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05 22:56
조회: 45,896
추천: 7
[와일즈] 쌍검의 이해와 운용 (방어구 추가)안녕하세요 몬헌1부터 즐겨온 헌터입니다, 와일즈에서 닉네임 양갈래 로 플레이중입니다.
딥하게 연구된 자료가 없어 적합한 시점은 아니나 엔드컨텐츠가 저를 이곳으로 보냈읍니다. 정보 갱신, 정정 등 지속반영예정입니다. 제목이 개론이 아님은 쌩기본은 생략한 점을 시사합니다 목차 0. 쌍검 스탠스 1. 저스트회피 2. 심화모션과 응용 3. 스킬 분석 4. 추천 무기 5. 추천 방어구 서론 이번 와일즈에서는 모든 무기에 변경점이 생겼으며 쌍검또한 충분히 많은 변경이 있었습니다. 회피망토를 이식한듯한 저스트회피, 난무모션의 세분화, 회피파생모션 다양화 등 복잡성이 더해졌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확인된 명확한 수치가 없는 경우 상식, 추정에 근거하여 근사치로 서술합니다. 0. 쌍검의 스탠스 쌍검은 일반상태 , 귀인화, 귀인강화상태 , 귀인회피상태가 있습니다. 귀인화: 커멘드를통해 돌입. 스테미나를 소모하는 대신 모션 및 모션배율변경, 움츠리기 무효 귀인강화상태: 귀인화상태에서 귀인게이지를 가득 채우면 발생되며 귀인화를 풀어 일반상태로 변경하여도 귀인회피, 난무파생, 및 귀인회피상태의 귀인화 모션변경이 같이 적용됨 (회피공격,스크루등) 귀인회피상태: 귀인회피-저스트회피를 통한 버프획득으로 돌입, 특수모션변경 아래는 전투시 유의 포인트입니다.
1. 저스트회피:쌍검의 꽃
월드 및 와일즈의 회피망토와 비슷한 기능입니다. 몬스터의 공격에 맞추어 회피할 경우 버프가 발생합니다. 무기공 200기준 약 40에 해당하는 공격력이 오르는 수준으로 방어구스킬과는 겸상이 안되는 수준입니다. 변경 및 추가되는 회피-돌진 모션 또한 기동성과 dps상승에 유의미한 역할을 합니다. 리치가 짧은무기 특성상 몹의 패턴을 미리 피하는순간 유효 약점부위를 공격하기 어려워 dps가 내려가는점을 감안하여 최대한 딜을 욱여넣고 회피하며 짤딜과 자리잡기 좋아 메리트가 큽니다. 쌍검의 패링이자(패링아님) 쌍검의 카운터(카운터아님). 2. 심화모션과 응용 2.1. 스크루 슬라이서 먼저 위에서 서술한 저스트회피 활용 콤보입니다. 몹의 패턴에 맞춰 버프유지및 여는 콤보로 사용됩니다. 패턴이 이루어진 곳으로 돌아오도록 사용되거나 꼬리 또는 머리로 빠르게 공격하며 파고듭니다 모션배율이 높진 않지만 이동 or 패턴흘리기와 공격이 동시에 이루어지는점에서 유의미합니다 ex) 몬스터 꼬리패턴 - 회피 - 다시 꼬리쪽으로 스크루 - 난무 *귀인화 - 귀인회피 - 귀인회피상태 - 귀인회피(공격) - 스크루[방향선택가능](△) - 난무 아래는 야랄맞은 몹패턴 회피후 먼거리 이동용 콤보입니다 * 귀인회피(공격) - 스크루(△) - 귀인돌진연참(○) - 알잘딱 2.2 난무 [△+○] 귀인게이지를 소모하여 강력하고 현란한 연계공격을 사용합니다.(스테미나 고갈시 다음 난무로연계불가) 귀인화 난무 시 콤보 3회 나뉘어져 있으며 난무1 난무3의 dps는 비슷한편이라 이전작들에 비해 죽어도 막타는 친다는 욕망을 잠재울 수 있게 상향되었습니다. 막타는 타점이 상단까지라 누운몹이 일어날 때 공기를 가격할 확률이 줄었습니다. 막타욕망상승 부디 난무1~2 저스트회피 치고빠지기를 애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상태 난무도 있습니다. 정싱명칭은 귀인연참, 게이지 사용 및 2회로 나뉘어진 난무이며 dps는 그저 그렇습니다. 다만 이동공격이 가능하여 기존작에선 말뚝딜이었던 귀인난무 사이사이에 섞어 자리를 잡을 수 있게되었고 스테관리가 용이해졌습니다. 저는 이동이 필요없고 스테가 충분할 경우 사용을 지양하고 평타추가 또는 귀인난무를 두번사용합니다. *난무 [△+○] - 방향 + R2 (R) - R2 (R) - 방향 + R2 (R) - R2 (R) 기인게이지를 소모하기 때문에 몬스터가 쓰러지거나 하여 이동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남용하지 않아야 딜손실을 줄일수 있습니다. 3. 스킬 분석 개인적으로 회피관련스킬을 높게치는 점 감안하여주시기 바랍니다. S 대체불가 A 투자효율 높음 B 대체가능 C 투자효율 낮음
