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11 23:33
조회: 16,953
추천: 9
[와일즈] 도전자/역습 셋팅+무기에 슈회?공격?간파? 뭘 선택할까?!안녕하세요~
앞서 대검 셋으로 약특5/쇄인5/집중3/납도3/파괴3 쇄인자격 국민셋을 올렸던 유저입니다. 이제 시간이 좀 흐르고 쇄인자격에 대한 효율성에 대해 갑론을박이 많았습니다. 결론은 쇄인자격이 일부 무기들의 공격 모션에 반영이 안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여러 분석을 통해 대검을 비롯한 몇몇 무기에서는 쇄인자격의 효율이 크게 나쁘지않다는 결론이 나왔고 초반 대검 유저라면 교복처럼 쇄인자격이 들어간 호쇄인룡4셋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이번에 가져온 셋팅은 약특5/도전자5/역습3/귀마개3/납도술3 셋팅으로 요즘 가장 핫한 도전자와 역습을 넣어 공격력을 최대한 끌어오는 셋팅입니다. ↓공격5/집중3/간파1/약특5/도전자5/역습3/귀마개3/납도술3 셋팅 ![]() 보시는 것처럼 버려지는 옵션이 거의 없이 꽉꽉 채워진 상태로 공격과 도전자, 역습으로 깡공을 최대한 챙긴 셋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역습은 설명이 애매하게 적혀있기 때문에 설명 드리자면발동 조건이 '날아가 버린 후에는 일정 시간 공격력이 오른다.' 이며이 부분은 몬스터가 유저를 엉덩방아가 아닌 날려버릴 수 있는 공격을 사용했고 유저가 이 공격을 당하면 일정 시간(5렙 기준 45초) 동안 공격력이 상승합니다.처맞아야 되는 스킬이냐?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공격을 몸으로 방어 혹은 상쇄 시켜도 스킬이 발동 됩니다!👍 여기서 조건이 '몸으로'가 핵심이며 대검으로 가드를 하거나 올려베기 상쇄로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그냥 편하게 태클로 막으며 발동시킨다! + 처맞아도 역습 발동됬다! 라는 마인드로 플레이 하시면 편합니다.😂 그리고 이 셋팅의 킥은.. 바로 바로..! 귀마개! 추가 스킬에 앙심을 넣을까. 완충을 넣을까. 혼신을 넣을까 고민을 했지만 귀마개로 선택을 했습니다~ 대검 유저라면 많이들 겪으셨을 몬스터의 포효 타이밍에 참모아가 발동되는 기분.. 이 언짢은 기분.. 그래서 태클로 포효 씹고 다시 참모아를 하려고 하면 바로 공격당해서 나뒹굴던 대검 인생.. 많이들 겪으셨죠?? 특히나 이제 대검에 맛을 들이기 시작한 유저들이라면 많이들 경험해보셨을 꺼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해당 타이밍에 그냥 참모아를 쑤셔넣기 위해 과거 시리즈부터 여유가 있다면 귀마개를 챙기는 편이고 사용 시 만족도는 아주 좋기 때문에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P.s: 포효 = 분노 = 도전자 발동! 도전자 발동되며 바로 참모아 쑤셔넣기 굿!👍👍👍 그리고 마지막으로 무기에 슈회가 아닌 공격주를 넣는거에 대해서 몇몇 분들이 쪽지로 문의를 주셨는데 간단하게 설명을 하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일단 보기 쉽도록 기본 조건을 설정 하겠습니다. 공격력 : 200 기본 회심률 : 0% 회심 공격력 증가 배율 : 1.25 위 와 같은 기본 상태에 어느 셋팅이든 빠지지 않는 약특Lv5를 넣은 상태로 계산들어가겠습니다~ 옵션 1: 간파Lv5
옵션 2: 슈퍼회Lv5
옵션 3: 공격Lv5
※ 공격 기대값 순위 나열 1. 약점 부위가 아닌 곳 공격 시 : 공격Lv5(217) > 간파Lv5(210) > 슈회Lv5(200) 2. 약점 부위 공격 시 : 공격Lv5(233.3) > 간파Lv5(225) > 슈회Lv5(222) 3. 상처 부위 공격 시 : 공격Lv5(227.4) > 간파Lv5(220) > 슈회Lv5(216) 4. 약점+상처 공격 시 : 공격Lv5(244.1) > 슈회Lv5(240)> 간파Lv5(235) 위와 같이 어떤 상황에서도 공격 기대값은 공격 Lv5가 가장 높은걸 알 수 있습니다. 이건 회심 셋팅을 더 강화 시켜서 기본 회심률을 0%가 아닌 20~30%로 해도 동일 조건에서는 공격력Lv5의 공격 기대 값이 가장 높게 설정됩니다. 뭐.. 부가적으로 회심 관련 옵션들을 붙이고 한다면 특정 조건하에 앞지르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겠지만, 잘 모르겠다는 분과 그런 셋팅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일단 공격Lv5를 넣고 보시면 고민이 해결됩니다~ 그럼 즐거운 헌팅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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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세팅에 팔을 호쇄인룡암B + 역습3호석 으로 교체하면 1슬록 2개 가 여유가생겨요!
