10초 동안 지속되는 피해량 2% 증가 효과를 얻으며 하이퍼 아머의 적에게 시전 시 대상을 1초 동안 멈춤 상태로 만듭니다. > 변경: 적을 잡을 때마다 최대 5회까지 30초 동안 지속되는 피해량 2% 증가 효과를 얻으며 하이퍼 아머의 적에게 시전 시 대상을 1초 동안 멈춤 상태로 만듭니다. [뱅가드] (기본 효과) > 기존: 모든 타격 피해 증가 지속시간 10초 > 변경: 모든 타격 피해 증가 지속시간 20초 [에어쇼] (강화 1단계) > 기존: 에어쇼 발생 시 이동 속도가 6초 동안 10%증가하고 유령걸음이 됩니다. > 변경: 에어쇼 발생 시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10%증가하고 유령걸음이 됩니다. [테이크 다운] (기본 효과) > 기존: 기본 힘 증가 최대 지속시간 8초 > 변경: 기본 힘 증가 최대 지속시간 15초 [악력 강화] (기본효과) > 기존: 효과 지속시간 5초 > 변경: 효과 지속시간 10초 (강화 1단계) > 기존: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 변경: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아이언 피스트 [바람처럼] (기본 효과) 기존 : 스킬 시전으로 일정 거리 이상 이동 시 받는 피해 감소 5%(레벨 당 +0.5%) 변경 : 피해 감소 0.5%(레벨 당 +0.5%) + 스킬 시전으로 일정 거리 이상 이동시 피해 감소 5% [강철타격] (기본 효과) > 기존: 스킬 캐스팅 시간 0.8초 > 변경: 스킬 캐스팅 시간 0.5초 [팬텀 파이터] (기본 효과) > 기존: 스킬 캐스팅 시간 1초 > 변경: 스킬 캐스팅 시간 0.5초 [격진파] (강화 2단계) > 기존: 특수 아머 상태의 대상을 타격하면 대상이 나에게 받는 피해가 8초동안 15%만큼 증가합니다. > 변경: 특수 아머 상태의 대상을 타격하면 대상이 나에게 받는 피해가 25초동안 15%만큼 증가합니다. [팬텀 파이터] (강화 1단계) > 기존: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 변경: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복수는 나의 것] (강화 2단계) > 기존: 복수에 성공하면 15초동안 해당 몬스터의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변경: 복수에 성공하면 40초동안 해당 몬스터의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격투의 리듬] (기본 효과) > 기존: 근접 타격 스킬로 타격 후 일정 시간(4초) 안에 다시 근접 타격을 발동하여 타격에 성공하면 민첩이 증가합니다. > 변경: 근접 타격 스킬로 타격 후 10초 안에 다시 근접 타격을 발동하여 타격에 성공하면 민첩이 증가합니다. (강화 3단계) > 기존: 제한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 변경: 제한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스탠딩 K.O.] (기본 효과) > 기존: [스탠딩 K.O.]를 성공 시킬 때마다 8초 동안 마리 자신의 근접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변경: [스탠딩 K.O.]를 성공 시킬 때마다 10초 동안 마리 자신의 근접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강화 1단계) > 기존: 하이퍼 아머인 대상에게 스탠딩 K.O.을 성공시키면 5초 동안 우두머리 대상 피해 증가 9% 효과를 얻습니다. > 변경: 하이퍼 아머인 대상에게 스탠딩 K.O.을 성공시키면 10초 동안 우두머리 대상 피해 증가 9% 효과를 얻습니다. (강화 5단계) > 기존: 스탠딩 K.O. 시 근접 공격력 증가량이 2.5%, 효과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 변경: 스탠딩 K.O. 시 근접 공격력 증가량이 2.5%, 효과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오드리 [파이어크래커] (강화 5단계) > 기존: 크래커에 타격된 적들이 나에게 받는 피해가 일정 시간(6초) 동안 3% 증가합니다. 최대 3회까지 중첩됩니다. > 변경: 크래커에 타격된 적들이 나에게 받는 피해가 일정 시간 동안(15초) 3% 증가합니다. 최대 3회까지 중첩됩니다. ■ 헤비암즈 [방탄 조끼] (기본 효과) > 기존: 중화기 시전 중 받는 피해 감소 2.5%(레벨 당 +1%) > 변경: 피해 감소 0.5%(레벨 당 +0.5%) + 중화기 시전 중 피해 감소 0.5%(레벨 당 +0.5%) [지원 포격] (기본 효과) > 기존: 스킬 캐스팅 시간 0.8초 > 변경: 스킬 캐스팅 시간 0.5초 [FZ-3 급속빙결탄] (강화 4단계) > 기존: [FZ-3 급속빙결탄]에 의해 빙결된 적은 10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 변경: [FZ-3 급속빙결탄]에 의해 빙결된 적은 15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HE-30 사보츄어] (강화 1단계) > 기존: 폭발 피해를 입은 적들이 나에게 받는 피해가 6초 동안 7% 증가합니다. > 변경: 폭발 피해를 입은 적들이 나에게 받는 피해가 15초 동안 7% 증가합니다. [일렉트릭 펜스] (강화 3단계) > 기존: 펜스를 통과한 아군은 1회에 한해 8초 동안 공격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 변경: 펜스를 통과한 아군은 1회에 한해 10초 동안 공격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서든 익스플로전] (강화 2단계) > 기존: [서든 익스플로전] 발동 시 20초 동안 힘이 5% 증가합니다. > 변경: [서든 익스플로전] 발동 시 30초 동안 힘이 5% 증가합니다. [헤비암즈 스윙] (강화 5단계) > 기존: 밀려난 적들이 나에게 받는 피해가 8초 동안 8% 증가합니다. > 변경: 밀려난 적들이 나에게 받는 피해가 15초 동안 8% 증가합니다. [헤비 트랜스] (기본 효과) > 기존: 점화 유발 스킬로 타격 시 적에게 점화 를 유발하며, 중화기 스킬을 일정시간(5초)내에 연속으로 시전할 때마다 (10초동안) 모든 중화기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변경: 점화 유발 스킬로 타격 시 적에게 점화 를 유발하며, 중화기 스킬을 일정시간(15초)내에 연속으로 시전할 때마다 15초 동안 모든 중화기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센티넬 [홀로그램 트릭] (강화 4단계) > 기존: 공간 왜곡으로 피해를 준 대상은 10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 변경: 공간 왜곡으로 피해를 준 대상은 30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키네틱 컨버전] (강화 2단계) > 기존: 효과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 변경: 효과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강화 4단계) > 기존: 효과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 변경: 효과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아라 [물방울 쏘기] (강화 5단계) > 기존: 마지막 공격으로 적을 타격하는데 성공하면 10초 동안 수속성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변경: 마지막 공격으로 적을 타격하는데 성공하면 30초 동안 수속성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범고래 아저씨] (강화 1단계) > 기존: 강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강하 공격에 맞은 적들이 3초간 받는 피해가 5% 증가합니다. > 변경: 강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강하 공격에 맞은 적들이 15초간 받는 피해가 5% 증가합니다.
