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모판의 필드마을 외에 따로 거점이 있어서 마이하우스는 거기에 꾸밀 수 있음



지급품은 상자가 아니라 세크레트(탈것)전용 주머니에서 꺼내며 추가지급도 자동으로 이쪽으로 날아옴



장비에 달린 세트효과는 특정 몬스터의 단일 세트가 아니어도 비슷한 종류의 몬스터군끼리는 공유해서 서로다른 몬스터의 장비로도 세트옵션 발동이 가능하다. 단, 이게 비룡종 아수종 수룡종 등등 이렇게 몬스터 분류별로 묶이는 건지 아니면 등장 지역이나 속성별로 묶이는지 아무튼 자세한 조건은 불명



공격에 관련된 스킬들은 무기에 달릴 예정이기에 무기를 바꾸면 따라서 바뀐다고 함.



팝업캠프(임시캠프)는 설치 후에 몬스터에게 공격받아 파괴될 수도 있는데 설치할 때 해당 캠프의 위험도가 따로 표시된다.



SOS로 NPC헌터를 부르면 가장 가까운 팝업캠프에 소환됨



NPC헌터는 플레이어가 팝업캡프로 패스트 트래블해도 타겟 몬스터 주변에 계속 머물며 알아서 채집도 하고 수렵 후 갈무리도 한다. 지형지물 함정등이 깔리면 그쪽으로 알아서 모이기도 함.



이번작의 낚시는 기존같이 가만히 기다리는 떡밥식도 있지만 루어를 이용해서 직접 낚시대를 살살 움직이는 방식도 있음



번개치는 날씨에 한해 필드에 대뇌광충들이 생겨나며 즉발식 마비두꺼비처럼 사용 가능



아이루 스킬 중 회복꿀벌레는 이전처럼 꼭 가까이 다가가야 터지는 게 아니라 근처까지 아이루가 타고 날아오다가 냅다 헌터에게 집어던져서 터트림ㅋㅋ



아이루의 대사는 옵션에서 사람말<--->냥냥으로 변경 가능.



재료가 달라지면 요리하는 음식의 모양이나 연출도 달라지고 재료는 마을에서 교환 등으로 다양하게 얻을 수 있을 예정.



캠프가 아닌 곳에서 야전취사하는 경우 휴대식량을 재료 대신 소모해서 만든다고 함.



퀘스트 끝난 뒤에 나오는 보상화면이 간편하게 변했는데 원하면 예전처럼 제대로 크게 열어서 보여주는 식으로 바꿀 수도 있다고 함.



퀘스트는 필드에서 그냥 냅다 아무 몬스터나 때려서 시작하는 방식과 맵에서 원하는 목표를 타겟으로 지정하고 시작하는 두 가지 방식이 있다고 함. (시연하는 걸 보니 현재 필드의 모든 몬스터가 맵 한쪽에 월드의 조사퀘스트처럼 표시되고 같은 몬스터라도 각각 예상 보상이 다르게 표시됨.)



이건 다들 영상으로 봤겠지만 이제 몬스터가 죽으먼 시체 위에 밟고 올라가서 갈무리함.



무리를 지은 몬스터를 대장이랑 떨어트릴때 그냥 큰똥폭탄 터트리기 뿐 아니라 대장만 기어올라올 수 있는 모래지옥에 빠트려 나머지를 다 죽인다던지 하는 식의 기믹적인 방식도 있다고 함.



덧입기 장비 자체는 존재하나 초반부터 얻을 수는 없고 하다보면 나중에 어느순간 한 번에 전부 해금되는 방식.



도샤구마 한정으로 분노 이전에 터트렸던 상처들이 분노시 일제히 다시 벌어지는 기믹이 있는데 다른 몬스터들도 상처 관련 이런저런 기믹이 있을 가능성이 높을 듯?



각 무기의 카운터는 성공시에도 소량의 데미지를 입음(대검의 태클처럼) 물론 간파베기는 그런 거 없음. 카운터 후 몬스터에게 클러치로 접근하는 모션은 중간에 구르기로 캔슬 가능.

참고로 대검이나 슬액 도끼모드의 올려치기 카운터는 판정이 약간 미묘한듯. 간파나 슬액 검모드 카운터처럼 헌터가 맞으면 자동 발동하는 식이 아니라 무기로 공격중인 몬스터를 타격 시에 발동하는 방식.




힘 겨루기는 가드가능 무기로 몬스터의 특정 패턴을 가드할때 확률적으로 발생하는데 일반가드로도 발동하긴 하지만 저스트가드일때 더 높은 확률로 발생함.


라보와 헤보는 모두 일반/관통/산탄이 무한으로 제공되고 각 탄의 레벨은 무기별로 고유값이 지정되어 있으며 커스텀으로 기본제공탄의 레벨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지만 이전작처럼 보우건에 모든 커스텀을 전부 다는 것은 불가능해졌기에 선택해야 함.

라이트보우건은 이전작보다 좀 더 근거리에서 싸워야하는 무기로 바뀐다고 함. 헤비보우건은 여전히 장거리 전투에 적합.



