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26 14:23
조회: 19,427
추천: 70
10추글 SKT 콜붕이인데글 썼다가 그냥 지웠는데, 10추글 댓글이 너무 길어져서 그냥 다시 씀.. -- 많이 걱정 되는 거 앎. 그래서 확답 듣고 싶은 것도 앎... 나도 SK 쓰고, 내 가족들도 SK 쓰고 있어서 뭐가 걱정되고 어떻게 해야 되는 지 막막한 거 너무 잘 이해함 (난 SKT 콜센터 직원이지만 나도 유심 교체하려면 재고 알아 봐야 함ㅋㅋ ) 근데 진짜 해줄 수 있는 말이 없음ㅠ 그럼에도 글 썼던 이유는 지금 콜센터 전화 연결이 아예 안되는 상황이라 (전화 받을 때마다 한시간 기다렸다는 분들이 진짜 많았음ㅠㅜ) 요금제 변경이나 약정 가입 같은 문의, 청구요금 문의 같은건 가뜩이나 평일에 다들 개인 업무 보기도 힘든데 한시간씩 기다리지 말고 앱이나 T world에서 해결 가능하니까 그거라도 도와주려고 글쓴거임 (왜 주말에까지 일 하는거냐 한다면.. 같은 메붕이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자주 묻는 질문 1. esim 은 바로 바꿀 수 있냐 > 유심처럼 실체가 있는게 아니라서 상관 없음 다만 이심은 한번 사용하면 다음부터는 기기 바꿀 때마다 이심 다운로드 비(2750원)이 나옴. 2. 재고가 있을까 > 나도 모름................. 재고는 각 매장에서 관리함 콜센터에서도 모름... 3. 대체 뭐가 털린거냐 > 나도 궁금함. 콜센터 직원/대리점 직원들이 들은 내용 "개인정보는 문제없고, 유심 일부 정보가 유출되었다. SKT 가입자인지 식별하는 식별코드 등이 포함되어있다." 우리도 위에서 알려준 그대로 말해주는게 다임. 사과문 올라간다는 것도 사과문 올라간 당일 오전 업무 시작 20분 전에 사과문 올라가니까 대응 준비하라고 전달 받음... 심지어 사장님 기자회견도 고객님이랑 통화 중에 갑자기 긴급 공지로 사장님 지금 기자회견 중이라고 쪽지 받아서 알았음... 그정도로 우리는 고객님들과 같은 내용을 같이 전달 받고 있다.. 4. 유심 바꾸면 괜찮은거냐. 유심만 바꾸면 해결인거냐. > 네. 그렇다고 합니다. 못믿을거 알고, 신뢰가 떨어지는 것도 알지만 ^^ ㅠㅠㅠㅠ 5. 왜 SKT에서 직접 개통해서 안보내주냐. > USIM을 개통하고 교체해버리는 순간 원래 쓰던 핸드폰이 끊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택배가 도착하는 사이에 끊어져버리거나, 택배가 분실되거나 고령의 어르신 분들은 유심 교체를 직접 못하실 수 있어서 매장에서 진행하고 있음ㅠㅠ ( 티월드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가능하고 핸드폰 T world 에서 메뉴 들어가면 위에 매장 찾기 있어. ) 6. 사과가 왜이리 늦냐, 문자 진작 보내야 하지 않냐. 난 아직도 못받았다 > 한번에 많은 문자가 일괄 발송되면 서버 과부화로 통신 장애 발생 등의 우려가 있어 몇날 며칠 나누어 보낼 예정. 하지만 그것과 별개로 공식적인 사과가 늦었다는 건 알고 있음.. .. 죄송합니다... 문자는 저도 못받았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 막상 가도 교체 안해준다던데? > 콜센터 지침은 관련 문의는 유심보호 서비스 선가입 후 유심무상교체 안내임. 10추에 있던 뉴스 사진은 우리도 전달받은거 없어... 사실 저거 때문에 더 걱정임.................. 대체 뭘까 저거............... 8. 문제 생기면 책임질거냐? > 내가 답해 줄 수 있는 내용이 아님 ㅠㅠ 9. 유심보호서비스만 가입해도 되냐? > 유심보호서비스를 가입하면 유심교체랑 동일한 효과가 있다! 고 답변 받음. 참고로 지금 로밍이랑 동시가입 안되는ㄴ데.. 그건 5월 중 개선예정이랬어. 10. SKT를 쓰다가 타사로 옮겼다! >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일단 생각나는 건 이정도 .. 유심 관련된건 진짜 너무 조심스럽고 응대 직원들도 갑자기 날벼락 맞은 상황이라 해줄 수 있는 말이 죄송하다 미안하다 밖에 없음 이 글을 끝으로 관련글 작성+비슷한 문의에 대한 댓글에 답글은 더 안달려고. (고맙다는것도 일일이 달기엔 너무 많아서 ㅠㅠ 걱정은 늘 감사히 받고 있음.) 그 외에 다른 궁금한건 답해줄게.. 믿고 써줬는데 미안하다.. 상담사는 죄가 없다고 말해줘서 정말정말 고마워 하지만 고객님들을 응대하는게 내 업무인데 힘들어도 해야지.. 우리도 속시원하게 답해주고 싶은데 ㅋㅋㅋ 진짜 응대 직원들도 아는게 없어서 죄송하다고만 하는중.................. 다들 즐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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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심 정보 일부 유출로는 피해 사례가 없다. 가 최종 답변이었오
이미 고객센터 까지 전화하는 사람들은
화가 나 있는상태로 전화 거는 비율이 많아서
진상이고 아니고 일단 감정노동임
전보단 줄었어 ㅋㅋ
생각해보니 보호써비스 걍 스크가 가입시키면 되는거 아님? 일일이 직접할필요없이
혹시 우리가 가입해버렸다가 해외에 있는 고객이 갑자기 통화, 데이터 안되면
또 다른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서 일괄 전산처리를 못하고 있어 ㅠㅠ
해외에서 이번사건터진거는 더핼일거같기도 하고
잘못은 SKT가 한건데 왜 님이 미안해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삭제후 재다운방법은 내가 모르겟다.. e심 안써봐서....