■ 파랑매 [물부름] (강화 1단계) > 기존: [물부름]에 맞은 아군은 8초동안 아라 지능의 2.5%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변경: [물부름]에 맞은 아군은 15초 동안 아라 지능의 2.5%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아이스 버블] (강화 4단계) > 기존: 타격된 대상의 받는 피해량이 8초동안 10% 증가합니다. > 변경: 타격된 대상의 받는 피해량이 15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물감옥] (강화 2단계) > 기존: 물감옥에 갇힌 적은 질식 상태가 되어 5초동안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 변경: 물감옥에 갇힌 적은 질식 상태가 되어 15초 동안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워터 돔] (강화 2단계) > 기존: 아군이 워터 돔 안에 들어올 때 10초간 받는 피해가 10% 감소되는 효과를 부여합니다. > 변경: 아군이 워터 돔 안에 들어올 때 30초간 받는 피해가 10% 감소되는 효과를 부여합니다. [그뤠잇] (기본 효과) > 기존: 버블을 한 번에 3개이상 소모하면 [Good]을 받아 일정 시간(10초)동안 지능이 증가합니다. > 변경: 버블을 한 번에 3개이상 소모하면 [Good]을 받아 일정(15초)시간 동안 지능이 증가합니다. [바다의 노래] (기본 효과) > 기존: 일정 시간마다 [바다의 노래]가 활성화됩니다. [바다의 노래]가 활성화되어있을 때 버블을 소모하면 자신과 주변 범위 내에 파티원 중 체력이 가장 낮은 1명의 체력을 회복시킨 후 12초 동안 모든 속성 강화 증가 효과의 오오라가 발생합니다. > 변경: 일정 시간마다 [바다의 노래]가 활성화됩니다. [바다의 노래]가 활성화되어있을 때 버블을 소모하면 자신과 주변 범위 내에 파티원 중 체력이 가장 낮은 1명의 체력을 회복시킨 후 15초 동안 모든 속성 강화 증가 효과의 오오라가 발생합니다.
■ 네레이스 [물의보호] 기존 : 해령 빙의 상태가 될 경우 일정 시간 동안 스킬 레벨에 따라 민첩의 11%(레벨 당 +1%)에 해당하는 보호막 생성 변경 : 피해 감소 4.5%(레벨 당 +0.5%) + 해령 빙의 상태가 될 경우 일정 시간 동안 민첩의 3.5%(레벨 당 +0.5%)에 해당하는 보호막 생성 [수격술] #해류 태그 추가 [네레이스 : 심해의 아이돌] #해류 태그 추가 [첨벙 올리기] (강화 1단계) > 기존: 회전 베기로 타격 시 날선 기운이 남아 4초간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 변경: 회전 베기로 타격 시 날선 기운이 남아 10초간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강화 3단계) > 기존: 날선기운의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 변경: 날선기운의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플루드 콤비네이션] (강화 5단계) > 기존: 해령 빙의 상태 시에 10초동안 타격한 대상의 나에게 받는 피해를 8% 증가시킵니다. > 변경: 해령 빙의 상태 시에 15초 동안 타격한 대상의 나에게 받는 피해를 8% 증가시킵니다.
[용오름 곡예] (강화 4단계) > 기존: 올려치기에 맞은 대상은 나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8% 증가합니다. > 변경: 올려치기에 맞은 대상은 나에게 받는 피해가 15초간 8% 증가합니다.
[해령 빙의] (기본 효과) > 기존: 해령 빙의 상태 지속시간 8초 > 변경: 해령 빙의 상태 지속시간 15초
[폭포] (강화 3단계) > 기존: 공중에서 3초 유지 시마다 10초 동안 우두머리에게 받는 피해량이 4%씩 최대 16% 만큼 감소합니다. > 변경: 공중에서 3초 유지 시마다 15초 동안 우두머리에게 받는 피해량이 4%씩 최대 16% 만큼 감소합니다.
[삼투] (강화 3단계) > 기존: 삼투 폭발 시에 폭발 대상의 공격력이 10초 동안 5% 감소합니다. > 변경: 삼투 폭발 시에 폭발 대상의 공격력이 15초 동안 5% 감소합니다.
[해류감지] (기본 효과) > 기존: 기본 공격 외에 스킬로 수속성 피해를 입힐 때마다 해류 감지 수준이 증가하고, 100이 되면 20초 동안 해류 예측 상태가 되어 수속성 피해가 증가합니다. > 변경: 기본 공격 외에 스킬로 수속성 피해를 입힐 때마다 해류 감지 수준이 증가하고, 100이 되면 30초 동안 해류 예측 상태가 되어 수속성 피해가 증가합니다.
