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몬스터헌터 1 부터 시작해 2,프론티어 ,트라이 , psp , 3ds  버전을 거쳐 월드까지 즐기고 있는 헌터입니다.


4G,  월드에서 닉네임 주인 으로 활동 하고있구요,


주무기인 쌍검에대해 몇자 적어보려합니다. (이게 몇자냐..)





목차




1. 서론겸 모션과 콤보


2-1. 특수 장비와 스킬


2-2.  회피성능


3. 커스텀들 (계속 업데이트)


4. 화룡의 비기  2/27 +


5. 실전








1. 서론겸 모션과 콤보



쌍검이 약점을 노리기 힘들다거나 딜이 약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공격과 수비 그리고 기동성 다방면에서

우수한 귀인돌진(귀인o or 게이지o) 그리고 이어지는 콤보인 헌터가 원하는 360도 아무 방향으로 전환하며 공격하는 

회전베기 그리고 말뚝딜을 넣어주는 평타콤보와 난무의 조합은 딜러에게 필요한 모든 조건을 다 갖춘 셈입니다.

아래는 기본콤보입니다.


회전베기의 사용법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허공에 돌진하였습니다.






이 동작을 응용해 머가리와 같은 약점부위를 마구 공략합시다.




이 외에도 몇몇 특수모션들이 존재하지만 기본적인 운용이 아닌 특수 상황에서 사용하므로 나머지는 헌터분들의

컨텐츠로 남겨두겠습니다 '-^






2-1. 특수 장비와 스킬




스킬에 답은 없습니다만, 중요한 몇몇 스킬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서클 집회소에서 주로 활동하고 저희 서클원들은 1인 1 달인의 연통을 기본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회심률에 관해서는 효과와 효율이 일반 공방 멀티와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하 달통으로 줄임)





달인의연통


아래 서술한 것들은 대부분 달통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짚고 넘어갑니다.

달인의 연통은 다른 연통과 마찬가지로 파티원들 모두에게 효과를 줄 수 있으며 닿은순간 빠져나가도 15초이상

(실제수치는 저도 잘 ..) 유지되며 개인당 회심률 50퍼센트 , 4명이 효과를 받았다는 가정하에 200퍼센트를 올려주는

1분동안 유지되는 위치 고정형 버프존 입니다. 재사용대기시간은 3분. 고로 4명이 모두 든다면 끊어지지 않는다고 볼 수 있죠. 스킬로 치자면 가장 가성비(?) 가 좋은 스킬입니다. 모두 들어주세요! 우리서클원은 필수!

약특교는 있으면서 달통교는 왜없을까요 두세명만 들어도 약특 <<<< 달통인데 훌쩍






회피복장


후에 서술할 회피성능과 같은 효과를 주며(회피시 무적시간 많이 증가)

회피 성공시 공격력을 매우 많이 올려줍니다.

쌍검의 스탯 공격력 기준 약 90~100 상승으로 거의 다른무기 배율이 되어버리는 공수 모두를 가져간 장비입니다.

몹의 패턴을 주기적으로 회피하다보면 버프가 끊어지지않습니다. 효과시간 1분30초 , 재사용대기시간 5분 .

회피하며 극딜을 넣는 광전사스러운 플레이를 하기에 적합합니다. 강력추천. 회피성능을 띄우지않았다면 더추천



변신복장 9/11


변신망토의 출현으로 회피성능을 대신할만한 옵션이 생겼습니다.

계속 유지를 할 수는 없지만 회피망토와 변신망토를 병행하면 어느정도는 회피성능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속성강화스킬 ( 화염주 , 파룡주 등 )


이번 월드에서 쌍검은 여러방면으로 간접적인 하향을 받았습니다.

이를테면 대검의 미묘한 변경으로 유저가 줄어 4G 최종컨텐츠 길드퀘스트의 단골

수면쌍검과의 수면참 플레이가 없다시피하고, 각 무기마다 차이가 있지만 속성치 제한이 생겨서

속성주를 한개이상 박을 수 있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예를들어 잔멸에는 파룡주 한개만 달아도 

120>150 이후 최대치인 160 에 근접하여 더 박을 수가 없습니다. 속성빨을 심하게 타는 쌍검이 속성도

낮게 만들고 속성제한이라니.. 캡콤 ㄱㅅㄲ

심지어 마비쌍검은 해방3렙을 달아도 90 , 마비주 세개박으면 120이 됩니다 .. 타수가 많아 마비가 그러저럭

걸리기는 하나 아쉽네요 서폿 마비쌍검은 세개박아줍시다.




