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29 05:57
조회: 409
추천: 0
헌랭20 초보입니다. 대체 어떤식으로 진행해야하는지..해머키우고있는 헌랭20 초보입니다..
이제 막 그 방어부적주는 퀘까지 밀었는데 뭐 아티어랑 해서 이것저것 앞으로 어느몹을 잡아서 어떤 재료들을 수집하고 계속 반복해야하는지 감이 오질 않습니다.. 찾아보는 성의를 보이고 질문드리려해도.. 무기추천이나 그런부분만 있지 성장하며 어떤 몹을 잡아서 아티어재료들을 모으고 이런 기본적인 것들도 설명이 없으니.. 이번 와일즈로 입문한 사람으로써 너무 답답합니다.. ㅠ 혹시 어디 자료나 그런게 있을까요..
EXP
1,076
(38%)
/ 1,201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
지금 있는 장비 그대로 하시고
20에서 막히신거 같은데, 메인퀘랑 서브퀘 먼저 깨셔야됩니다
패드는 모릅니다 설정에서 퀘스트 키 확인하셔야됨
수학과목이 약한 고3 학생이 선생님에게 상담하러 가서
'제가 확률 부분이 좀 약하고 잘 모르겠습니다'
정도로 자기가 모르겠는 부분을 짚어주면
선생은 학생이랑 대화를 좀 해보면서
'아 얘가 여기까지는 알고 여기부터 어려워 하니까 이 쯤부터 좀 차근차근 이해를 도와주면 되겠구나'
하면서 학생의 문제를 해결해주기 위한 시작지점을 잡을 수 있겠죠.
근데 '저 아무것도 몰라요' '어디를 어떻게 모르냐구요?' 아 그냥 다 몰라요' 하면
이건 어떻게 해야할까요?
고3한테 고1 교과서 첫장부터 앉혀놓고 가르쳐야 하는 걸까요?
물론 정말 그렇게 해야하는 학생도 있을 수 있겠지만
단순 상담하러 온 자리에서 그렇게 할 수는 없는 일이고
너무 막연하고 광범위한 물음에는 그냥
'교과서 중심으로 기초부터 잘 다져보자'
같은 두루뭉술한 대답 정도로 상담을 마무리 할 수 밖에 없겠죠.
좋은 답변을 들으시려면 범위를 좁혀오셔야 합니다.
답변해줄 사람에게 자신의 부족한 점을 파악할 수 있게 정보도 많이 제공해주셔야 하구요.
지금 사냥이 아무런 문제가 없고 몬스터도 잘 잡히고 전투양상이나 클리어타임에도 아무런 불만이 없다면 그냥 그렇게 게임하시면 됩니다.
결국 스토리 파트를 할만큼 하고 난 다음에는 부족과 결핍, 그걸 채우고 싶다는 욕구가 동기부여를 해줍니다.
사냥이 잘 안 되서 불만이면 내가 어디가 부족한 지를 파악해야 되구요.
몬스터의 공격을 자꾸 맞고 너무 아프면 이걸 몬스터의 패턴을 읽는 연습을 하면서 해결할지, 장비에서 수비적인 스킬을 붙여서 해결할지, 대미지를 좀 더 올려서 몬스터에게 경직을 일으키고 사냥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으로 해결할지에 대해 고민하고 방향을 잡으셔야 합니다.
몬스터의 패턴을 보시려면 유투브 영상 많이 찾아보세요.
내가 싸우면서 맞아 죽을 수 있다는 긴장감 때문에 제대로 보지 못했던 몬스터의 동작을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고, 몬스터의 공격에 대해 다른 사람은 어떻게 대처하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너무 잘 하는 사람 말고(TA영상 같은거) 가급적 클리어타임이 조금 늦은, 평범하게 싸우는 영상 위주로 찾아보세요.
장비와 스킬은 자기가 자기에게 필요한 스킬이 무엇인지 파악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남들의 장비추천을 보고, 저 사람은 '왜' 저걸 입고 있는가 에서부터 거슬러 올라가는 방식으로 타고 올라가보시는 것도 좋겠구요.