■ 갈가마귀 [섀도 스파이크] (강화 5단계) > 기존: 타격당한 적은 4초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3% 증가합니다. (최대 2 중첩 가능) > 변경: 타격당한 적은 15초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3% 증가합니다. (최대 2 중첩 가능)
■ 그림자의 왕 [암영의 갑옷] 피해 감소 10% 증가 효과 추가 [왕의 영역] (기본 효과) > 기존: 깃발 유지시간 20초 > 변경: 깃발 유지시간 25초 [검은광란] (강화 1단계) > 기존: [검은 광란]에 타격당한 적이 나에게 받는 피해가 7초동안 10% 증가합니다. > 변경: [검은 광란]에 타격당한 적이 나에게 받는 피해가 15초동안 10% 증가합니다. [징벌의 창] (강화 2단계) > 기존: 엄벌이 12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를 25%증가시키고, 받는 치유량을 50% 감소시킵니다. > 변경: 엄벌이 40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를 25%증가시키고, 받는 치유량을 50% 감소시킵니다. [심연의 눈] (강화 1단계) > 기존: 한 번에 심연의 눈을 3개 이상 소모하면 10초동안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변경: 한 번에 심연의 눈을 3개 이상 소모하면 15초동안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선대 s의 흔적] (기본 효과) > 기존: 효과 지속 시간 10초 > 변경: 효과 지속 시간 15초 (강화 3단계) > 기존: 공격력이 5%만큼 추가로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 변경: 공격력이 5%만큼 추가로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그림자 인형사 [유령의 집] (기본 효과) > 기존 : 그림자 인형이 유령의 집 안에서 스킬 시전 시 일정 시간 동안 스킬 레벨에 따라 지능의 11%(레벨 당 +1%)에 해당하는 보호막 생성 > 변경 : 피해 감소 4.5%(레벨 당 +0.5%) + 그림자 인형이 유령의 집 안에서 스킬 시전 시 일정 시간 동안 지능의 3.5%(레벨 당 +0.5%)에 해당하는 보호막 생성 [명령 : 쇄도] (강화 2단계) > 기존: 소름이 대상을 타격하면 6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2%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 중첩됩니다) > 변경: 소름이 대상을 타격하면 15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2%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 중첩됩니다) [인형사의 비술] (기본 효과) > 기존: 효과 지속 시간 10초 > 변경: 효과 지속 시간 15초 (강화 1단계) > 기존: 동시에 5이상의 적을 무력화시키면 10초동안 피해량이 12% 증가합니다. > 변경: 우두머리 타격 시 또는 동시에 3마리 이상의 적을 무력화 시키면 15초 동안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 버프 효과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타격으로 버프 효과가 갱신되지 않는 문제가 개선됩니다. (강화 2단계) > 기존: [인형사의 비술]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 변경: [인형사의 비술]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강화 4단계) > 기존: [인형사의 비술]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 변경: [인형사의 비술]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그림자 인형극] (기본 효과) > 기존: 효과 지속 시간 10초 > 변경: 효과 지속 시간 20초 [혼령 그림자] (강화 1단계) > 기존: 혼령 그림자 스킬을 시전 할 때마다 8초동안 혼령 그림자의 피해량이 2%씩 최대 10%까지 증가합니다. > 변경: 혼령 그림자 스킬을 시전 할 때마다 15초동안 혼령 그림자의 피해량이 2%씩 최대 10%까지 증가합니다. (강화 2단계) > 기존: [공동의 목표] 발동 시에 10초동안 혼령 그림자 스킬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변경: [공동의 목표] 발동 시에 15초동안 혼령 그림자 스킬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섀도 듀얼] (기본 효과) > 기존: 효과 지속 시간 15초 > 변경: 효과 지속 시간 30초
■ 맥 [무심한 사격] (강화 5단계) > 기존: 마무리 사격 시 6초 동안 공격속도가 5% 증가합니다. (최대 3중첩 가능) > 변경: 마무리 사격 시 30초 동안 공격속도가 5% 증가합니다. (최대 3중첩 가능) [비기 앤 팍] (강화 5단계) > 기존: 비기앤팍으로 폭발물을 폭발 시킬 때마다 일정 시간(10초) 동안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합니다. (최대 3중첩 가능) > 변경: 비기앤팍으로 폭발물을 폭발 시킬 때마다 20초 동안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합니다. (최대 3중첩 가능) [훅샷] (강화 4단계) > 기존: 한 번 시전으로 5명 이상 타격 하면 짧은 시간(6초) 맥의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최대 2회 중첩) > 변경: 한 번 시전으로 5명 이상 타격 하면 20초 동안 맥의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최대 2회 중첩)
■ 바이퍼 [중심축 유지자세] (기본 효과) > 기존: 사격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6초동안 받는 피해가 추가로 감소하고 일정 횟수만큼 중첩됩니다. 받는 피해 감소 2.3%(레벨 당 + 0.3%) > 변경 : 사격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15초동안 받는 피해가 추가로 감소하고 일정 횟수만큼 중첩됩니다. 피해 감소 2.5%(레벨 당 +0.5%) + 사격 스킬 시전 시 잠시 동안 피해 감소 1.2%(레벨 당 + 0.2%) [스트라이크 칼리] (강화 1단계) > 기존: 타격한 적이 있다면 3초 동안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 변경: 타격한 적이 있다면 15초 동안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트윈 건 부메랑] (강화 1단계) > 기존: 돌아오는 총에 타격된 적은 6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 변경: 돌아오는 총에 타격된 적은 15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강화 3단계) > 기존: 뒤통수 가격 효과의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 변경: 뒤통수 가격 효과의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피스톨 스핀] (강화 1단계) > 기존: 타격된 대상은 3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7% 증가합니다. > 변경: 타격된 대상은 15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7% 증가합니다. [표적] (강화 1단계) > 기존: 표적 제거 시에 6초 동안 민첩이 4% 증가합니다. > 변경: 표적 제거 시에 15초 동안 민첩이 4% 증가합니다. [퀵 앤 데드] (기본 효과) > 기존: 짧은 시간 내에 스킬을 세 번 시전하면 일정 시간(8초) 동안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변경: 짧은 시간 내에 스킬을 세 번 시전하면 일정 시간(15초) 동안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중심축 유지자세] (기본 효과) > 기존: 사격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잠시 동안(6초)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변경: 사격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잠시 동안(15초)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강화 3단계) > 기존: 효과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 변경: 효과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트러블 슈터 [폭연 속으로] 피해 감소 10% 증가 추가 [폭발 보호막] (기본 효과) > 기존: 폭탄레벨 2,3의 폭발물 사격폭발 시 일정 시간 동안 힘의 38%(레벨 당 +3%)에 해당하는 보호막 생성 > 변경: 피해 감소 4.5%(레벨 당 0.5%) + 폭탄레벨 2,3의 폭발물 사격폭발 시 일정 시간 동안 힘의 16%(레벨 당 +1%)에 해당하는 보호막 생성 [바운싱 베티] (강화 3단계) > 기존: 바운싱 베티를 4개 연계 폭발시켜 적을 타격하면 20초동안 화속성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 변경: 바운싱 베티를 4개 연계 폭발시켜 적을 타격하면 30초 동안 화속성 강화가 15% 증가합니다. [데드엔드] (강화 3단계) > 기존: 콘크리트 잔해와 폭발성 드럼통에 타격된 적들은 10초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12% 증가합니다. > 변경: 콘크리트 잔해와 폭발성 드럼통에 타격된 적들은 25초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12% 증가합니다. [폭파 전문가] (강화 1단계) > 기존: 폭발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폭발 피해량이 10초동안 5% 증가합니다. > 변경: 폭발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폭발 피해량이 20초동안 5% 증가합니다. [생체폭탄] (기본 효과) > 기존: 생체 폭탄이 된 상태에서 사격 폭발된 대상은 일정 시간(10초)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 변경: 생체 폭탄이 된 상태에서 사격 폭발된 대상은 일정 시간(15초)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강화 4단계) > 기존: 생체 폭탄을 유발할 때마다 화속성 강화가 10초 동안 2% 씩 최대 10% 까지 증가합니다. > 변경: 생체 폭탄을 유발할 때마다 화속성 강화가 15초 동안 2% 씩 최대 10% 까지 증가합니다. ■ 일렉트로 [전기제어 전투] (강화 1단계) > 기존: 마지막 타격 성공 시 6초동안 명속성 강화가 5% 증가합니다. (최대 3회 중첩) > 변경: 마지막 타격 성공 시 30초동안 명속성 강화가 5% 증가합니다. (최대 3회 중첩) [잔상전선] (강화 4단계) > 기존: 잔상을 생성할 때마다 3초동안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 변경: 잔상을 생성할 때마다 15초동안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 테슬라 [하이테크] 피해 감소 10% 추가 [뇌갑] (기본 효과) > 기존 : 펄스링 소모 시 일정 시간동안 지능의 27%(레벨 당 +2%)에 해당하는 보호막 생성 > 변경 : 피해 감소 4.5%(레벨 당 0.5%) + 펄스링 소모 시 일정 시간동안 지능의 8%(레벨 당 +1%)에 해당하는 보호막 생성 [잔광 : 반전] (기본 효과) > 기존: 소모 : 펄스링을 10 소모하고 5초 동안 명속성 강화가 10% 증가합니다. > 변경: 소모 : 펄스링을 10 소모하고 15초 동안 명속성 강화가 10% 증가합니다. [크롭 서클] (강화 4단계) > 기존: 푸른 번개에 타격된 대상은 나에게 받는 피해가 5초동안 15% 증가합니다. > 변경: 푸른 번개에 타격된 대상은 나에게 받는 피해가 20초동안 15% 증가합니다. [잔광 : 이형일섬] (강화 3단계) > 기존: 일렉트로가 직접 적을 타격하면 공격력이 5초동안 6% 증가합니다. > 변경: 일렉트로가 직접 적을 타격하면 공격력이 10초동안 6% 증가합니다. (강화 5단계) > 기존: 스페셜 강화 3단계가 강화되어 지속시간이 2초, 공격력이 3% 더 증가합니다. > 변경: 스페셜 강화 3단계가 강화되어 지속시간이 5초, 공격력이 3% 더 증가합니다. [펄스링] (강화 1단계) > 기존: 펄스링 을 소모하여 비활성화 상태가 되면 10초 동안 명속성 강화가 6% 증가합니다. > 변경: 펄스링 을 소모하여 비활성화 상태가 되면 30초 동안 명속성 강화가 6% 증가합니다. ■ 매그니토 [스태틱 필드] (기본 효과) > 기존 : 일정 시간 내에 스킬을 연속으로 일정 회수 사용하거나 부하 횟수를 소모하면 지속시간동안 받는피해 감소 6%(레벨 당 +1%) > 변경 : 피해 감소 3%(레벨 당 +0.5%) + 일정 시간 내에 스킬을 연속으로 일정 회수 사용하거나 부하 횟수를 소모하면 지속시간동안 피해 감소 3%(레벨 당 +0.5%) [뇌신] (강화 1단계) #폭주 태그와 폭주 효과 추가 폭주 상태에서 신의 위광을 사용할 때마다 20 의 전력을 소모해 신의 위광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전기폭주] (강화 2단계) > 기존: 폭주 상태에서 전력이 소모될 때마다 8초동안 모든 스킬 피해가 2%씩 6%씩 증가합니다. > 변경: 폭주 상태에서 전력이 소모될 때마다 15초동안 모든 스킬 피해가 2%씩 6%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강화 1단계) > 기존: 과부하 상태의 스킬이 생길 때마다 8초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합니다. > 변경: 과부하 상태의 스킬이 생길 때마다 15초동안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합니다. [역섬락] (강화 2단계) > 기존: 낙뢰에 타격된 대상은 6초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 변경: 낙뢰에 타격된 대상은 15초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킬로노바] (강화 1단계) > 기존: 좌우의 자기장에 모두 적이 있으면 적을 당길 때 3초동안 기절 시킵니다. > 변경: 좌우의 자기장에 모두 적이 있거나 공격 범위 내에 우두머리가 있으면 적을 당길 때 3초동안 기절 시킵니다. (강화 2단계) > 기존: 충돌! 발동 시에 공격력이 10초동안 8% 증가합니다. > 변경: 충돌! 발동 시에 공격력이 20초동안 8% 증가합니다. [레킹볼] (강화 2단계) > 기존: 타격된 대상은 10초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 변경: 타격된 대상은 20초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연쇄번개] (강화 1단계) > 기존: 연쇄번개에 타격된 대상은 10초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5% 증가합니다. > 변경: 연쇄번개에 타격된 대상은 15초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5% 증가합니다. (강화 2단계) > 기존: 모든 속성 강화가 4% 증가하고, 파지직!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 변경: 모든 속성 강화가 4% 증가하고, 파지직!의 지속시간이 5초만큼 증가합니다. [고철 강화] (강화 1단계) > 기존: 적을 무력화 시키면 10초동안 모든 속성 강화가 8% 증가합니다. > 변경: 적을 무력화 시키거나 고철 스킬로 카운터 성공 시 20초 동안 모든 속성 강화가 8% 증가합니다. [폐기처리] (강화 1단계) > 기존: 뇌진탕 발생 시 대상이 나에게 받는 피해가 6초 동안 12% 증가합니다. > 변경: 뇌진탕 발생 시 대상이 나에게 받는 피해가 15초 동안 12% 증가합니다. (강화 4단계) > 기존: 고철의 크기가 20% 증가하고, 빈틈 투성이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 변경: 고철의 크기가 20% 증가하고, 빈틈 투성이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고철 회오리] (강화 2단계) > 기존: 공격 범위가 20% 증가하고, 전력이 소모될 때마다 [고철 회오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변경: 전력을 소모하면 [고철 회오리]가 생성됩니다. [뇌신] (기본 효과) > 기존: 스킬 종료 시점부터 재사용 대기시간 시작 > 변경: 스킬 시전 직후부터 재사용 대기시간 시작 ■ 음양사 [정신차렷] (강화 3단계) > 기존: 타격 성공 시 자신과 타격한 아군은 10초동안 받는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 변경: 타격 성공 시 자신과 타격한 아군은 20초동안 받는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신성현현] (기본효과) > 기존: 자신을 포함해 범위 내 아군에게는 스킬 재사용 속도를 올려주는 신묘한 힘 효과를 10초동안 부여하고, 적들은 타격합니다. > 변경: 자신을 포함해 범위 내 아군에게는 스킬 재사용 속도를 올려주는 신묘한 힘 효과를 15초동안 부여하고, 적들은 타격합니다. (강화 2단계) > 기존: 타격한 적의 받는 피해를 10초 동안 10% 증가시킵니다. (우두머리는 제외) > 변경: 타격한 적의 받는 피해를 15초 동안 10% 증가시킵니다. (우두머리는 제외) [지] (기본 효과) > 기존: 효과 지속 시간 8초 > 변경: 효과 지속 시간 20초 ■ 기타 - 기본적으로 증가하는 치명타 피해 20%도 