약점특효



검사들과 숫자헌터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약점특효 입니다. 저또한 약특을 챙기려 하는 편인데, 태도와 차엑같은

타점이 와일드한 무기보다 쌍검같은 약점을 노리기 쉬운 무기들이 더 큰 효과를 챙길 수 있습니다. 약점타격시

50퍼센트라는 무시무시한 회심률을 안겨주기 때문에 달통과 약특만 있으면 100퍼센트를 손쉽게 가져 갈 수 있습니다.





슈퍼회심



위에 언급한 상황에서 우린 크리가 백프롬다(100%). 안그래도 다 알고 있는 좋은스킬의 효과를 

최대로 얻을 수 있는데 띄워야겠죠?



간파


약특형님과의 비교로 울상이 되어버린 간파동생.. 논란이 일어나 관련된 글을 쓰기도 했었지만 간파가

충분히 효과를 발휘하는 상황과 무기는 많습니다. 하지만 이 글에서의 쌍검 운용법은 약점공략이기에 넘어가지만

약점을 노리지않는 운용법에서는 사용불가한 혼신을 대신하여 도전자나 힘의해방과 함께가는 회심 스킬입니다.

아무부위나 막 쳐야되는 상황이나 플레이스타일이라면 약특 < 간파 < 공격  공격주는 저도두개밖에없어요 패스합시다 ..





장인과 칼날강화



잔멸을 제외한 대부분의 속성 쌍검은 장인으로 흰예리를 얻어갈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장인은 공격이 단단한 육질에서 덜튕겨나가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하지만, 무엇보다 예리도배율

 ( 기억상 파랑:1.2배 , 하양:1.32배 ) 을 챙겨가기 위함입니다. 이번 시리즈 월드에서 장인은 전작들에 비해 미미한 흰색 예리도 때문에 많은 헌터들이 포기하고 다른 스킬을 띄우곤 합니다. 칼날강화를 하면 눈에 띄게 수월한 예리도 관리가

되지만, 여전히 불편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도 띄울 스킬을 다 띄워 최종적으로 띄울 공격 스킬이 없다면 장인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무려 10퍼센트이상의 딜상승 !!





고급귀마개


많은 헌터들이 애용하는 수비형 스킬입니다. 하지만 고인물이 되어감에 따라 가드가 존재하는 무기들은 가드를, 회피형 헌터들은 회피로 포효를 피하고 대신 다른 스킬을 띄우게 되는, 거쳐가는 스킬입니다. 더군다나 월드에서

새로이 선보인 부동장비에(+변신복장) 귀마개효과가 포함되면서 가치가 조금 하락했다고 볼수 있죠. 또한 후반에는 포효로 인한 연계로 사망하는 경우는 점차 줄어들기에 몬스터의 포효빈도에 따라 그냥 안쓰기도 합니다. 포효패턴에 딜을 넣기 위해 선택하는 헌터들도 있지만 사실 쿠샬같은 포효가 잦은 몬스터를 제외하면 공격적인 면에서의 효율은 몇몇 스킬에 비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후에 서술할 회피성능 스킬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갓회성




움찔감소



움찔감소는 쌍검의 귀인화가 풀렸을 때에만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비귀인화때 마저 돌진베기와 같은 모션은 기본적으로 슈퍼아머를 갖고 있어 그 효과는 매우매우 미미하다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비추천 하는 스킬입니다.





버섯 애호가 ( 구: 버섯매니아 )


소문이 자자한 버섯 애호가는 쌍검에 쌍날개를 달아줍니다. 니트로버섯(공업) , 마비버섯(방업) 등의 부가적 효과도 효과지만  무엇보다도 만드라고라(비약)와 도깨비니트로버섯(강주)의 효과와 상성이 좋기 때문입니다. 이번 시리즈에서

강주약은 복사 이외에  얻을 수 있는 방법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재배가 가능한 버섯은 쌍검에게 빛과 소금 입니다.