공유 감사합니다!😃
1슬롯 2개에 어떤걸 추가로 넣으면 좋을까요
머리 : 역습Lv1
몸통 : 도전자Lv1, 역습Lv1
팔 : 귀마개Lv1, 귀마개Lv1, 납도술Lv1
허리 : 납도술Lv1, 납도술Lv1
다리 : 역습 Lv1
입니다~
위에 Redguest님 조언대로 호석을 역습3으로 교체하고 팔을 호쇄인룡으로 바꾸면 이렇게 되겠내요.
머리 : 귀마개Lv1
몸통 : 도전자Lv1, 귀마개Lv1
팔 : 납도술Lv1, 납도술Lv1, 납도술Lv1
허리 : 여유 슬롯Lv1, 여유 슬롯 Lv1
다리 : 귀마개Lv1
허리에 1Lv 여유 슬롯 두개가 남으니 이쪽 셋팅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 글 공략에도 적긴 했지만
라모락 : 집중Lv3(자체) / 3슬롯 : 공격Lv3 / 2슬롯 : 공격Lv2 / 1슬롯 : 간파Lv1
아티어 : 3슬롯 : 집중Lv3 / 3슬롯 : 공격Lv3 / 3슬롯 : 공격Lv2~3
집중빼고 참모아를 사용안하는 상쇄 베기 특화 빌드를 하실꺼라면 아티어 효율이 나올 수 있지만 그럼 역습 효율이 떨어진다고 보시면 되기 때문에 해당 셋팅과는 잘 어울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티어엔 집중-장인을 꼈어서 질문드려봤습니당
답변 감사합니다!
그리고 장인으로 흰예리 늘리는거보다 공격5띄우는게 흰예리 상황이나 파란예리로 바껴도 딜 기대값이 더 좋을꺼에요^^
회심격들 처럼 회심 발동 시 추가 효과를 내는 부가옵션을 제외한다면 공격5가 기대값이 좋습니다~
혼신이랑 무아지경 들어가면 회심이 많이 올라서
초심 기댓값이 높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계산에 사용한 셋팅에 기본적으로 회심만 더 올렸을 때를 가정해도 그 상태에서 슈회5렙과 공격5렙으로 비교가 들어가야되고 거기서 발생하는 공격 기대값은 공격5렙이 더 높습니다~
공격력 같은경우엔 올릴수 있는 옵션이 꽤 많은 편이기 때문에
기본 공격력에서 공5와 슈회5를 비교했을땐 위에 계산이 맞겠지만
도핑 3종에 위에서 채용하신 역습만 적용해도 슈회의 가치가 확 높아지겠죠
거기에 연격이나 교격 식공복장 도전자 이런것들까지 더해진다면?
간단하게 공격력은 공격주가 아니어도 붙일수있는수단이 많은데비해
(심지어 수치가 전작들에 비해 많이 너프돼서 기초공17밖에안되는)
초심은 오직 초심으로밖에 못올리기때문에 무기에는 초심5가 맞다고 보네요
1. 공격 스킬이 너프를 당한거와 마찬가지로 슈회도 너프를 당했습니다.
2. 몬헌은 공격력이 일정량 이상 증가한다고 해서 피해 배율이 낮아지거나 하는 보정값이 이 없습니다. (그냥 효율적으로 높으면 높을 수록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많은 곳에서 공격력을 챙길 수 있다고 해서 공격력1이 가지는 공격 기대값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3. 위에 설명에도 적어 놨지만 슈회5를 띄운 상태에서 추가적인 옵션들 공격이든 회심이든 뭐든 다 띄운거와 같은 상황에서 슈회5를 공격5로 바꿨을때 기대값을 계산해도 공격의 기대값이 더 높게 나옵니다. 이건 회심을 100%에 이르도록 만들어도 마찬가지 이긴합니다. (공격5도 회심100%인 상태에서 동작하겠죠.)
추가로 무기 슬롯의 공격관련 스킬에 대해 글 정리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