치명타 피해 비례 관련 효과에 계산되도록 수정됩니다. - 치명타 확률에 관련된 스킬 강화효과의 텍스트가 수정됩니다. [혈기왕성] (강화 2단계) > 기존: 증가된 치명타 확률의 10%만큼 치명타 피해가 증가합니다. > 변경:치명타 확률의 10%만큼 치명타 피해가 증가합니다. [공중 저격] (강화 2단계) > 기존: 증가된 치명타 확률의 100%만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변경:치명타 확률의 100%만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수분 강화] (강화 3단계) > 기존: 증가된 치명타 확률의 25% 만큼 수속성 피해량이 최대 5% 까지 증가합니다. > 변경:치명타 확률의 25% 만큼 수속성 피해량이 최대 5% 까지 증가합니다. - 매그니토 '백만볼트' 특수효과의 마나 회복 효과가 중복 발동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해당 효과의 성능 감소는 기획된 의도가 아니기에 마나 회복량이 30%에서 60%로 변경됩니다. - 그림자의 왕 '까마귀 재판' 특수효과가 특정 상황에서 나에게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비활성화 되는 현상을 수정하며, 해당 효과를 개선하여 공격력 디버프가 [타락 주입] 피해 증가로 변경됩니다. > 기존: [::타락 주입::] 의 ::타락한 영역:: 안에 들어와있는 적은 공격력이 20% 감소하며 나에게 받는 피해가 40% 증가합니다. > 변경: [::타락 주입::] 의 피해량이 60% 증가하며, ::타락한 영역:: 안에 들어와있는 적은 나에게 받는 피해가 40% 증가합니다. - 특수효과로 속성 강화를 적용받을 시, 특정 상황에서 해당 효과로 인한 이점을 적용받지 못 하는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공용 추가 특수효과 '업화', '한빙', '휘광', '심연' 의 2중첩 적용 범위가 수정됩니다.
■ 추가 특수효과 재감정 시스템에서만 등장하는 새로운 추가 특수효과가 추가됩니다.
■ NPC 마스케스를 통해 '순풍의 탈리스만'으로 '마스케스 상회 메달 상자'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클랜 상점 내 '마스케스 상회 메달' 판매가 종료됩니다. ■ 거래중개소에서 퀴드를 거래할 수 있으며, 퀴드 거래 최소 단위가 조정되었습니다. > 변경 전 : 10만 퀴드 > 변경 후 : 100만 퀴드 ■ 피해량 표현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감정 표현이 '꾸미기' 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꾸미기 탭에서 감정 표현과 피해량 표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피해량 표현은 선택한 폰트로 변경할 수 있으며, 감정 표현과 동일하게 아이템 사용으로 피해량 표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아포시오시스 결정 상점에서 피해량 표현: 펜스 아이템(기간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뮤직 페스티벌 일반 상점에서 피해량 표현: 디지털 아이템(기간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디나의 시험 시즌1에서 피해량 표현: 아미 아이템(기간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피해량 표현은 추후 획득처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 아바타 외형 슬롯에 피부, 오라 슬롯이 추가됩니다. ■ [무더위 타파! 여름 맞이 장기 출석부] 이벤트가 시작 됩니다. ■ [디나가 준비한 깜짝 쇼타임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신규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 새소식 >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뮤직 페스티벌 : 피케팅 던전들의 입장 요일이 변경되었습니다. ■ '댄스댄스 타임' 놀이터가 리허설 공연을 마치고 재단장됩니다. 최소 플레이 인원 수가 기존 8명에서 6명으로 변경되며, 탈락 조건 완화를 위한 '목숨' 개념이 도입됩니다. - 1번 실패하면 체력이 50% 감소하여 탈락하지 않으며, 2번 실패 시 체력이 50% 추가 감소하여 탈락합니다. - 이에 맞춰 숫자 발판이 생성되는 규칙은, 뒷라운드로 진행될수록 숫자 발판 총 생성 수량이 적어지도록 개편됩니다. - 연출을 간소화하여, 플레이 시간이 기존 대비 1분 가량 감소됩니다. ■ 신규 시즌패스 '디나의 시험 시즌1'이 시작됩니다. ■ 신규 기간한정 상품들이 판매됩니다. - [명품]탈리스만 고급 패키지, [명품]탈리스만 실속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 [명품]전설 무기 선택 패키지, [명품]전설 방어구 선택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 [명품]시계 합성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 [S1]프리미엄 디나의 시험, [S1]디나의 시험 단계 업이 판매됩니다. - [명품]신들의 가호(90일권)가 판매됩니다 ■ 신규 상품들이 판매됩니다. - 세밀한 장비 감정 세트가 판매됩니다. - 신규 외형슬롯 해금 상품, [명품]클랜명 변경권이 판매됩니다. - 순풍의 탈리스만이 판매됩니다. - 포장지, 오디세이 접속 모듈 상품이 판매됩니다. ■ 20% 할인된 가격으로 [명품]개인 창고 분양권 5개, [명품]개인 창고 분양권 25개가 판매됩니다. ■ [명품]예진의 전투 지원 상품이 재판매됩니다 - 신규 워커님만 구매하실 수 있는 전용 상품입니다. ※ 신규 상품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 새소식 > 캐시샵] 메뉴에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마일리지 2배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 2배 적립 혜택이 종료되어, 기존과 같이 보석 100개 사용 시 마일리지 1점이 적립됩니다. ■ 클랜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 클랜 버프 구매 권한이 관리자까지 확대됩니다. - 클랜 창고 사용 권한이 클랜원에서 엘리트 클랜원으로 조정됩니다. ■ 거래중개소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 거래중개소에 포장되지 않은 장비를 등록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포장되지 않은 장비는 구매자가 포장지를 소모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숫자 입력란과 특수효과 검색란에서도 엔터(Enter)키 입력으로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장비 특수효과 설명 내 표기된 용어 및 색상표시가 개선됩니다. 1) 장비 효과 설명 개선사항 - 스킬 이름이나 강화 효과 이름을 해당하는 스킬 설명과 일치하도록 표기 색상이 수정됩니다. - 능력치에 대한 표기를 상세 능력치 창 등과 일치하게 표기 색상 및 용어가 수정됩니다. (단, 세트 효과의 능력치 부분 제외) - 스킬 태그를 기반한 용어는 #표시와 함께 스킬 태그 색상이 수정됩니다. - 효과 설명 내에 데미지 명칭 표기와 고유 명사의 색상들이 스킬 설명과 일치하도록 수정됩니다. 2) 추가 개선 예정 - 캐릭터 별 스킬창 설명에서 일부 용어와 표기 일관성이 없는 부분들도 추가 개선될 예정입니다. ■ 스킬 설명에 #원거리,#근거리,#원/근거리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 #원/근거리 태그 스킬인 경우 캐릭터가 가진 원거리 피해 증가, 근거리 피해 증가 중 높은 쪽을 적용받습니다. ■ 일부 스킬의 타격 타입이 변경됩니다. 1) 타격 타입이 변경되는 스킬
2) 복합적인 액션으로 '원/근거리 타격' 타입으로 변경되는 스킬