만드라고라는 비약의 효과로 체력상한치를 150으로 늘려줌과 동시에 회복하는 것으로 비약을 대체할 수 있으면서도

재배가 가능하고 10개나 소지 할 수 있어 회복약(푸른버섯) 이상의 회복이 필요할때 꿀꺽하여 회복시간을 아낌과 동시에 딜로스를 줄이고 광전사마냥 개돌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난이도가 조금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이호주 1렙슬롯 3칸으로 이런 완벽한 스킬을 가져가고 런너, 체술의 스킬포인트를 아껴 공격스킬로 바꾸어 줄 수 있다는 것이 포인트 !

추천도 별 백개 ☆☆☆☆☆ x20  



런너


런너1 스테소비량 15% 감소 ,  런너2 30%감소 ,  런너3 50% 감소로 강주약이나 버섯 애호가가 없다면 거진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스킬로, 쌍검유저라면 누구나 거쳐가는 스킬. 중요





스테미나 급속 회복



강주중인 쌍검에게도 존재하는 약점은 스테회복입니다. 귀인을 기본으로 움직이는 쌍검에게 좋은 친구가 되어주죠.

하지만 비귀인화에서도 귀인돌진이 가능하며 딜로스가 극심한 정도는 아니기에 이 스킬은 선택의 기로에 놓입니다.

입맛에 맞게 공격같은 스킬이나 수비형 스킬로 대체 하셔도 나쁘지않습니다.







띄우면 효과가없거나 미미한 스킬



혼신, 런너와 버섯애호가 동시에 띄우기 , 움찔감소 등등



+ 추가 +  


강주약 사용시 귀인 약 40초유지이고 , 강주약 + 런너2 동시 사용시 약 60초 유지로 도움이 되지만

비귀인화에서 돌진베기가 되고 스테회복 시간과 회피로 인한 소모의 시간적 점유율을 생각했을때

버섯애호가와 런너 동시에 사용하는 건 그렇게 효율이 좋지는 않다고 사료됨







2-2.  회피성능



이제서야 밝힙니다만, 저는 회피성능을 팔기위해 이글을 쓴겁니다.


개인적으로 회피성능 >>>> 모든스킬 이라고 생각합니다. 쌍검은 위에 언급했듯이 기동성과 말뚝딜로 약점을 후려치고

딜을 우겨넣는 무기입니다. 이렇게 우겨넣기 위해서는 몹패턴을 잘 알아야하며 몹패턴이 발동되기 직전까지 최대한 딜을

넣어야하죠. 회피성능이 없는 기본적인 검사는 몹이 헌터를 공격하기 전에 미리 피하고 이동하고 자리를 잡아야하는 딜로스를 감내해야합니다. 회피성능은 이 딜로스를 최소화해주어


공격을 미리끊어야하는 딜로스 , 멀리 피한후 다시 자리를 잡는 시간의 딜로스 , 회피의 실패로 인한 굴러가는 모션의


딜로스와 약먹는 딜로스를 그리고 수레타는 딜로스! 모두 줄여줍니다.


특히 쌍검은 귀인화에서 회피를 할 때 스윽 하는 짧은 모션과 짧은 이동 그리고 이어지는 공격모션으로 약점부위를 다시 치는데에 아주아주아주아주 특화되어있습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는 숙련된 헌터라면 포효 , 기간테 분노의 점프 , 캔슬하겠지만 테오의 슈퍼노바 등등의 패턴을 피하는 데에도 사용하며 할퀴기와 같은 작은 패턴을 스윽 피하고 제자리에서 딜을 우겨넣고는 합니다.


궁극궁극 궁극적으로, 딜실험한다고 통나무나 몹을 쳐보신분들은 알겠지만 공격스킬들의 실제 딜상승은 호화롭지

못합니다. 한대라도 더치는 실력을 갖는게 오히려 더 눈에 띄게 강해지죠. 회피성능은 그 한계를 끌어내주고 잠재력을 폭발시키는 무시무시한 스킬인겁니다. 우리모두 몹패턴을 피하고 한대라도 더칩시다 파바박


아래는 갓회성님의 효과를 직관적으로 보여드리기 위해 회피복장을 착용한 영상입니다.

