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월드 와 아이스본을 즐기면서 문뜩,
이벤트 퀘스트는 과연 자유 및 조사 퀘스트보다 많은 경험치를 줄까?
랭크업을 하기엔 어떤 난이도의 퀘스트가 좋을까?
라고 생각해보다가
이제 스팀 플레이 기준 1040시간 지난 몬린이가
여유를 가져보며 며칠간에 걸쳐서
이벤트 퀘스트 하나하나를 다 돌아봤습니다.

2월말 이후 코로나 여파로 인해
이벤트 부재로 잠시 쉬다가 알바트리온 및 열정 이벤트 오픈 겸
오랜만에 글을 써봅니다.

하위/상위 이벤트 퀘스트 경우
부캐릭터를 헌터랭크 50 까지 올린 후(아이스본 진입X),
헌터랭크 업을 시행하여 최대한 경험치 그래프가 차있지 않은 상태에서 실험 했습니다.
(마스터랭크 같은 경우는 본케릭터의 헌터랭크와 마스터랭크의 경험치 게이지가
최대한 비슷할때까지 
수많은 수렵을 하고 헌랭,마랭 업 작업을 하였습니다.)

-- 실험 방법 --
1. 경험치 그래프가 최대한 쌓이지 않은 상태를 저장하고 저장데이터를 백업

2. 하위/상위 이벤트 퀘스트를 하나 클리어 하고
경험치 그래프 확인 후,
모니터에 잘 지워 지는 펜으로 
그래프가 찬 부분에 표시를 해둔다.
(경험치 받는 양을 숫자로 볼 수 없으므로...)
그 후에
게임을 끄고 백업 데이터를
 다시 불러와서 
게이지가 쌓이지 않은 상태를 확인함.

2-1. 헌랭 및 마랭 레벨업시
레벨과 그래프 상승 수치를 동시에 기록

3. 2와 2-1의 행동을 모든 퀘스트에 반복
(노가다 망해라)


--실험 결과--

** 하위/상위랭크 이벤트 퀘스트 **

1☆ 새벽의 소란

2☆ 대식가가 간다!

3☆약동하라, 금빛 별들이여!

4☆ 음식이란 욕망의 문을 열어라!

5☆ 날개있는 자에겐 독이있다 , 두 환영
(두 퀘스트 경험치가 비슷하거나, 같은 경험치 상승률을 보임)

6☆ 우리는 막돼먹은 녀석들

7 여러 결정의 로큰롤

8 가볍고, 무섭고, 뜨겁게

9☆ 언덕 위의 눈 덮인 벚꽃, 조사(만약룡, 창화룡)
(이 퀘스트 역시 비슷하거나 같은 경험치 상승률을 보임)
물론 극 베히가 가장 높았습니다.
솔플로 하기엔 제 손이 너무....

*** 마스터랭크 이벤트 퀘스트 ***

1☆ 대부분이 채집 퀘스트라 귀찮아서 제외.

2 컬러, 컬러, 컬러, 컬러풀!

3 굉음과 신속의 뜨거운 해후!

4 땅속의 거주자

5 쓰리킹즈

6 다수 개체 - 커다란 나무의 요들송
단일 개체 - 저 멀리 들리는 바다의 울음소리 / 섬멸의 주인, 다시 종을 울리다

--실험 소감
기존에 작성했던 글에 있던 퀘스트와
새로나온 이벤트 퀘스트만 놓고 비교했습니다.
생각보다 기존에 있던 이벤트 퀘스트들이 경험치가 혜자입니다.
그 외에 마스터 6☆ 단일개체 수렵 같은 경우는
모두 비슷한 상승치를 보였으나,
안-이슈왈다 , 알바트리온 , 마맘타 는 상대적으로
경험치 획득량이 다른 퀘스트 보다 상승량이 적었습니다.
그래서 6성 단일개체 목록에는 잡기는 힘들었지만
경험치 쪽으로는 역전왕 네로미가 가장 많이 줬고,
효율성으로 따진다면 대영맥옥 노다지 퀘가
가장 좋았습니다.
결론 -> 개.취

and
언젠가 자유퀘스트로 다시 찾아뵐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