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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의 내용은 일본 유투버 '皆で一緒にモンハンライフ' 의 영상 내용을 가져온 것입니다.
제 일어 실력은 그리 좋지 못합니다. 그냥 보고 듣고 적은 부분도 있고, 번역기의 도움을 받은 부분도 많습니다. 
일어가 원활한 분은 영상을 직접 시청하시길 권장합니다.
제가 옮겨오는 과정에서 실수한 부분이 있으면 짚어주시면 더욱 좋구요.


저는 실험영상의 결과값에 개인의견을 덧붙여서 가져오지만
영상에는 해당 결과를 얻기 위한 실험과정이 모두 들어가 있으므로
과정이 궁금하시거나 결과물의 수치가 의심스러울 경우
원본 영상을 시청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타마미츠네 소재의 무기에 붙어 있는 고유 스킬 '물에 젖은 명검'

미츠네 방어구 스킬인 '거품의 춤' 과 함께 보시면 좋습니다.







거품 상태의 경우 효과가 꺼지면 유예시간 없이 바로 물에 젖은 명검 효과도 꺼집니다.
예를 들어, 방어구 시리즈 스킬 '거품의 춤' 으로 거품상태에 걸렸다면 거품이 지속되는 30초가 곧 회심률 증가 상태의 지속시간입니다.

물이 있는 지형에 잠깐 들어갔다가 나오면 헌터가 물에 젖는데
이 상태는 물 밖에서도 30초 지속됩니다.

거품 상태나 물에 젖은 상태가 지속된다면 효과 역시 지속됩니다.
혹여나 발목 정도 물이 참방참방하게 차 있는 지형에서 그대로 물을 밟고 싸운다면 
효과가 끊이지 않고 계속 지속되겠죠.

스킬 레벨에 따른 지속시간 변동은 없습니다.

물 외에도 기름 지형에서도 발동됩니다.

스킬 '물가/기름 진흙 적응' 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물에 젖었을 때에 효과는 정상적으로 발동됩니다.

거품상태와 물에 젖은 상태는 회심률도 별도로, 지속시간도 별도로 카운트됩니다. 

몬스터의 물 속성 공격에도 발동합니다.
발라하라가 입에서 물을 토해내는 공격이라거나, 타마미츠네의 물대포 공격 같은 게 해당되겠네요.

몬스터의 얼음 속성 공격에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눈이 쌓여 있는 지형에서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이 아래는 제 개인적 의견입니다.

물에 젖은 상태에서의 회심률은 수치가 너무 낮습니다.
거품을 완전히 배제하고 물에 젖었을 때의 효과만 본다면
기름계곡의 물속성에 약한 몬스터를 저격하는 세팅을 짠다면 이 스킬의 효과는 덤 정도로 생각하고 어찌저찌 세팅을 만들어 볼 수는 있을 듯 합니다.

그럼 거품 상태의 회심이 메인인건데 
이 쪽은 상승 수치는 매력적이지만 발동이 너무 까다롭습니다.
타마미츠네랑 싸울 때가 아니라면 사실상 '거품의 춤' 2렙(4세트)이 강제되는 셈인데
그냥 고어세트 끼고 말지 굳이 이걸 왜...?

고어세트의 광룡증 극복, 무아지경 3렙 강제
vs
미츠네세트의 수시로 거품발동 시키기, 무기 선택 강제

이렇게 비교해 볼 수 있겠는데, 
고어는 1렙(2세트)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가 있어서 훨신 자유롭습니다.
거품의 춤이 2세트로도 능동적으로 거품상태를 만들 수 있었다면 훨신 나은 평가를 받았을 수도 있을텐데 아쉽네요.

아직 무기 외형변경(덧입기)이 나오지 않은 상태여서
미츠네 무기의 멋진 외형을 써보고 싶은 사람이 실험삼아, 장난감삼아 
미츠네4셋+미츠네무기 구성을 시도할 수는 있겠지만
실전성은 부족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