( 회피복장은 회피성공시 빛이나며 공격버프가 생기고 패드가 진동함 진동의쾌감 흐흐 )










3. 커스텀



3-1.    난이도 상    잔멸 범용






위에 언급한 꿀스킬들을 탄탄하게 넣은 제 기본 잔멸용 커스텀입니다.

이호주 3개와 초심주 3개.


5.25 +   세상이 좋아짐에 따라 이호주3 임에도 하이엔드에서 보급형 세팅으로 바뀌었습니다.

          이호주가 있을 정도면 이블조,디아쌍검 을 추천합니다. 없다면 런너세팅으로



3-2   난이도 상   장인 속성쌍검






마찬가지로 이호주 3개가 필요한 난이도 입니다 속성쌍검들의 예리도까지 챙기는 커스텀으로

물속성공격강화 대신 알맞는 속성주를 박으시거나 공격주를 박으셔도 됩니다. 무기1렙 1슬롯 기준이며

2렙슬롯이 있다거나 커스텀 강화로 다른 스킬을 더 띄우셔도됩니다.


이커스텀은 회피주를 박는 커스텀이기 때문에 회피주를 두개정도 빼서 슈퍼회심을 박아

딜을 상승 시킬 수 있는 선택지가 있습니다.


공격스킬은 잘알려져있듯 4렙에서 회심5퍼 추가로 효율이 오르지만 달인의 연통과 함께라면 이미 회심100퍼로

공격주의 효율이 동일해 집니다. ( 3 , 6 , 9 , 12,  3배수)


폭파쌍검(폭린쌍검) 응용가능합니다






3-3. 난이도 중  범용 런너 커스텀    2/26 +





공격주와 이호주가 없는 난이도의 커스텀입니다.

초심주가 부족하거나 강주주가 있거나 등등의 조건이시라면 초심주 하나대신 바꿔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속성무기에 쓰실거라면 용속성강화대신 하나 박아주시면됩니다.




3-4. 서폿 쌍검 난이도 상  2/26 +


딜러라는 이미지를 가진 쌍검이 서폿으로 상태이상을 거는 이유는 상태이상무기의 약점인 낮은 공격력을

역이용해 잠재력이 낮은 공격스킬 대신 유틸성 스킬을 띄우고 쌍검모션의 높은 타격수로 상태이상에는 지장을

주지않아 제격이며, 빠른납도로 아군들의 회복, 섬광등의 슬링어로 몹패턴을 관리함에 있어서 잠재력이 높기 때문임다.

몬헌 4G 에서 특히 진가를 발휘하였지만 월드에서도 한손검 , 수렵피리와 함께 서폿을 하기 좋은 무기입니다.

더군다나 광역화로 버섯애호가의 효율을 본인포함 파티원에게 적용하여 200 프로 300프로 400프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흡입과 같은 빠른 광역버섯사용 - 회복 , 강주 , 공격 , 방어 버프)







해방주와 이호주 그리고 마비주가 필요한 종결급 회성서폿입니다.

해당 무기에 맞게 독주나 수면주로 바꾸어 사용해주세요.


광역화가 달린 좋은 방어구가 없어서 1렙슬롯이 많이필요합니다.. 조만간 여러 몬스터가 풀려나면 .. 기대해봅시다





3-5. 무격쌍검 (디아) 요청  3/4 +







제 기본 커스텀과 큰차이는 없습니다.

장인5 또는 흰예리를 띄우지 않은 이유는 흰예리 그리고 그걸 유지하기 위해서 필요한 높은 장인과 칼날강화로 인해

다른 스킬을 희생해야하는 출혈이 너무 크고 심지어 예리유지가 쉽지않음을 감안하였고, 에매하게 장인2인 이유는

다리파츠 도베르와 비교시 사실상 효율 차이가 적당하고 슬롯이 딱 맞기 때문.   