그걸 하기 싫어하는 사람들이 보통 '종결무새' 가 되어서 그냥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가장 좋다고 하는 세팅을 뇌 빼고 입는데, 하다못해 당장 방향성을 잃었다면 그거라도 해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적어도 그러면 '이런 장비를 추천하는데, 내가 이걸 입으려면 어떤 몬스터를 잡아야 하는가' 부터는 방향이 설테니까요.
이 댓글이 어느 정도는 문제를 풀어나가는 실마리가 되길 바라겠고
그래도 안되겠다 싶으면 저 말고도 답변해줄 좋은 분들 여기 많으니까 뭐든 물어보러 오셔도 좋은데
다음에 물어보러 오실 때에는 어떻게든 범위를 줄여오세요.
현 자신의 상태에 대한 정보도 많이 주시면 좋겠구요.
하나같이 모르는 언어에;; 보통의 게임들과는
뭔가 달라서 현타가 오는바람에 두서없이 글을 썼네요..
감사합니다.
아티어8 소재 몬스터는 진행도에 따라 열림 (보라색테두리가 붙은 역전몬스터중 알슈, 레다우, 우드투나, 진다하드, 누이그드라, 고어마가라)
그이전에는? 적당한 제작무기, 알슈무기 또는 아티어6,7 등 제작가능한 장비중 아무거나 장착하고 최종적인 세팅이 파밍가능할때까지 순차적으로 진행
이 게임이 다른게임하고 조금 다른점이 있다면 즐기는방식이 제각각이기때문에 플래작(업적)이나 낚시금관, 환경생물작 같은 사이드요소등을 깊게 파시는분들도 계시고, 밀렵 그 자체를 효율적으로 즐기거나, 여러 무기와 커스텀 장비세팅에 대한 심도깊은 연구, 솔로플레이나 지인 또는 구조신호 멀티등을 통해 즐기는분들도 계시고요. 이렇듯 본인만의 재미를 찾아가는게임이기때문에 너무 정해진 진행방식에 얽매이지말고 마음가는데로 즐기심이 어떨까 합니다.
그러면 자유퀘들이 해금이 됩니다.
필수로 꼭 해야 되는건 아니지만 자유퀘들이랑 서브퀘들 열리는 것들을 차근차근 해 보시면서 실력도 키우고 헌랭도 올려보세요.
서브퀘들은 특수한 보상이랑 아이루 능력을 강화하는 것도 있어서 웬만하면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하다보면 자연스레 제니, 조사포인트, 소재들도 쌓일거구요.
그러면서 스토리 진도도 차근차근 나가시면 됩니다.
엔딩을 보고 나시면 주로 사용하시는 무기에 맞춰서 스스로 연구를 하셔도 되고, 아니면 다른 유저분들의 세팅을 참고하여 방어구 제작, 강화를 목표로 해보세요.
그리고 나서 아티어 무기를 만들고 싶다 하시면 역전 주인몹들, 고어마가라, 알슈베르도를 돌면서 8티어 아티어 소재를 파밍하신 후 아티어 무기 제작, 강화에 도전해 보시면 될 듯 싶습니다.
또 다른 컨텐츠도 더 즐기고 싶다 하시면 낚시를 하면서 물고기들을 수집하셔도 되고, 다른 환경생물들 수집을 하셔도 되고, 도전과제 클리어를 목표로 하셔도 됩니다.
유저분들 께서 공략도 상세하게 잘 만들어 주셔서 인터넷이나 유튜브 영상으로 막히는 부분은 해결하실 수 있을 거에요.
제가 막 완벽하게 알려드리진 못하고 최대한 아는 선에서 적어 봤습니다.
저도 몬헌 첫 입문했을 때 모르는게 많아서 혼자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좀 힘들었던 경험이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남겨 봅니다.
퀘스트 내용을 막 스킵한게 아니라면 기본은 알려주는게
퀘스트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