■ '받는 피해 감소' 표기가 '피해 감소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발란체 [실전 그래플링] 스킬 설명 중 피해 감소에 대한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피해 감소가 증가합니다.) - 아이언 피스트 [바람처럼] 스킬 설명 중 피해 감소에 대한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피해 감소가 증가합니다.) ■ 아이언 피스트 [암석포] 스킬의 피해량 설명이 큰 바위 피해량 / 작은 바위 피해량을 각각 알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센티넬 '리미트 해제' 특수효과의 이름이 장비 명칭과의 혼선을 방지하기 위하여 '버스터 모드' 로 변경됩니다. ■ 적면귀 '영노' 특수효과 발동 조건이 지상에서 저스트 닷지 발생 시로 변경됩니다. - 공중에서 발동되어 피구렁이가 공중에서 사용될 경우 피구렁이가 적을 공격할 수 없는 문제 및 특수효과 발생 효율 등을 고려하여 발동조건을 변경하였습니다. ■ 일부 장비의 특수효과 중 '나에게 받는 피해 증가'가 적용된 대상에게는 깨진 방패 이펙트가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균열의 미궁에서 출현하는 축복 효과인 '근력'의 효과에 의도치 않게 추가되었던 공격력 20% 증가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PVP 보정 밸런스가 변경됩니다. - 공격속도 , 캐스팅/차징 속도 적용 제한치가 50%에서 30%로 감소하였습니다. - 스킬 재사용 속도 적용 제한이 150%에서 100%로 감소하였습니다. - 스탯에 대한 보정 강도가 전반적으로 높아져 스펙에 의한 격차가 감소하였습니다. ■ PVP 능력치 보정 기능이 추가됩니다. [버프효과] 과도한 회복량, 상태이상 시간이 제어됩니다. [상태이상 시간 감소 보정] 최소 상태이상 시간이 보장됩니다. [적중 보정] 추가 적중 확률이 보정됩니다. 민첩에 의한 증가량은 보정되지 않습니다. [회피 보정] 추가 회피 확률이 보정됩니다. 민첩에 의한 증가량은 보정되지 않습니다. [피해 감소, 체력%, 저항 보정] 캐릭터 스펙에 의한 과도한 생존력이 제어됩니다. [이동속도 증가량 보정] 추가 이동속도가 보정됩니다. [피해 증폭 보정] 피해 증폭이 보정됩니다. ■ PVP 버프가 변경됩니다.
■ PVP의 체력과 피해량이 4배 증가함에 따라, 피해량 누적 주간 미션의 수치도 4배 상승됩니다. ■ PVP 보상이 변경됩니다. - 7/27(목) 업데이트 이후 프리시즌 보상에서 칭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칭호는 정규시즌 보상에서만 획득이 가능합니다. ) - 시즌 종료 후 획득할 수 있는 투기장 토큰 보상이 조정됩니다.
■ 채팅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 채팅창 좌측 톱니바퀴 버튼 - 채팅 설정 메뉴를 통하여 채팅 설정을 변경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신규 채팅 탭 '커스텀'이 추가됩니다 - 모든 채팅 탭의 표시 정보를 직접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마을 채팅과 던전 채팅이 지역 채팅으로 통합됩니다. - 채팅 글자 크기를 확대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지역 이동 시, 자동으로 채팅 탭이 전환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신들의 가호 혜택이 개편되었습니다. - 수리/긴급수리 비용이 기존 10%에서 30% 할인으로 변경됩니다. - 거래 중개소 수수료가 기존 10%에서 30% 할인으로 변경됩니다. - 적에게 가하는 모든 피해가 기존 5%에서 10% 로 변경됩니다. - 일일 전투 보급품은 기간 제한없는 아래의 아이템들이 지급됩니다. * 희귀 체력 앰플 10개, 희귀 마력 앰플 10개, 희귀 만전 앰플 5개, 원석 20개 ■ 신규 워커 / 복귀 워커님들은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남은 혜택기간이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 균열의 미궁에서 신단 버프를 받은 후, 다음 맵으로의 이동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 맵 로딩 중에도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도록 개선됩니다. ■ NPC 상점으로 아이템을 일괄 판매할 시, 금괴 아이템들도 자동으로 등록되도록 개선됩니다. ■ 캐릭터 선택 화면으로 다시 이동할 시, 최대 레벨의 캐릭터는 예진의 알림 대신 확인 팝업이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던전 입장 후 게임 시작 전에 회피 스킬만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게임 시작 이후부터 패시브 스킬들이 활성화되도록 수정됩니다. ■ 소모품 아이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사용불가 표시가 보이도록 개선됩니다. ■ 놀이터의 입장 가능 레벨이 50레벨로 조정됩니다. ■ 데자뷔 설명에 아카이브 내 최고 기록을 달성한 캐릭터 기준으로 지급된다는 안내가 추가됩니다. ■ 데자뷔 : 입장 UI에 입장 요일이 노출되게 수정됩니다. ■ 악몽 레벨 '트라우마 : 공포' 설정 시, 연속해서 공포가 걸리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B] - 적면귀 '환상검 오륙도' 특수효과로 생성되는 단검에는 [나생문]스킬의 2단계 강화 효과(우두머리 추가 피해)가 적용되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팬텀 블레이드 [월식] 찌르기 공격 이후 기본 공격이 불가능하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팬텀 블레이드 [월식] 버프의 올바르지 않은 설명이 수정됩니다. > 수정 전 : [월식 ]사용 가능 상태로 기본 공격 시 대상을 찔러 일부 능력을 갈취합니다. > 수정 후 : [월식 ]사용 가능 상태로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찌르기 공격을 합니다. - 적면귀 '환상검 오륙도'의 장비효과 설명이 수정됩니다. > 수정 전 :매 초마다 피해량의 20% 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는 단검을 5개 발사합니다. > 수정 후 : 매 초마다 [나생문] 총 피해량의 20% 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는 단검을 5개 발사합니다. [맥] - 바이퍼 [피스톨 스핀] 스킬이 종료될 때, 스킬 시전이 가능한 상태라면 다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바이퍼 '스테어웨이 투 헤븐' 특수효과 발동 시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는 타이밍이 맞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바이퍼 '스테어웨이 투 헤븐' 특수효과 발동 중 피격될 시, 어두운 화면이 유지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트러블 슈터 [데드엔드] 스킬 '장갑 손상' 강화 효과가 파티 플레이 시 정상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트러블 슈터 '크로스 로드' 특수효과로 소환된 두 개의 헬기를 동시에 터뜨릴 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1회만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오드리] - 오드리 [파이어 크래커] 스킬 강화 효과 중 '발목 공격'과 '크루얼 크래커' 로 적용되는 몬스터에게 해로운 효과들이 녹색 테두리가 아닌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헤비암즈 [HE-30 사보츄어] 스킬의 강화 효과 중 '만능 탄두 I'과 '만능 탄두 II' 로 적용되는 몬스터에게 해로운 효과들이 녹색 테두리가 아닌 빨간색 테두리로 정상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헤비암즈 [FZ-3 급속빙결탄] 스킬 강화 효과인 '냉탕온탕'의 효과(나에게 받는 피해 증가)를 알 수 있도록 몬스터에게 깨진 방패 이펙트가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헤비암즈 [FZ-3 급속빙결탄]의 강화 효과인 '저체온증' 지속 시간이 버프 효과 수치에 영향을 받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마리] - 아발란체 [테이크 다운]이 버프 효과에 비례하여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발란체 '에어클러치' 특수효과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가량 적용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 효과 유지시간 종료 이후 바로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 아발란체 '임팩트 스매셔' 특수효과의 찍기 공격이 간혈적으로 발생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라] - 파티 플레이 중 다른 네레이스가 [삼투]를 발동 중일때는, [삼투] 스킬을 발동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파랑매 캐릭터의 공격 속도가 최대일 때, [심연의 제단]이 간헐적으로 소환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장비로 인해 파랑매 [심해 유영] 스킬 레벨이 