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헌 실행 전 →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을 컴퓨터에 다운로드

※ 몬헌 종료 후 → 동기화 완료 확인 [ 특히 PC 방 유저는 필수 !! ]

※ 가끔씩 → 구글 드라이브 or 네이버 마이박스에 세이브 파일 업로드
※ 위에 2개는 PC방 유저용. 집에서만 플레이 한다면 가끔씩 백업해주면 충분합니다.
※ 다른 컴퓨터로 (명절에 본가 or PC방) 접속 할 일이 생기면 꼭 백업을 해두세요.




※ 문제 생겼을 때, 백업 세이브 파일 적용하는 법 !!

   문제 생긴 세이브 삭제 → 백업 세이브를 그 자리에 붙여넣기 !!

※ 몬헌 세이브 파일 저장 경로 (붙여넣어야 하는 폴더)

   Steam / userdata / [유저 번호] / 2246340 / remote / win64_save

[유저 번호] 는 유저마다 다릅니다.

PC 방에서 몬헌을 켜기 전이면 유저 번호 폴더가 없을 수 있습니다.
※ 스팀 - 설정 - 다운로드 - 스팀 라이브러리 폴더 → 여기서 스팀 폴더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 유저 번호 폴더가 많은 경우 → 다 지우고 몬헌 켰다가 끄면 내 유저 번호 폴더만 생겨 있습니다.


몬헌 종료 후에는 동기화 (업로드) 완료를 확인하세요. [PC방 유저 필수]

게임 안에서 저장 자주 해봐야 PC방 컴퓨터에 저장하는거라 아무 의미 없습니다.

종료 후에 동기화 (업로드) 완료를 확인해야 스팀 (온라인) 에 저장하는 겁니다.
※ 실행 중 → 업로드 진행중 → 동기화 → 동기화 완료 (아무 표시도 없는 상태)
※ 집에서만 게임을 한다면 종료 동기화 신경 안 써도 됩니다.


※ 종료 동기화 확인 = 세이브 파일 안전이 아닙니다. 백업하세요 !!

종료 동기화 완료 안 하면 그날 하루 플레이가 날아가는 거지만 (PC방 유저일 때)

시작 동기화 때 오류 생기면 전체 세이브 파일이 다 날아갑니다. 둘은 완전히 다른 겁니다.

집에서만 몬헌을 하면 종료 동기화 신경 안 써도 되지만, 시작 동기화 오류는 생길 수 있습니다.

시작 동기화 오류 (세이브 파일 초기화) → 몬헌 종료 (초기화 세이브 파일 업로드) = 전체 세이브 다 날아감.


※ PC 방에서 문제가 생긴 뒤에 팁을 보신 분들이 해야 할 일 !!

1.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2. 몬헌 세이브 파일 저장 경로에 복붙하고 몬헌을 실행해보세요.

    해결이 안되면 이미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가 날아간 겁니다.


※ PC 방에서 스팀 세이브 날렸지만, 집 컴퓨터에 세이브가 남아있는 경우 !!

1. "몬헌 켜기 전에" 집 컴퓨터 세이브 파일을 백업하세요.

2. "몬헌을 켠 후에" 백업한 세이브 파일을 저장 경로에 복붙하고 종료.

    (타이틀 화면 상태에서 세이브 파일을 덮어씌우고 종료 선택.)


※ PC 방에서 동기화까지 잘 끝냈는데, 집에 와서 문제가 생긴 경우 !!

1. 집 컴퓨터 세이브 파일을 백업하세요.

2.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3. 스팀 세이브를 저장 경로에 복붙하고 몬헌을 실행해보세요.

    해결이 안되면 이미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가 날아간 겁니다.

4. 백업한 집 컴퓨터 세이브를 저장 경로에 복붙하고 몬헌을 실행해보세요.

    해결이 안되면 이미 집 컴퓨터 세이브가 날아간 겁니다.
읽어보면 아시겠지만.. 멀쩡한 세이브 파일을 찾은 다음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멀쩡한 세이브 파일이 없다. = 다시 키워야 합니다. 스팀이건 캡콤이건 복구 못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