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디어 첫 진타 gif

다만 향옥 콤보가 없기 때문에

제대로 된 딜이 아닌게 아쉬웠지만

20 21 85 42

어제부터 수많은 집중딜을 봤을때

피리 자체의 집중딜도 나쁘지않다는 평가

광고에서는 흰 음파를 흡수했는데

위에서는 붉은색 인걸 봤을때

피리마다 추가 효과는 다른식인듯











상처가 없어도 발동은 되며 찌르기 판정 gif

이외에도 연주 중간중간이 빨라저서

월드 시절보다는 대응이 빨라젔고











드디어 첫 향옥 gif

진타 마냥 바닥 역시도

피리의 종류에 따라 칼라가 다르듯 버프도 다를건데

선행이 긴것도 아니고

따로 선율을 들고있어야 하는것도 아닌지라

장판을 여기저기 까는건 부담이 없어젔고










역시나 익숙하질 않아서

내려치기만 연타하는걸 확인 가능 ㅂㄷㅂㄷ

다른 무기들은 이 사람이 무슨 키를 누르는지

모션으로만 판단하지만 피리는 왼쪽에 보다시피

씹혀지는 키까지도 훤히 들어나기 때문에 알수있고















옵저버가 향옥 좀 제대로 깔아보라고

20분 가까이 지겹도록 설명하고 설명하고 설명하고

또 설명하고 몹 이동해도 설명하고 설명해서

다시 깔아보는 두번째 향옥 gif

시연자도 빡이처서 지시받을 때마다

차라리 해머를 하고싶다고 할 정도니

입문자 입장에선 여전히 개빡치는 무기











무기 광고영상 마냥 향옥 위에서는

연주 모션이 아니더라도

공격 모션 마다마다

공명음주 판정을 확인 가능하며

역시 흰딜이 안보이는거 봐선

육질무시 깡댐 수치라고 판단됨

저 바닥딜에 회심이 적용될리 없으니

피리는 또다시 깡댐과 속댐 비중이 높아질듯 싶고











그러고 끝


진타에 향옥 까지는 봤다지만

제대로 본것도 아니었고

















오버핸드 스매쉬에 음격진 등등

역시나 제대로 보여주질 않아서

답답함을 완벽히 해소 해 주질 못했는데

그도그럴게 날고기는 유명 몬창들도

커멘드가 거이 변하지않는, 좋은 무기들이 지천인데

새로운 환경에 몹 패턴도 익숙하질 않으므로

무리 할수는 없으니 어쩔수 없다지만

라이즈 시절에도 지겹도록 말했지만

피리는 매 시리즈 마다 변동폭이 큰 대비,

피리무기가 바뀔때마다

숏컷 선율컨도 제각각이라서

( 쌍검이 속성무기 바뀐다고 컨이 달라지지 않듯 )

다른 무기들에 비해 훈련의 강도와 시간이 길다보니

게임스컴 일정상 피리만 붙잡을수 없으니

이해 가능한 범주의 사용량인거

백번 이해 된다지만

그럼 라이즈 식으로 바꾸라고 !

왜 또 월드 식으로 돌아가냐고 !





결국 본편 넘어가면 현실은

한방딜 제대로 박을려고

기존에 우츠시나 히노에 들고서

공업에 기염 받고서 하던 짓을

본인이 직접 한답시고







저 피리 9999 찍었음 ㅎㅎ

( 대검 태도 쌍검 등등 같이 9999 찍으며 )

라는 버프용 악세사리가 될 가능성이 너무 높아젔음

그도그럴게 피리 전용 버프였던

이동속도 증가와 심안 등등의 자기강화가

버프창에 그대로 유지되는걸 확인 가능하고

공업 역시도 그대로 유지되는걸 확인 가능한데

피리의 미래는 그저

13종의 무기와

1개의 액티브 장신구가 될 전망

물론 음격진 등등해서 피리를 제대로 보여준게 아니고

피리를 속납하면 버프가 두배로 빨리단다 등등

고적주 등등을 박아야하는 장식주 자리대비 효율도 봐야해서

역시나 제대로 된건 베타에서 직접 확인 해 봐야 알겠지만

저 짤이 본편에서까지 그대로 간다치면

누구나 상상하는 그림은

버프 악세사리 아니겠어 ? 무기가 아니라 ?





물론 시연용 베타라서 정식 베타도 아니고

당장 ' 피리 당했다 ' 베타 밸런스 패치 등등해서

본편까지 가봐야 아는거라지만







야스노리가 14년전 몬헌서드에서

피리 개혁안을 제시하면서 팔다리 붙이고

라이즈에서 그나마 사람같이 만들었던 나날이

다시금 돌아간다는 사실이 아쉬울 뿐


물론 지겹도록 설명하지만

우리가 직접 뭘 만저봐야 알수있고

본편까지 가봐야 안다지만

두종의 무기를 매번 탈것타고 바꾸고바꿀리 없는 현실상

결국 현실은 대검 수면참 박기전에 쓰이는

공버프 악세사리가 될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