상승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잘못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일렉트로] - 일렉트로 [자기부상] 스킬 설명 중 유효하지 않은 내용인 '적에게 닿는 조건' 설명이 삭제됩니다. - 매그니토 '백만볼트' 특수효과가 발동된 상태에서 폭주 상태가 끝날 시, 이전의 헤어 아바타로 돌아오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매그니토 '고철 폭굉' 특수효과 발동 시 표시되는 버프 아이콘의 명칭이 '데자뷔' 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테슬라 '와일드 스파크' 특수효과 발동 시 표시되는 버프 아이콘 명칭이 '맹렬한 빛' 으로 표시되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린] - 린 스킬 이펙트가 맵 이동 후에도 일부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린 [홍련 진군] 4단계 특성 효과가 공중에서 발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나타 [대궁 : 가네샤]가 특정 상황에서 정상 시전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나타 [혼백사출] 스킬 사용 후, 포탈 이동과 동시에 추가 조작할 경우 분신이 남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타 [혼백사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종료될 시, 버프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나타 [영의 인도자] 5단계 특성 효과가 2단계 특성부터 발동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나타 [빛머금 화살]의 효과 설명 중 실제 효과와 다르게 적용되는 설명이 수정됩니다. - 나타 '팔괘검 태손' 특수효과 이펙트가 특정 맵에서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나타 '은염' 특수효과 발동 시, 부착된 폭화가 정상적으로 폭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나타 [도깨비 화살]과 음양사 [여우신 강림] 스킬의 추가 타격 후, 즉시 포탈 이동 시 스킬을 사용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타와 음양사의 일부 콤보 퀘스트를, 퀘스트 습득 시점에 달성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음양사의 공격 속도가 빠를 시 [용비어천] 스킬 보이스가 들리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음양사 [식신 : 홍련 윤회] 3단계 특성 효과 이펙트가 도중에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음양사 [식신 : 늑대 무리] 2단계 특성 효과 이펙트가 도중에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음양사 [식신 : 늑대 무리] 2단계 특성 효과 발동 시 스킬 아이콘에 테두리 연출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음양사 [식신 : 치치]가 몬스터의 멈춤 공격으로 멈출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음양사 [광명혼절진] 스킬의 받는 피해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버프 효과 수치에 영향을 받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음양사 [음양사의 자질] 발동 시 '오행의 주인' 효과가 스킬을 사용한 캐릭터를 대상으로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음양사 [야옹타!] 스킬이 각성스킬 사용 시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음양사 [인] 패시브 스킬의 이펙트 크기가 몬스터 크기에 비례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음양사 '성궁 요광'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과도하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음양사 '성궁 요광' 특수효과로 생성되는 신성현현으로 아군 체력이 회복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음양사 '흑야궁 이미' 장착 시 보여지는 여우신의 기가 최대치까지 도달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캐릭터 공통] - 간헐적으로 특정스킬 사용 이후, 캐릭터 위치가 맞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부 특수효과가 활성되었을 때, 특정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비정상적으로 감소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 및 특수효과의 '나에게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다른 캐릭터의 효과와 같이 적용될 경우, 먼저 적용되었던 효과가 비활성화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직업들의 버프 스킬 효과가 버프 효과 비례 스탯으로 증가된 값이 실제 적용되고 있었지만, 증가된 값으로 보여지지 않았던 문제가 있어 정상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시스템] - 마우스 클릭 및 이동에 의해 표시되는 툴팁이나 아이콘 효과들이, 특정 상황에서 정상 작동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거래중개소의 특수효과 검색으로 존재하지 않는 효과가 검색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이템 링크 채팅에서, 간혹 비정상적인 문자들이 입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퀘스트 알림의 콤보 퀘스트 스킵 버튼 클릭 시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퀘스트 알림에서 마우스 왼쪽클릭을 유지하며 오른쪽클릭을 동시에 할 경우, 무한으로 스크롤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배틀패스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의 버튼효과 연출이 반대로 적용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 제자리에서 탈것을 오르고 내렸을때, 일부 NPC와 상호작용 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소울커넥터를 강화하는 도중에 균열석 아이템을 추적할 시 게임 조작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백화점 미리보기로 탈것을 타고 내릴 때 캐릭터가 위로 올라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백화점 보석 충전 후 보관함에서 '전부 수령' 버튼 클릭 시 뜨는 팝업 안내의 버튼 문구가 올바르게 변경됩니다. - 간헐적으로 ESC 단축키 아이콘의 강조 효과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계 합성 화면에서 나가기 버튼 클릭시 합성 화면만 닫히고, 일부 화면은 그대로 유지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스킬 메뉴에서 추천스킬 화면이 떠있을 때, 나가기 버튼이 잘못 동작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소모품 아이템을 스킬 퀵슬롯으로 이동할 시, 스킬 툴팁에 빈 공간이 생기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직업 아이콘과 소개 영상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캐릭터 소개 영상의 진행바 UI가 검은색 배경 화면에 일부 가려진 문제가 수정됩니다. - 카드 뽑기 도중 파티 플레이로 던전에 입장할 시, 카드 뽑기 이용이 원할하지 않은 문제가 수정됩니다. - 모험가이드 해금 후 장비목록 탭에 마우스를 이동하면 비정상적인 툴팁이 뜨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채팅 폰트 사이즈에 따라 채팅 스크롤 화살표가 동작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새로운 스킬 습득 시 퀵슬롯 아이템이 깜빡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드 장착 도중 카드를 드래그 하며 카드 메뉴를 종료할 시, 카드가 