 예) [ 장인2버섯2 / 공격2 버섯1 ]  도베르를 끼우자고 예리를 엄청줄여 너무자주 숫돌질하는 딜로스와 이호주끼울

슬롯을 위해 쌍검에 슬롯커스텀강화 필요를 감안해야한다면 ?  안하지요


* 무격쌍검이 실제로 강하긴 하지만 예리유지력, 용봉없음, 룩 등의 이유로 고룡전에선 전 안씁니다.

   테오같은경우 슈람(수속) 이 더쌘거 같습니다. 갓슈람





3-6. 룩 서폿쌍검 난이도 중상  3/6 +



키린다리룩을 살린 커스텀임다

마비주2개 이상 이호주2개 필요





현재기준 흔들흔들페이크 머리파츠가 인벤DB에 업뎃이안되서 이렇게 놔뒀습니다.

흔들페이크에 우애주2개 다시면 광역5 됩니다.  마비강화3 하시려면 무기 슬롯1개강화 필요.

입맛에따라 오그갑옷으로 변경가능 (이호주 하나더필요)

*3/24  이블조 패치이후 이블조허리띠로 체술주와 같은 장식주를 하나더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룩  ↘   색만 좀더 건드리면 더 이쁠듯    * 장점이자 단점 :  투구 보이게하면 기린됨 







3-7. 귀마개 못잃어 커스텀   난이도 상  (요청)  3/6 +



언젠간 미친듯이 짖어대는 몹이 나올까봐 만들어둔 커스텀.

귀마개 도저히 못빼겠는 분들께 바칩니다

근성(폭린련의수호)과 보머는 보너스

단점: 룩이 폭린련 같이생김. * 이호주 3






3-8. 이블조 쌍검   3/23 +



이번 패치에서 쌍검은 상향이 제로에 가까웠으나 이블조 쌍검으로 간접상향을 받았습니다.

잔멸보다 높아진 공격과 용속 + 장인으로 흰예리를 띄울수 있어 보다 강력해졌습니다. 고룡은 무죠건 이놈을 대려갑시다

이블쌍검 커강은 회심1 공격1이 좋아보입니다



* 스테회복형





*공격형 (스테회복2 와 고숫1 대신 공격2)







단점: 강해졌으나 1분마다 칼을갈아야한다.. 냥이연마술 추천







★        3-8. 난이도 중상   간단 이블조 쌍검   3/24 +         




이블조 패치이후 이블쌍검이 성능이좋아 잔멸대신 기본쌍검으로 쓰기 좋습니다.

이호주가 없는 런너 세팅입니다. 이호주없다면 이걸로 ㄱㄱ~










런너에 더 투자하고픈분들은


1. 초심주를 강주주로 교환  

2. 자나프 갑옷으로 스테2초심1과 런너1을 교환

3. 보로스 장갑으로 회성2초심1과 런너1을 교환


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출혈이 크네요.. 1번외에는 비추천


또한 공격주 있으신분들은 파룡주대신 공격주로 바꿔주세요




3-9. 이블조쌍검용 귀마개 못잃어~ 커스텀   난이도 중상    3/24 +



냉무






3-10. 세상과함께 좋아진 커스텀 난이도 상상  9/9 +





세상이 많이좋아졌죠? 룩도 꾸밀수있고 방어구도 신상들이 나왔고. (뒷북)

한참 전에 만들었던 커스텀인데 접은지 오래라 글도 업뎃안하고 있다가 PC판 분들도 계시니 업뎃함다(뒷북2) 평소에 룩도 고려하는 편인데 이 커스텀은 성능에 99퍼센트 투자한 커스텀입니다 기존 스킬들과 함께

장인까지 들어있으며 염비룡 시리즈 스킬 스테상한상승 까지도 챙겼습니다.

저는 나나 출현 이후 이커스텀을 종결로 쓰고있었어요.

필요 장식주=이호주3 장인주1 외에 무격주 통격주 초심주 강인주 등등


*장인4 이기때문에 기타 다른 속성쌍검도 병용할수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장식주를 조금바꾸어 사용하세요

*업데이트에 따라 역전왕 엠프리스 허리를 사용하면 회성or슈퍼회심 하나더 올릴수있습니다.




