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에서 카운터(RT+B), 가드대시(RT+Y), 상단찌르기(B) 안보여줬는데,
이 셋 모두 월드에서는 많이 쓰던건데 왜 안보여줬을까 고민하다 생각하게됨.






1. 카운터 삭제 추측


파워가드로 가드 성공 직후 캡쳐한건데, 몸이 빛나는건 둘째치고 무기가 빛남.
월드나 라이즈 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빛나는게 괜히 빛나는게 아님.
어떤걸 가리키는 이팩트인지는 출시되봐야 알겠지만, 파워가드에 반응하는걸로 봐서는 파워가드로 카운터를 하면 공격력이 상승하거나 하는 버프가 아닐까 하는 상상도 해봄.



랜스 많이 해본신분들은 아실텐데, 이 모션이 월드와 라이즈에서 일반적으로 불가능하다는걸 알거임.
파워가드를 하려면 기본적으로 카운터(RT+B)를 거쳐야하고, 가드 상태에서 바로 파워가드하려면 가드밀림 중에 바로 진입 가능함.




와일즈에서 저스트가드를 채용하는 걸로도 카운터 삭제가 추측되는게
저스트가드와 카운터가 역할이 겹치는 문제가 있기 때문임.
라이즈 때 저스트가드를 써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저스트가드를 쓰는 순간 카운터는 쓸 일이 거의 없어짐.



이 근거들로 생각해볼 수 있는건
1안) 카운터 삭제. 카운터 자리에 파워가드 추가.
2안) 파워가드 삭제. 카운터 모션으로 파워가드 모션 사용.
3안) 그냥 파워가드 바로 사용 가능.



그렇게 되면...
약한딜은 저스트가드 연계로 대응.
강한딜은 파워가드 연계로 대응.
이렇게 설계한게 아닐까 추측함.





2. 가드대시 삭제 추측

월드 때 가드대시의 역할은 크게 두가지였음.
- 찌르기 캔슬 가드
- 가드 상태로 위치이동




영상을 본 사람들은 바로 알았을텐데 찌르기 중 이동이 가능함.
가드대시의 포지셔닝 용도와 겹치는 부분임.




돌진으로 이어지는 연계가 얼마나 더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잘 나온다면 찌르기 무빙으로 부족한 포지셔닝을 체워줄 수 있지 않을까 추측해봄.





마지막으로 가장 의문이였던 모션. 처음에는 카운터가 차징이 가능한가 싶었는데, 차징하다가 저스트가드를 하더니 상단찌르기가 나감.
이걸 조금 다른 방향으로 "차징이 가능한 상단찌르기(B)"와 "상단찌르기 차징 중 저스트가드 사용"으로 생각해봤음.
그렇다면 중단찌르기, 상단찌르기 중에 캔슬 저스트가드가 가능한게 아닐까 추측해봤고 가드대시를 대체할 수 있겠다 싶음.





3. 결론

와일즈 기다리며 손가락 빨면서 적어봄.
추측하는거 그대로 맞으면 새로운 매커니즘의 랜스라 적응하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이 내용 유튜브영상으로도 만들어봤는데 역시 글로 싸는게 마음편하다.

잘 모르겠고 와일즈 데모라도 빨리 풀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