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03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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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도 종결 세팅https://www.inven.co.kr/board/mhf/1754/732022?category=%EC%99%80%EC%9D%BC%EC%A6%88&name=subject&keyword=%ED%83%9C%EB%8F%84 25-03-04 현재 기준 위에 링크분 세팅이 더 좋은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자잘한 콤보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링크 들어가신분 글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거에요. 25-03-05 - 1차 : 쇄인도가 그냥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25-03-05 - 2차 : 쇄인쇄도, 연격, 혼신, 중격 그리고 디멘시오의 달예주 25-03-06 - 1차 : 쇄인쇄도 해골물에 의한 관짝, 대처 방안의 "도전주" 와 "연격주", 쇄인도 vs 스틸of로 25-03-06 - 2차 : 공격주 파밍하면서 깨달아버린 굉장한 "달예주" 25-03-07 : 고점 뚫린 세팅을 도와준 향광주와 극복 상태의 고어 2셋 0304 링크 참고해서 현재 사용중인 세팅입니다. (아직 혼신주, 자격주가 없어서 임시로 넣어놨습니다.) 우선 플레이 스타일은 빠르게 기인 3단계를 채워 적인베기1 + 기인베기1 무한콤보를 사용하고 있고, 상처가 보이면 솔로플레이 인 경우엔 때리다가 터지기 전에 집공 or 보스가 난리칠 것 같을 때 집공을 사용합니다. 멀티플레이 인 경우엔 3단계 강화하는게 아닌 이상 집공 안 터트리긴 하는데, 역전 알슈인 경우 그냥 바로바로 터트리는게 경직준 후 다같이 때리기에 더 좋은 것 같긴합니다. 디멘시오는 공공공에 무속성 이고 최대한 공격력과 회심률을 띄우려고 노력했습니다.. 더 만들어봐야 겠군요. ![]() ![]() 쇄인도 랜슬로 는 용속성 약점인 애들인 경우 사용중이에요. ![]() ![]() 링크에 나온 것 처럼 아직 혼신주와 자격주 파밍이 1개씩 덜 되어서 현재 연격주와 중격주를 사용중인데, 이게 수련장 하루종일 쳐보니, 딜이 비슷합니다. 혼신주를 하나 더 착용하면, 회심이 증가하고, 자격주를 파밍하면, 쇄인자격이 증가하는데(연격주가 그럼 빠지고 평타딜은 더 떨어질 겁니다.) 기분 좋게 쇄인자격 5, 약특 5를 가져갑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간파 비율보단 공격력 비율이 더 딜이 잘나올 것 같아서 그것도 테스트 후 알려드리겠습니다. -------------------------------------------------------------------------------------------------------- 25-03-05 - 1차 하루 종일 또다시 쳐본 결과,
이게 예리도도 그렇고 딜도 그렇고 그냥 쇄인도 랜슬로가 개인적으로 제일 좋습니다. 우선, 제 플레이 스타일은 기인 3단계 후 보스가 이동하거나 아파서 물약을 먹을 때 아니면 숫돌질을 하지 않습니다. (금방금방 가요.) 하지만,
기적 콤보를 10회 사용하면 예리도가 파란색으로 떨어져 버려요. 그러면 딜 차이가 대략 10%가량 낮아집니다. 하지만, 우리들의 국밥 친구 쇄인도 랜슬로는 무려 기적 콤보 24회까지 버텨줍니다. 추가적으로, 용 속성 데미지도 터지면 말 다한 것 같습니다.