흐릿하게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백화점, 스킬, 카드 등 전체 화면이 표시되는 일부 메뉴UI에서 채팅UI가 일부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해당 메뉴들을 이용헐 때는 입력된 채팅들을 삭제하고 비활성화되도록 수정됩니다. ) - 베누스를 통해 제작해 보유하게 된 승급 장비들에 '보유 중' 표시가 즉시 갱신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침식 던전의 주간 입장 횟수에 마우스를 올릴 시 표시되는 툴팁에 던전 목록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채팅창 상단의 확성기 메시지에서 차단이 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드림 콘서트 카드 2세트 이상 장착 시 `여신의 밀어` 버프 아이콘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이템] - '종결' 특수효과가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수정 전 : 자신의 스킬 피해량 증가 > 수정 후 : 대상의 '나에게 받는 피해'가 증가 (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 판도라 상자, 판도라 열쇠, 아테나 상자의 획득처 정보가 올바른 정보로 수정됩니다. - 외형 슬롯 해금 아이템의 획득처 정보가 추가됩니다. - 아이템 재감정 시 특정 상황에서 기획의도와 다른 옵션이 부여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이와 관련 장비는 추후 정상적인 옵션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 엑셀 룸 아이템 설명 내 띄어쓰기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던전] - 녹슨달의 성지 보스 진입 전 포션 아이템 이동 시, 해당 효과음이 반복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글파르 보급기지 맵에서 빗소리가 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글파르의 눈 : 화염 가시비룡에게 떨어뜨려야 하는 바위가 특정 스킬에 의해 강제로 이동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글파르의 눈 : 비룡탑승 성공 시 체력증가 버프의 체력 증가량이 미약하게 증가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글파르의 눈 : 도그마의 쉼터에 등장하는 바위를 일부 스킬로는 타격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글파르의 눈 : 우측 첨탑에 등장하는 방어 포대의 보호막이 사라지지 않눈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글파르의 눈 : 파멸의 신, 모로스 연출 중 마법진 이펙트가 배경에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글파르의 눈 : 파멸의 신, 모로스의 발차기 공격 중 간헐적으로 모로스가 굳어버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글파르의 눈 레이드에 등장하는 파멸의 그림자, 도그마의 비행 패턴에 성공했을 때 간헐적으로 화염 지대 피해를 지속적으로 입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글파르의 눈 사천왕 입장 연출을 건너뛰었을 시, 사운드가 계속 재생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카이 다이아몬드 : 폭탄마가 오랫동안 사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불멸의 죽음 : 불타는 스칸다가 간헐적으로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고지점령전 : 타락한 수호자가 간헐적으로 바로 광폭화 상태로 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노을 구름 : 저승의 인도자 몰렉, 점프 밟기 스킬에 간혹 경고 알림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파멸의 성채 보스 패턴의 경고 알림이 바닥 배경과 겹쳐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멸의 성채 던전의 첫번째 스테이지 특정 위치에서 검은 안개가 화면을 가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침식된 이지스 본부 시작 시 간혹 검음 화면 연출이 여러 번 진행되거나, 캐릭터 조작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베니의 보물지도 : 이지스 금고에 등장하는 벌처가 공중에서 내려오지 못하고 멈춰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티탄의 신전 : 엉켜있는 시체 덩굴에 등장하는 블로듀웨드가 간헐적으로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연합전선 : 침식된 엣사이에 등장하는 영혼투창병의 창이 허공에 멈춰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더랜드 : 엣사이 내부에 등장하는 그라이가 피해를 입지 않는 상태가 되어 변신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행잉스퀘어 3 : 홀로 막아서는 자 던전에서의 프레임 드랍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스템 코어에서 던전에서 그림자왕의 [심연의 눈] 스킬 이펙트가 정상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균열의 미궁의 신단 효과 '창공의 지배자' 습득 시, 효과 설명에서 보여지는 온점이 1개로 수정됩니다. - 균열의 미궁의 신단 효과 '근력'의 효과에 의도치 않게 적용되었던 공격력 20%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놀이터 : 댄스댄스 타임에서, 간혹 아래쪽 벽을 뚫고 넘어갈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놀이터 : 댄스댄스 타임에서 간혹 발판 위에 충분한 인원이 올라서 있어도 탈락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놀이터 : 댄스댄스 타임에서 간혹 발판의 숫자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놀이터 : 댄스댄스 타임에서 간혹 캐릭터가 발판에서 내려와도 보호막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놀이터 : 댄스댄스 타임 게임 종료 후 베누스의 대화창이 떠있을 시, 던전 결과화면에서 F키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놀이터 : 댄스댄스 타임은 맵선택 기능으로 바로 재입장 할 수 없는 던전이나, 재입장이 가능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 파티장이 악몽 레벨을 설정한 후 악몽 저장 기록이 없는 파티원으로 파티장을 변경하면, 새로운 파티장에게 해금되지 않은 악몽 레벨이 설정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던전 입장 시 UI 배경이 간헐적으로 화면과 맞지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이드 재입장 이후 특정 상황에서 후퇴하기 시 미니맵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후퇴하기 가능한 던전에서 재입장 시, 로비에서 스킬 사용이 가능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 중단하기 기능으로 던전 진행을 포기 시, 채팅 화면에 시간초과 안내가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악몽 트라우마의 공격지휘/수비지휘의 설명이 50%로 잘못 표기되어, 올바른 설명인 30%로 수정됩니다. [기타] - 감정 표현 한여름의 파라다이스가 PVP에서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여름 테마 베이스 캠프에서 비공정 금문룡과 열기구 장식이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베이스 캠프의 현수막이 과하게 흔들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아이템 사용 퀵슬롯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감정표현이 캐릭터의 무기 또는 전직 외형을 숨기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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