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썼다가 그냥 지웠는데, 10추글 댓글이 너무 길어져서 그냥 다시 씀..

--

많이 걱정 되는 거 앎.
그래서 확답 듣고 싶은 것도 앎...

나도 SK 쓰고, 내 가족들도 SK 쓰고 있어서 
뭐가 걱정되고 어떻게 해야 되는 지 막막한 거 너무 잘 이해함
(난 SKT 콜센터 직원이지만 나도 유심 교체하려면 재고 알아 봐야 함ㅋㅋ )

근데 진짜 해줄 수 있는 말이 없음ㅠ

그럼에도 글 썼던 이유는 지금 콜센터 전화 연결이 아예 안되는 상황이라
(전화 받을 때마다 한시간 기다렸다는 분들이 진짜 많았음ㅠㅜ)

요금제 변경이나 약정 가입 같은 문의, 청구요금 문의 같은건
가뜩이나 평일에 다들 개인 업무 보기도 힘든데
한시간씩 기다리지 말고 앱이나 T world에서 해결 가능하니까 그거라도 도와주려고 글쓴거임 
(왜 주말에까지 일 하는거냐 한다면.. 같은 메붕이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자주 묻는 질문

1. esim 은 바로 바꿀 수 있냐
> 유심처럼 실체가 있는게 아니라서 상관 없음
다만 이심은 한번 사용하면 다음부터는 기기 바꿀 때마다 이심 다운로드 비(2750원)이 나옴.


2. 재고가 있을까
> 나도 모름................. 재고는 각 매장에서 관리함 콜센터에서도 모름...


3. 대체 뭐가 털린거냐
> 나도 궁금함.
콜센터 직원/대리점 직원들이 들은 내용 
"개인정보는 문제없고, 유심 일부 정보가 유출되었다. SKT 가입자인지 식별하는 식별코드 등이 포함되어있다." 
우리도 위에서 알려준 그대로 말해주는게 다임.
사과문 올라간다는 것도 사과문 올라간 당일 오전 
업무 시작 20분 전에 사과문 올라가니까 대응 준비하라고 전달 받음...
심지어 사장님 기자회견도 고객님이랑 통화 중에 
갑자기 긴급 공지로 사장님 지금 기자회견 중이라고 쪽지 받아서 알았음...
그정도로 우리는 고객님들과 같은 내용을 같이 전달 받고 있다.. 


4. 유심 바꾸면 괜찮은거냐. 유심만 바꾸면 해결인거냐.
> 네. 그렇다고 합니다.
못믿을거 알고, 신뢰가 떨어지는 것도 알지만 ^^ ㅠㅠㅠㅠ


5. 왜 SKT에서 직접 개통해서 안보내주냐.
> USIM을 개통하고 교체해버리는 순간 원래 쓰던 핸드폰이 끊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택배가 도착하는 사이에 끊어져버리거나, 택배가 분실되거나
고령의 어르신 분들은 유심 교체를 직접 못하실 수 있어서 매장에서 진행하고 있음ㅠㅠ
( 티월드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가능하고 핸드폰 T world 에서 메뉴 들어가면 위에 매장 찾기 있어. )


6. 사과가 왜이리 늦냐, 문자 진작 보내야 하지 않냐. 난 아직도 못받았다
> 한번에 많은 문자가 일괄 발송되면 서버 과부화로 통신 장애 발생 등의 우려가 있어 몇날 며칠 나누어 보낼 예정.
하지만 그것과 별개로 공식적인 사과가 늦었다는 건 알고 있음.. .. 죄송합니다...
문자는 저도 못받았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 막상 가도 교체 안해준다던데? 
> 콜센터 지침은 관련 문의는 유심보호 서비스 선가입 후 유심무상교체 안내임. 
10추에 있던 뉴스 사진은 우리도 전달받은거 없어...
사실 저거 때문에 더 걱정임.................. 대체 뭘까 저거...............


8. 문제 생기면 책임질거냐?
> 내가 답해 줄 수 있는 내용이 아님 ㅠㅠ 


9. 유심보호서비스만 가입해도 되냐?
> 유심보호서비스를 가입하면 유심교체랑 동일한 효과가 있다! 고 답변 받음.
참고로 지금 로밍이랑 동시가입 안되는ㄴ데.. 그건 5월 중 개선예정이랬어.


10. SKT를 쓰다가 타사로 옮겼다!
>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일단 생각나는 건 이정도 ..
유심 관련된건 진짜 너무 조심스럽고 응대 직원들도 갑자기 날벼락 맞은 상황이라
해줄 수 있는 말이 죄송하다 미안하다 밖에 없음

이 글을 끝으로 관련글 작성+비슷한 문의에 대한 댓글에 답글은 더 안달려고.
(고맙다는것도 일일이 달기엔 너무 많아서 ㅠㅠ 걱정은 늘 감사히 받고 있음.)
그 외에 다른 궁금한건 답해줄게.. 

믿고 써줬는데 미안하다..
상담사는 죄가 없다고 말해줘서 정말정말 고마워
하지만 고객님들을 응대하는게 내 업무인데 힘들어도 해야지.. 

우리도 속시원하게 답해주고 싶은데 ㅋㅋㅋ 진짜 응대 직원들도 아는게 없어서
죄송하다고만 하는중.................. 


다들 즐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