3-11. 세상과함께 좋아진 커스텀 프레데터용(이블조) 10/31 +



 




프레데터용 종결급 회성세팅입니다

3-10.닭봉과 비교시 장인 3 만큼 빠진만큼 도전2 공2 슈회1 추가 되며, 염비룡과 용기사 세트옵 발동됨다







3/24 +


*주목해야할 참고 방어구 파츠*


이블조 허리띠 : 알파 베타 둘다 쓸만합니다. 최대장점인 룩 그리고 장인1과 1렙슬롯 또는 3렙,1렙슬롯 + 힘의해방1

룩딸용 장비임에도 효율이 좋습니다.

 

도베르 알파 갑옷 :  공격2 , 버섯1 , 1렙슬롯 1칸으로 이호주 한개를 떼우기 나쁘지않습니다.

이호주 두개일때 애용하던 파츠. 3렙슬롯이 1렙슬롯으로 바뀌지만 스킬에 여유가 있다면 애용해주세요

이외에 버섯달린 몇몇 파츠가 있지만 효율이 Bad


시커벨트 베타 허리 : 버섯애호가1, 2렙슬롯 한개로 효율은 좀 떨어지나 이호주가 한개밖에 없을 때

스킬을 약간 (1렙슬롯하나차이) 희생하여 도베르 갑옷과 착용시 버섯3을 띄울 수 있음.


크샤나 팔 : 회피2 , 3렙슬롯 으로 회피스킬 방어구 중 높은 효율을 보여줌



9/9 +


엠프리스 : 나나 소재의 방어구들의 슬롯효율과 염비룡 시리즈스킬 (스테상한치 상승) 을 띄울수 있는

쌍검과 굉장히 잘어울리는 방어구입니다. [ 머리 허리 등 ] [엠프리스 감마 허리 등등]


단테 레더 : 용왕의 쌍안의 약특 셔틀을 대신하기 위해 존재하는 옵션방어구로 쓰입니다






4. 화룡의 비기  2/27 +





얼마전 속성활에 관한 인증글에서 활은 속성이다 라고 종결이 났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몬헌 기존시리즈에서 속성빨을 어마어마하게 타던 쌍검은 어찌된것이냐 !?


몇몇 쌍검유저들이 화룡의 비기 세팅에 대해 의문과 질문을 던집니다.


누군가는 실험을 해봤을텐데 자료가 보이지않아 저도 이참에 간단하게 해봤슴다.




      개요



       1. 동등한 조건을위해 스킬셋은 실전에 맞게 최대한으로 세팅하되 비슷하게 세팅한다.


       a.  회성5, 공격4, 슈회3 ,약특3 ,버섯3 ,스테회복2         b. 회성5 , 공격4 약특3 , 슈회2 ,용속1 , 버섯3 , 스테1


       b. 의 커스텀은 화룡의 비기 회심격(회심시 속성공격강화)를 위해 슈회와 스테회복을 하나씩 잃어야 했으며

    

       1렙슬롯이 하나 여유가 생겨 용속강화를 해주었습니다.



       2. 어드벤티지


        달인의 연통 포함 회심100퍼센트를 유지하여 회심이 뜬 데미지로만 결과를 냄

       

       스테 2를 띄워야 동등하지만 완전히 같을 순 없어서 b에게 약간 유리하게 스킬이 세팅됨


      

       3. 속성치가 다소 낮은편이나 대중적이고 예리도와 장인, 칼날강화 등의 복잡한 계산을 배제할 수 있어

      

       우선 잔멸로 실험을 함.




       4. 속성공격은 모션배율에 상관없이 타격당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강하지도 약하지도 않은

   

       △ 기본 첫타 모션으로 비교하여 형평성을 유지함



       5. 식사 공업 대 , 귀인약, 달인의 연통(총회심100퍼)



       6. 대상:  용속이 약점 3단계인 레우스 , 머리 와 다리



        결과  (크리뎀)



            머리      다리

      

       a:    35        18 


       b:    36        19



* 겸사겸사 짜잘한 모션배율과 높은 타수가 장점인 귀인돌진을 다리에 사용해보았으나 오십보백보도아니고 구십보백보



이 자료에서 결론을 도출해내자면


1. 화룡의 비기에게 유리한 스킬적, 상황적 조건을 주었음에도 딜상승은 그에 미치지 못한다.