활도 병이 소지템이 아니라 신규 게이지를 소모해 얻는 자원형식으로 바뀌었음. 이 게이지는 유도화살을 사용할때도 소모하고 일반 공격시에 회복함.

유도화살은 10초 지속 후에 폭발하는데 용의 천천시(화살 한 대를 여러개로 쫙 펼쳐서 쏘는 그거)사용 시 남은 시간에 관계없이 즉시 폭발함.



건랜스의 용격포는 이제 총 두 발까지 충전되고 연속해서 두 번을 이어쏘면 두 번째 용격포는 훨씬 멀리까지 닿음.

용격포의 쿨타임은 게이지식으로 한 번에 한 발씩 천천히 회복되는데(동시회복x) 모아쏘기 사용 시 쿨타임이 존나 빠르게 회복 됨.

풀 버스트 사용 시 예리도 소모가 전혀 없는 걸 보면 포격 시 예리도 소모도 사라진 듯



대검은 저스트 가드 시 예리도를 소모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고 참모아베기 도중(1타회전 후에도) 방향전환이 가능.



태도는 새로 생긴 만월베기?(천천히 칼을 들며 기모았다가 가로로 베는 그거) 1회에 코팅을 2단계까지도 상승시키는 게 가능. 투구깨기와 투구깨기 추가타로 2코팅을 한꺼번에 소모하는데 이거 복구하라고 준 듯.



경⭐️한손검 검방콤보 완전삭제⭐️축
역수잡고 내려찍기는 그냥 아무때나 나가는 동그라미+세모 일반모션이었음.



쌍검 집중모드에서 몬스터의 옆구리에 신규 리바이 베기 시전 시 클러치가 자동으로 헌터를 90도 좌아악 돌려서 몬스터의 머리<--->꼬리를 긁게 해줌. 진짜 진격거 입체기동장치인줄.

쌍검 저스트 회피 성공 시에 12초간 몸이 백청색으로 빛나는 특수한 귀인강화상태에 돌입함(소개영상의 그거).



해머는 힘모으기 완전 삭제. 차지 단계마다 추가버튼 입력으로 다양한 모션으로 추가 파생되는 식으로 바뀜.



피리는 진짜 정보가 전무해서 밑에 올라온 글 외엔 할 말이 없음



랜스는 이미 정보가 많이 올라왔는데 가드 후 방패치기, 요 모션이 저스트 가드 성공 시에 키 입력 없이 자동으로 나가는 액션으로 보임.




차지엑스는 추가병 까지 충전 후 풀 병으로 방패강화 시 지속시간이 진짜 조오오오오오오오온나 길고 (최소 4분 이상 안 풀림)도끼강화 시 도끼평타 병 소모x 및 고출력에 병 반개만 소모하는 등 메리트를 많이 줌.


슬액은 영거리 해방 삭제, 고출력 상태에 들어가면 소개영상 마지막의 그 광선검 베기를 사용 가능한데 모든 검게이지와 고출력상태를 전부 소모함.



충고니는 이미 핫해서 더 얹을 말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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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생각나면 이 아래에 추가로 쓰러 옴ㅇㅇ




+ 월드식 몬스터 흔적 채취도 여전히 살아 있음. 모르는 몬스터는 몬스터에게 안내, 아는 몬스터면 퀘스트가 발생하는 식.




+이제 체력바 위에 표시되는 버프들의 남은 시간이 각 아이콘 옆에 숫자로 표시됨.




+요곤 확실하진 않은데 필드에서 채집한 아이템들이 세크레트에 탈때 자동으로 세크레트 주머니에 들어간다는 듯. 이거 완전 럭키세크자나




+차액의 카운터 초고출은 건재, 그리고 단차 막타 시 도끼강화가 켜짐




+모든 무기 단차 막타 후 자동납도됨.



+태도의 투구깨기 후 연결되는 신규3단베기 모션은 몬스터가 액션 중 멀어져도 투구깨기로 피격한 부위 혹은 신규모션의 첫타로 타격한 부위에 원격으로 데미지가 들어간다.




+활은 저스트 회피에 성공 시 스태미나를 대량으로 회복함



+건랜스로 마른 풀 위에서 포격 시 풀에 불이 붙어 일시적으로 바닥에 작은 화염지대가 생성됨.



+설치했지만 아직 발동되지 함정은 온전한 상태로 회수가 가능하다.



+여러가지 슬링어가 새로 생겼는데, 대표적으로 나온 큰똥폭탄이나 맞은 몬스터의 어그로를 강제로 가져와 유인할 수 있는 루어탄(베히나 무페토에서 본 어글자 빨간선이 생기는 그것) 외에도 필드의 소형몬스터들에게 클러치를 쏴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슬링어 탄이 보임. 상처에 큰 데미지를 준다는 출혈탄과 익룡에게서 음폭탄을 얻는 장면 등이 등장함




+퀘스트 종료 후 20 or 60초 타이머 스킵 가능, 캠프복귀 안 하고 필드에서 계속해서 다른 퀘스트로 바로 연결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