최대한 딜욱여넣고 저스트회피까지 해야하므로 피격리스크를 줄이는 dps 상승 방어스킬 저스트회피 기존 무적 프레임이 생각보다 길지만 판정이 긴 패턴은 피격된다 ex) 깔아뭉개기, 돌진
4. 추천 무기 4.1. 아티어 (종결) 쌍검은 공격력에 비해 회심률을 채울 방법이 충분하지 않아 공보다 회심 옵션의 가치가 좀더 높다고 판단됩니다 (달인,광룡증,식공복장 외에는 효율x) 무기슬롯에 예리관련 장식주를 넣지 않기 위해 예리 1~2, 나머지 회심 or 공 추천드립니다. 엔드컨텐츠는 용속몬스터에 집중되어있으니 최소한 용속 하나 상태이상(취향것) 하나 정도는 만들어두시길 추천드립니다 4.2. 일반제작 화속 : 초반 염미룡파생 케마스 사용하다가 화룡파생 류노츠가이로 변경 ![]() 빙속 : 동봉룡 파생 절벽의 우르검 입수 시기와 난이도에 비해 강해 스토리 후반 약점에 맞지않아도 막쓰기 좋습니다 ![]() 마비: 자화지주 파생 자화쌍겸 하르팍티 멀티시 준수한 공격력과 속성을 타지않는 준수한 마비치로 막쓰기 좋습니다. 슬롯을 제외한 스펙은 극한으로 끌어올린 마비아티어무기 뺨때립니다 ![]() 5. 추천 방어구 (업데이트) 5.1 단품 추천 1. 도베르그리브 ![]() 체술를 제외하고 보더라도 2렙스킬 x2 , 2렙슬롯 x2 로 스킬효율 체급이 높습니다 2. 배틀그리브 ![]() 버섯을 다루기 귀찮아 런너를 챙기실분은 이파츠를 이용해주세요 마찬가지로 스킬 효율이 좋습니다 5.2 커스텀 1. 버섯매니아 스킬효율ver ![]()
고어 4셋 시리즈 채용시 슬롯 효율이 떨어져 그나마 괜찮은 파츠 2개만 사용, 연격 및 교격 채용 회심30퍼 무기기준 달인 20퍼 약특 15퍼 광룡증15퍼 무아지경3퍼 총회심 83 이며 식공복 착용 98% 스테미나 꿈틀이 섭취시 애매해지는 러너체술 대신 슬롯효율 좋은 도베르그리브(버섯2체술1,2렙슬롯x2) 채용하여 버섯매니아 사용(만드라고라 - 비약, 니트로버섯 - 공5 , 도깨비 - 강주약) 버섯 비호인분들은 배틀그리브로 변경 현재 버전 방어구기준 약특3 초과 및 광룡증 4셋 세팅은 슬롯 효율이 좋지 않다고 봅니다. 광룡증 약특 모두 좋은 스킬이나 방어구 슬롯을 희생할 수준은 아닙니다. 긴글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기부니가 죠습니다
EXP
241,891
(27%)
/ 260,001
이니부자
노오는게에 제일 조오 ㅏㅏㅏ 게임 , IT , PC , 스마트폰 및 유틸자료실 https://blog.naver.com/ggamemaster 몬스터헌터 월드 주인 서클 [ 큰물주머니에 고인물 ] (구)인벤 쌍검 인증글 http://www.inven.co.kr/board/mhf/3749/1077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
귀인연참2 는 귀인돌진연참처럼 주변을 다 베면서 가는점 숙지하시면 나을것같습니다.
다만 귀인연참도 리치는짧은 쌍검모션이기때문에 난무가 안맞을 거리라면 귀인연참도 몇타정도는 안맞는게 정상입니다. dps자체는 낮으므로 딜보단 이동에 의미를 두시면서 개선하시면 될듯합니다
사거리짧은 미니건이라 생각하고 운용중입니다.
이제 스토리다밀었는데 쌍검은 아티어무기보다 위에올려주신 일반무기가 최종인걸까요??
아티어무기가 최종이라면 속성별로 하나씩 만드는식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