여기서 생각해야 할 조건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치확을 올릴 것이냐, 아니면 부파 + 집공으로 좀 더 강한 딜을 넣을 것이냐인데, 혼신주를 다 빼봤더니 크리가 너무 안 뜨는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저는 집공을 자주 터트린 후(피흡) 대경직 상태에서 기적 콤보를 우겨 넣기에 ![]() ![]() ------------------------------------------------------------------------------------------------------------------------------- 25-03-05 - 2차 25-03-05 - 1차에서 혼신주와 중격주의 선택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 저도 실직적인 데미지가 궁금해서 한번 여러번 쳐봤습니다. 그전에 어떤 게시글에서 디멘시오에 달예주3 을 끼면 어떨까 라는 댓글을 봐서 실험해봤더니 아주 유의미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무려 기적 콤보가 평균 75타! 약 25회까지 예리도가 흰색을 유지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쇄인도 랜슬로와 똑같은 타수입니다. (75타에 기적 콤보 25회) 이전 세팅보단 디멘시오가 쓸만하네? 정도로 올라왔지 결국엔 총 75타 데미지 중 평균딜 디멘시오 6940 평균딜 쇄인도 랜슬로 7400 정도로 여전히 쇄인도가 맞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디멘시오는 다시 관짝으로 들어가고 본론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이번에 실험한 것은 혼신주와 중격주의 딜 차이 및 공격주 사용에 대해서 확인해봤습니다. 우선 쇄인쇄도가 버그가 있다고 해서 빼고 연격을 넣어줬습니다. (현재로썬 2레벨이 제일 좋다는 것 같은데 귀찮아서 4레벨로 하려고 합니다.) 중격주 2개 ![]() 혼신주 2개 ![]() 혼신주 1개 중격주 1개 ![]() 무기 달인주 대신 공격주 채용 ![]() 사진보시면 아시다시피 혼신주 2개 vs 혼신주 1개 중격주 1개 중 하나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스에선 집공을 많이 사용하니 전 1개 1개로 줬습니다. 여기서 변수 발생 공격주를 넣어봤는데요... (달인주가 빠지니 혼신 2개 다 박아줬습니다.) 좋네요? 빨리 공격주 3레벨을 파밍 후 실험해보고싶네요. ------------------------------------------------------------------------------------------------------------------------------ 25-03-06 - 1차 안녕하세요. 공격주3이 절대로 뜨지 않는 히츠입니다... 우선 저는 폭탄 속성에 디멘시오를 뽑으려 했으나 공공공공예가 뜨지 않아서 포기하고 그전까지 사용할 녀석을 한번 연구해봤습니다. 고점은 폭파 및 마비 속성의 디멘시오 공공공 + 공공공공예 가 맞는 것 같습니다만 뽑기가 속성 데미지 증가가 추가되어 진짜 너무 어렵습니다. 힘드시다면 그냥 무속성으로 공공공공예 하셔도 무방하실 듯 합니다. 아니면 아티어 제작 시 폭파를 2개만 넣으셔서 재료를 아끼시고 도전해보시는게 좋아보입니다. (어차피 덤으로 폭파 속성 가져가려 하는거잖아요? ㅎ) 아무튼 본론입니다. 현재 쇄인쇄도가 해골물이기 때문에 그냥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대체 방안을 다른 옵션인 연격, 도전자, 교격에 눈이 갔습니다. 연격은 연속 공격 시 데미지 증가이고, 도전자는 보스가 분노일 때 데미지 및 회심 증가, 교격은 회피. 즉, 간파 시 데미지 증가 입니다. 우선 당장 실험해볼 수 있는 연격과 도전자만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세팅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연격 4레벨 ![]() 도전자 4레벨 ![]() (도전자는 당연히 연격보다는 높겠죠?) 이전 세팅과 다르게 확실하게 데미지가 증가하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딜 측정 조건은 동일합니다. 연격 비활성화 상태 시작 + 혼신 활성화 상태 시작 + 식공 복장 제외 + 밥 제외 + 적인베기1기인베기1 반복 연격 4레벨은 +공격력 16 도전자 4레벨은 +공격력 16, +회심 10% 교격 4레벨은 +공격력 25 사실 교격도 좋아보이긴 하는데, 테스트 해보진 않았습니다. (귀찮다는 말은 ㄴㄴㄴ) 저는 알슈를 기준으로 생각하며 세팅하였기 때문에 대부분 도전자를 킨 상태에서 상대할 것 같아서 도전자를 채용할겁니다. 하지만 그냥 도전자 신경 안쓰고 저점이 높은 것을 선호하시면 연격을 채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음은 무기쪽 입니다. 위에 세팅 사진은 쇄인도를 사용했습니다. 스틸of로는 결과만 보여드리겠습니다. ![]() 어라..? 무기공이 33차이가 나는데 데미지가 조오오금 더 좋네...? 이게 회심률의 힘인가..? 그렇습니다. 크확 100퍼는 괜히 맞추는게 아니였습니다. 오늘도 하나 배워갑니다. 예리도도 좋으니 바로 채용합시다. 댓글로 알려주신분 감사합니다 :) 이렇게 된다면 최종적으로 스틸of로 를 도전자4 or 연격4 로 사용하시다가 (만약 도전자4 시면 회심이 초과되기 때문에 혼신을 1~2개 정도 빼주시고 원하시는 장식품을 달면 될 것 같습니다.) 