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16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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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0
[MHWilds] 사냥벌레 보너스의 모든 것저번엔 조충 강화[진액 채취]에 대한 글로 찾아왔었는데, 그 때 글의 오류를 정정하고
모든 사냥벌레 보너스에 대해 하나의 글로 정리하고자 이렇게 다시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다만, 어떤 사냥벌레가 좋을 지에 대한 추천글이 아닌 사냥벌레 보너스 효과를 알아보며 나에게 맞는 사냥벌레를 찾는데에 도움을 주는 글이라는 점 유의하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실험 과정도 보실 수 있게끔 영상으로 편집하여 준비했으나, 보기 귀찮으신 분들은 글만 읽으셔도 됩니다. 그럼 이제 거두절미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 조충 강화[진액 채취] - 벌레 발사(차징X), 분진 생성 공격의 물리 배율 50% 증가, 속성 배율 약 7~8% 감소 -> 실질적으로 해당 공격의 사냥벌레 대미지가 강화됨 - 벌레 모으기 발사 물리 배율 95% 증가, 속성 배율 10% 감소 -> 벌레 모으기 발사는 원래 다단히트하는 대신 위의 두 공격 대비 약해지나, 해당 보너스 소지 시 위의 두 공격과 동일 대미지로 다단히트함 - 진액 채취 가능 개수 + 1(최대치는 3개를 넘지 않음) -> 벌레 발사/분진 생성 공격/조충 연계 공격은 최대 2개 채취, 벌레 모으기 발사/비천나선참은 최대 3개 채취 2. 조충 연계 강화[속성] - 조충 연계 공격(집중 모드 킨 상태로 평타 시 사냥벌레 동시 공격)의 속성 배율 약 25% 증가 -> 물리 배율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활용하려면 속성 무기 장착 필요 - 비천나선참의 조충 연계 공격의 속성 배율 약 20% 증가 -> 마찬가지로 물리 배율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활용하려면 속성 무기 장착 필요 3. 공격 강화[약점 집중] - 집중 약점 공격의 사냥벌레 다단히트 대미지 증가 (속성 사냥벌레의 알 수 없는 추가 대미지로 인하여 배율 측정 불가) -> 현재 속성 무기를 든 경우, 사냥벌레의 다단히트 대미지(벌레 모으기 발사 포함)에 원인 불명의 고정 추가 대미지가 다수 발생하여 집중 약점 공격 및 벌레 모으기 발사는 속성 무기일 때가 압도적으로 강함 (다만 이것 때문에 정확한 배율 측정 불가. 해당 추가 대미지가 추가 속성 배율로 들어가는지 아닌지 모름) 4. 공격 강화[분진] - 폭파/독 등의 상태이상 분진의 상태이상 누적치 증가(자세한 증가량은 측정 불가) -> 공격 강화[분진] 없는 폭파 분진 벌레는 훈련장 기준 3/5/6번째 분진만에 1/2/3번째 폭파 발생하고 공격 강화[분진] 있는 폭파 분진 벌레는 훈련장 기준 2/3/4번째 분진만에 1/2/3번째 폭파 발생함 - 회복 분진의 치유량 증가(체력 회복량 UP 스킬 적용) -> 공격 강화[분진] X/치유주 0, 공격 강화[분진] X/치유주 3, 공격 강화[분진] O/치유주 0, 공격 강화[분진] O/치유주 3 순으로 체력 회복량이 많아짐(앞이 제일 적음) 5. 조충 강화[모으기 단축] - 벌레 모으기 발사의 모으기 시간 단축(약 36% 감소) -> 집중도 적용되는 것으로 보이나, 워낙 시간이 짧아 정확한 판단 불가함(0.2~0.3초 내로 모으기가 끝남) 6. 진액 강화[회복] - 회복 진액의 치유량 증가(체력 회복량 UP 스킬 적용) -> 진액 강화[회복] X/치유주 0, 진액 강화[회복] X/치유주 3, 진액 강화[회복] O/치유주 0, 진액 강화[회복] O/치유주 3 순으로 체력 회복량이 많아짐(앞이 제일 적음) 7. 사냥벌레 강화[스태미나 회복] - 사냥벌레 스태미나 자동 회복 속도 약 2배 증가(벌레 발사/회수를 통한 회복량은 변화 없음) 8. 번외 - 비천나선참은 조충 연계 대비 물리 배율 약 20% 증가, 속성 배율 약 3% 감소함 -> 모든 사냥벌레가 해당하나, 조충 연계 강화[속성]의 경우 이 배율에서 속성 배율이 약 20% 증가함 - 벌레 모으기 발사는 벌레 기본 발사 대비 물리 배율 약 30% 감소, 속성 배율 약 6% 증가함 -> 조충 강화[진액 채취]의 경우 이러한 배율 변화를 무시하고 강화된 벌레 기본 발사의 배율과 동일해짐 - 벌레 모으기 발사 후 회수 전 벌레 기본 발사 시 진액 최대 채취 개수가 증가함 -> 벌레 기본 발사의 진액 최대 채취 개수가 1이어도, 벌레 모으기 발사 후 회수 전에 벌레 기본 발사로 진액을 채취하면, 증가한 최대 채취 개수가 적용되어 2개까지 채취 가능함. 벌레 모으기 발사로 충분히 진액을 채취하지 못했다면 시도하기 좋음. - 회복 분진 벌레를 들고 근접 마크 공격(가드키 짧게 누르면 나가는 마크를 바르는 근접 휘두르기 공격)을 몬스터 가까이 붙어서 사용 시 회복 분진 생성 즉시 터지면서 즉시 체력 회복 가능 (살짝 떨어지면 바로 안 터지나, 이후 공격으로 바로 터짐) -> 급습베기 차징하면서도 가능. 공중에서도 가능 - 사냥벌레의 스태미나 레벨은 사냥벌레 스태미나의 자동 회복 속도에만 관여 -> 사냥벌레의 최대 스태미나 변화 없음(사냥벌레 최대 체공 시간 동일), 벌레 발사/회수 회복량 변화 없음 - 사냥벌레의 불/물/번개/얼음/용 속성치는 헌터의 추가 속성치와 무관(헌터 속성치 올려도 대미지 그대로) -> 정정. 무기의 '기본 속성치'에는 영향을 받으나, 스킬로 인한 추가 속성치 등은 영향을 받지 않음. - 사냥벌레의 폭파/수면/마비/독 상태이상 속성치는 적용되지 않음(벌레 공격으로 상태이상 터지지 않음) -> 사냥벌레 스테이터스에 상태이상 속성치 표기가 오류거나, 상태이상 속성이 적용되지 않는 오류로 추정 - 조충곤의 사냥벌레 레벨은 사냥벌레의 스테이터스에 직접 영향 -> 레벨에 따라 사냥벌레 스테이터스의 분진 효과, 파워, 스피드, 스태미나 레벨이 직접적으로 변함 EXP
51,771 (25%) / 54,001
어떻게 무기 이름이 야발스틱
조충곤, 슬액, 차액, 태도 위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환생 전 닉 Mut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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