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손검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gvTRSmsxJuY

총평:
1. 사과깎기의 이동, 저스트가드 후 연계기 등 기존 한손검에 비해 검공격의 비중이 늘어난듯 합니다.
2. 그에 따라 속성 한손검이 더 각광받을 수도 있고 (모션 배율에 따라 다르겠지만) 예리도 보조 스킬을 더 많이 챙겨야될 수 있겠네요. 
3. 멸승룡격 같은 카운터기가 살아날 것인가? 아니면 저스트가드 후 반격기로 대체할지 궁금
4. 라이즈 손검에 비해서 손맛을 주는 기술들이 (패드 진동) 줄지는 않았으면 좋겠네요. ㅎㅎ

뭐 어떻게 될지는 나와봐야 아는거지만 ㅋㅋ 영상 나온걸 기반으로 추측 해보겠습니다
영상에 나온 모션 순서입니다

1. 검공격 + 이동
사과깎기는 세모 동그라미 조합이 많으니 정확히 어떤건지는 알 수 없지만
검공격을 하면서 움직이는건 신선합니다. 스텝이 좀 둔해보여도 공격과 함께 나가는것이라서
한손검은 정말 끊임없이 공격하는 무기가 된것 같네요
이동하는 방향이 어떻게 될지 (앞 뒤로 얼만큼 가능할지), 기존에 중립스틱 커맨드 공격은 따로 살릴지 궁금하네요 

2.  방패치기 콤보
크게 달라진건 없는것 같습니다. 마지막 하드배시 후 후딜이 있어 보이지만 그래도 연계가 자연스러운게 좋네요

3. 미끄러져베기
라이즈에도 있던 모션이지만 점프공격으로 파생되어서 개인적으로 안썼는데, 점프를 없앤것 같습니다
예상으로는 돌진베기 커맨드가 미끄러져베기가 된게 아닌가 싶네요.
검공격+이동이 자유롭다면, 사실상 앞 + 검공격이 돌진베기를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액션을 배정해준게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간지나는 모션이라 환영입니다. 

4. 가드 밀림은 뭐... 똑같네요 ㅋㅋ 기대하지 않습니다. 발도 아이템 사용도 그대로인 모습입니다. 넘어졌다가 일어나는게 약간 빨라보이는건 착각인가...? 그리고 넘어져도 납도하진 않네요

5. 집중약점공격
아이스본 저스트러시 막타 + 폴배시가 합쳐진것 같은 공격입니다. 찌르는 공격의 전진거리가 얼마나 될지가 중요해보이네요.
여담으로 약점은 많이 때린 부위 (상처) + 원래 약점인 부위 라고 하는데, 한손검이 수룡종 때리는것 처럼 타점이 높아 약점을 때리기 힘든 경우에는 많이 때린 부위 (다리)의 상처를 살린 상태로 약점(머리) 에 집약공을 박아서 다리 상처를 유지하는게 좋아보입니다. 

6. 저스트러시
저스트러시는 그대로 살아있네요. 막타를 안보여줘서 모르겠지만 아이스본 같이 꽂았다가 뽑는 막타보다는 라이즈처럼 선풍베기 or 폴배시 파생, 또는 새로운 모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스본 저스트러시 막타는 박진감 넘치긴 했는데 떨어지는곳이 너무 랜덤이라...

7. 저스트가드 + 백스핀 베기
가드 밀림을 이미 보여줬기 때문에 저스트가드로 가드성능이 상승하는것 자체는 확정인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 중요한 점은: 
a. 가드 커맨드로 발동인가? 아니면 가드베기 같이 혼합 커맨드일것인가?
b. 랜스의 저스트가드처럼 가드성능 0 이어도 밀림이 없이 연계 가능한가? 
c. 백스핀 베기 데미지, 그리고 후에 연계가 가능한가? (방패가 살짝 움직이는걸로 봐서 가능성 있음)
저스트가드라고 주면서 가드성능을 강제한다면 사실상 버려질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한번 봐야될것 같네요.

8. 백스텝(?)후 내려찍기
이게 백스텝 후인지 확실하진 않은데, 적 공격을 흘리거나 막은 후로 보이고, 밀려나는 모션에 후속기를 줄까 싶어서 일단 백스텝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월드 때 많이 쓰던 모아베기 - 폴배시 연계가 검공격, 저스트러시에 밀려서 잘 안쓰게 되면서
백스텝-모아베기 후 빠르게 내려찍기로 연계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타수가 많아 보이는걸 봐서 속성 한손검이 애용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