아티어 무기 제작을 폭파폭파폭파! 공공공 + 공공공공예 를 뽑아주신 후 달예주를 채용하는 것을 목표로 달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왜 폭파냐고 하시면 쇄인쇄도1 있는 녀석의 효율을 극한으로 뽑기 위해 파괴왕을 올려주려 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저는 폭파 3개에 공공공 + 공공공공예를 뽑기 위해 달릴겁니다. (공격주3아 나와줘 ㅠ) 현재 최종 세팅 ![]() ----------------------------------------------------------------------------------------------------------------------------- 25-03-06 - 2차 알슈 잡으면서 연격이랑 도전주를 쇄인도와 스틸of로 두개를 번갈아 가면서 테스트 중이였는데, 우선 25-03-06 - 1차에서 최종 세팅이라고 올린 사진에 있는 스틸of로 - 도전 세팅에서 중격주2 -> 혼신주2 무기의 달인주3 -> 초심주3 로 변경하면 더욱! 강해집니다. 하지만 폭파 아티오 만들고 시험해볼 달예주를 심심해서 한번 넣어봤습니다. 달예주는 회심이 뜬 경우에서 80% 확률로 예리도가 깎이지 않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 나와 있는 스틸of로 - 연격 및 스틸of로 - 도전 세팅에서 무기에 달린 달인3을 달예주로 변경해주세요. 단, 달예주를 사용하는 세팅인 경우 중격주를 못 넣고 다 혼신주로 넣어줘야 합니다. 이제 알슈를 한번 잡으러 가봅시다! 신세계가 펼쳐집니다! 딜 차이도 크게 없고, 알슈가 이동하는 그때까지 예리도가 흰색을 벗어나지 않습니다!!! 이건 미쳤어요 음음! 너무 흥분했네요. 전 또 다시 파밍하러 가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신 : 도전과 연격 써보니 연격이 더 좋은 것 같네요 ---------------------------------------------------------------------------------------------------------------------------- 25-03-07 안녕하세요 좋은 새벽입니다..! 새벽 4시30분이 넘어가네요 (몬헌 재미따) 라보에 재미가 들려서 라보로 폭파 아티어를 제작하기 위해 알슈를 사냥하던 중에도 태도 관련 글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해당 영상을 본 후 고어 2셋에 대해서 눈여겨봤습니다. 궁금한건 못참죠 바로 찾아봤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hf/1754/733386 : 관련 참고 정리글 해당 링크는 고어 2셋의 관련 정보글입니다. 여기서 몰랐던 정보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고어 2셋에 달려 있는 감염 상태(120초 지속)에서 극복 상태(모션치 합계)로 변경되는 즉시 얻게 되는 효과가 무려 회심 15%라네요? (지속시간은 60초 랍니다.) 60초 이후에 또 다시 감염 상태가 걸리고 (극복하기 조금 더 어려워진다고 해요) 반복입니다. 사실상 무조건 패시브로 얻고 가는 효과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아무튼 극복 상태와 향광주 라는 친구를 사용해서 회심을 더 가져가봅시다. 향광주는 극복 상태를 좀 더 쉽게 얻게 해준 후 추가적인 회심률을 3레벨 기준 10%나 더 줍니다. 따라서 향광주 3레벨 채용 시 고어 2셋을 사용하면 평소 패시브 로 회심 25%를 얻게 되는셈이죠. 그럼 여기서! 저희는 약특을 빼던! 혼신주를 빼던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지를 시이우그리브B로 변경해주었습니다. 저번부터 넣고 싶었던 교격도 있고 슬롯도 더 좋더라구요. 세팅부터 확인하시죠 고어2셋 + 스틸of로 ![]() 보시면 데미지 차이는 없지만, 기본 회심이 좀 더 높습니다! 달예주를 사용하는 기적베기 유저들에겐 고마운 일이죠. 그뿐만이 아닙니다! 역습주 : 넘어지면 공격력 10증가 교격 : 회피(간파) 시 공격력 10증가 데미지가 무려 기존 세팅보다 공격력이 20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전화위복이 모자에 달려있어서 속성 데미지도 증가합니다. 물론 호쇄인세트 효과인 집공 성공 시 피흡이 사라지는건 슬프지만... 이제 저희의 회복은 냥냥이와 비약으로 살아 남아봅시다. ㅎ(사실 안 맞으면 됩니다!) (현재 아티어 폭파 공공공 +공공공공예 가 뜨지 않고 있어서, 아티어 관련 세팅을 생각하지도 않고 있습니다. ㅠ)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엔 아티어를 만들고 또 이것저것 연구해보겠습니다! --------------------------------------------------------------------------------------------------------------------------- 추가 의견 주시면 제 세팅에 큰 도움이 됩니다! ㅎ 다들 즐거운 사냥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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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고어세트 맞추고 수렵하면서 테스트해봐야겠군요
마지막 이미지가 세팅 완성인걸까요?