2. 연통이 끊어지거나 약점을 조금 못치거나 하는 회심의 로스에 의한 상황에서 화룡의 비기가 더큰 DPS 감소가 있을것.

3. 잔멸은 굳이 화룡의 비기를 이용하고싶진 않음(일단 제기준)  

4. 잔멸이 아닌 속성치가 더 높은 무기와 스킬세팅이라면 화룡의 비기로 더 높은 딜상승을 기대할 수는 있다고 봄.

   예) 슈람




5. 실전 ( 사운드, 목소리주의 !! )







실전에 대한 설명이라 타임어택이나 솔플이 아닌 평소 사냥영상을 사용했고


귀마개 , 풍압  스킬이 없는 회성 커스텀을 착용했습니다.





역전 쿠샬    주요 장면



0:30 첫타 어그로 확정포효로 회피복장 공버프를 받고 시작


난무를 다맞추기엔 빡빡하므로 난무를 미리 시전하여 뒷부분의 딜만 넣은후 몹패턴에 딱맞춰 회피한 후


연계기인 △△ 평타로 딜을 최대한 우겨넣음




0:51  스테가 바닥나 회피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 > △ > △ >  ○  를 이용해 연속 귀인돌진으로 거리를 벌림



2:50 몹의 그로기나 마비상태에서 극딜


이동이 필요  돌진 ○ > 방향전환필요 회전베기 ○ >  난무 △ + ○

마비상태  제자리          △ > △ > △  > △ + ○




3:15 회피와동시에 자리를 잡고 딜 넣을 각을잡음

회피후 바로 △ 공격 연계가 가능하지만 몹 패턴 딜레이가 길것을 예상하고 자리 잡고 △ > △ > △









역전 발하 



시작부분:  돌멩이로 돌아래로 유인 > 낙석 x2 (원래는 첫번째거 성공후 두번째도 연달아서..)


샌드백 발하는 생략.. 예시로만 참고해주세요






조작 포인트 정리




돌진 ○ > 귀인 R2  또는   귀인 R2  >돌진 ○ 을 기본 시작콤보로 채용


돌진 ○ > L3 아날로그 약점부위방향 >회전베기○ 로 각을 잡은후 몹의 모션과 다음모션 사이 딜레이를 예상해서


△  or 

△ > △  or 

△ > △ > △ or

난무 △ + ○ or

적절히 섞어서 딜




각이 나오지않았거나 위험하여 이동이 필요할경우


 ○ > △ > △ >  ○ > △ > △    반복



* 토비카가찡 , 오도가론 등을 잡을때 안맞으면서 계속 딜을 넣을수 있음

* 스테가 다 닳아도 귀인이 풀리지 않은채 무한연계로 계속 이어나갈 수 있음



중간중간 몹과 거리가 생기거나 정비가 필요할 경우 겸사겸사 스테를 회복하기위해 귀인을 해제하거나

납도를 해주셔야 스테 관리가 됩니다.






끝으로 달인의 연통과 회피성능을 다시한번 강조하며 마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적 , 다른의견 , 마춤뻡 , 욕 , 질문 , 요청  모두 환영합니다.  





업데이트 내역



2/26 + 


난이도 중하 커스텀 추가


서폿 상태이상 쌍검 난이도 상 커스텀 추가


참고 방어구 파츠들



2/27 +


화룡의 비기 



3/4 +


무격쌍검 커스텀 추가 (요청)



3/6 +


룩 서폿쌍검 난이도 중상 



3/23 +


이블조 쌍검  커스텀 추가



3/24 +


난이도 중상  이블조 쌍검  커스텀추가


귀마개못잃어~  이블조 쌍검  커스텀추가


패치로 인한 변경점 첨언 多



9/9 +  

 

PC판 기념(뒷북) 극성능 닭봉 커스텀


3-10. 세상과함께 좋아진 커스텀 난이도 상상 


10/31 +


3-11. 세상과함께 좋아진 커스텀 프레데터용(이블조)






[차지액스] 커스텀과 운용

http://www.inven.co.kr/board/mhf/3749/1583?p=1&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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