아니면 추가로 장식주 넣고 빼는 작업이 필요할까요?
다만 간파5 vs 슈퍼회심5 고민하고 있는데 뭐가 더 좋을까요?
더불어 추가적인 궁금증이 있는데 3/5 - 2차 테스트 당시
사용하신 아티어 무기가 혹시 무속성 이었을까요?
선생님 글을 참고하여 저도 글을 하나 작성해 봤는데 시간 나실 때
잠깐 보고 의견 공유 가능하실까요?
https://www.inven.co.kr/board/mhf/1754/732727?category=%EC%99%80%EC%9D%BC%EC%A6%88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내일 당장 실험해봐야 겠군요!
연격 효율을 확인하여 선생님께 알리러 왔는데
역시 선생님도 연격을 확인하셨군요!
도전 연격 교격 전화위복 역경을 1씩 넣었네요.
(실력이 부족하고 잘 쳐맞는 훈타라...)
현재로는 스틸of로가 제일 범용성이 좋아서
스틸of로 쓰는 중이고요
높은 예리도와 회심 + 충분한 기초공
빨코, 에리도 풀, 기적 30회 1차 3088
빨코, 에리도 풀, 기적 30회 2차 2968
빨코, 에리도 풀, 기적 30회 3차 2977
빨코, 에리도 풀, 기적 30회 4차 3062
빨코, 에리도 풀, 기적 30회 5차 3045
마지막 세팅에서 간파3 빼고 공격3 넣은 다음, 공격2짜리를 간파2로 도 추가적으로 변경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그리 큰 차이는 없을 것 같긴하네요. 아마 쇄인도 랜슬로 기준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난 왜 공격주3을 주지 않는가..!
하늘은 어째서... ㅠ
기적 30회 1차 2955
기적 30회 2차 2970
기적 30회 3차 3099
기적 30회 4차 2975
기적 30회 5차 2945
다른 세팅 궁금하시면 또 쳐보겠습니다. 검사 파밍은 거의 끝났네요.
근데 궁금한게 있는데 아티어로 제작할때 무속성/마비/폭파 로 고를 수 있잖아요?
근데 무속성이던 마비/폭파던 공격력차이는 없던데
그럼 마비던 폭파던 상태이상 효과가 부가적으로 달려있는게 더 좋을거라고 초보인 저는 생각했는데
굳이 상태이상 빼고 무속성으로 만드신 이유가 있으실까요??
마비 / 폭파 아티어로 만드는게 태도 입장에선 제일 고점은 높겠네요
대신 보너스 붙일때 속성치 강화 옵션이 뜰 확률이 높아서 공공공공예 뽑기가 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태도의 현재 고점이 아티어 사용하는 것으로 확정 났을 때의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
마비태도 만들려고하는데 공공공예속은 혹시 어떨까요?
속성이 아닌 무기를 만드려고 무속성을 제작하려다, 그럴바에 마비 or 폭파 속성이 조금이라도 더 있는 덤 느낌으로 가져가는 것이기에 속성이 붙어버리면 너무나도 아쉬울 것 같습니다...
셋팅 공유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세팅을 해봤는데 괜찮은지 피드백할게 있는지 링크로 올려서 봐주실수있으신가요?? 답신확인 후 바로 링크 올리겠습니다
폭파 아티오 1트 공회공공 인데 공 뜨길 빌어주세요 ㅠ
마지막 사진은 뭐떄문에 넣으신지 잘 모르겠는데 알려주실 수 있으신지요?
수정했고 고어2셋 스틸로가 최종 세팅입니다.
아티어 폭파 세팅도 기대하고 있을게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혹시 이분 세팅 보시고 의견 한번 남겨주실 수 있으신가요?
쓰니님은 연격이고 다른사람들은 슈퍼회심 많이 하던데.. 잘 몰라서..
고점은 스틸로에 초심3 2로 슈회5맞추고 1에 장인이나 명검주 하나 넣고 예리유지 살짝 시켜주면 좋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