내가 개통부서도 아니라 ㅜㅜ
유심에 저장된 전화번호 옮겼고, 교통카드 잔액 환불 신청해놨음
장사하네
실적 압박은 갈수록 심해짐ㅋㅋ ㅜㅜ
내부(직장내 스트레스):외부(일상대->상담자로부터 스트레스)
몇대몇
고객님은 일이 해결 되면 다시 통화할 일이 없지만
내부 직원은 얼굴을 보고 화를 낸다....
스트레스를 주는 빈도
전자는 내가 고객님들 잘 응대해서 해결해버리거나 정말 동료가 잘못한거면 동료한테 재상담 하라고 하면 되는데
후자는 진짜 답이업ㄹ음..
조만간 대리점 가서 교체 받아야겠어요
이경우면 그자리에서 뚝딱뚝딱 가능한가요?
금융니아 본인인증을 새로받아야한다거나 연락처가 날라간다거나
회사의 장이란새끼가 씨발 요즘 라이브 서비스 얼마나 많아 ㅋㅋ
그거 이용해서 적극적으로 소비자 불안감 없애야하는거 아니냐?
이걸 콜센터 직원분이 하고있는게 맞냐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콜센터 직원이랑 대리점 뒤에서 몸 숨긴 skt 씨발놈들 역겨움
아 ㅋㅋㅋㅋ
일단 고객센터로 정보전달을 원할하게 해주는 본사는 진짜 몇 못봄
그래서 대부분 큰문제가 터지면 이게 맞나싶을정도로 원하는 답을 받을수없음
아마도 이부분은 올드 메붕이들이 과거 넥슨 고객센터 생각해보면 어떤수준으로 답변이 오는지 알수있을거임
이부분은 상담원분들도 고통스러울정도로 본사와 소통이 불가능한 급임
나도 왜 소통이 불가능한지를 이유조차 모르겠음
전화연결이 힘든이유는 전화가 많은것과 상담원이 부족한거 인데
이건 그냥 상담원이 없음 인력부족임
아무리 뽑아도 다 나감 1년내내 수십명을 뽑아도 원활한 상담이 가능할 정도로 숙련이 쌓이기 전에 95는 퇴사함
아마도 이직이 쉬워서 인거같음 혹은 그냥 2~3개월치 월급으로 만족해서 그만큼만 근무하고 퇴사해서 쉬는 사람도 많이 봄
고객센터가 구조가 기이해서 사람들이 잘모르고 화낼수있다고 생각은 함
아직 인벤에선 못봤지만 이댓글을 보면 고객센터에 화난것들이 이런 이유가 있었구나 라고 알게되는 사람도 있을거같아서 써봄
마지막으로 이글 작성자 화이팅입니다!!
좀 전에 전화 오더니 지금 재고 있다길래 부모님 꺼까지 다 교체하고 옴
담주엔 사람 더 몰릴 거라던데
혹시 무상교체 필요 없고 돈 내고라도 바꾸고픈데
이건 그냥 대리점 가서 해달라고 하면 해줄까요?
어차피 선불로 내건 후불로 내건 다음달 청구서에서 마이너스 처리할거라서 ㅠㅠ
돈 내고서라도 바꾸려고 했는데 어려울 수도 있겠군여
남은 주말 잘 보내시고 진상 조금만 만나시길 바랍니다
저도 자회사 중 한 곳으로 이직해서 몸 담고 있지만 많이 힘드시겠네요.
항상 힘내시고요. 작성자분은 잘못이 없습니다..
이 꼴내고 해피프라이데이 반납도 안 했다는 소리가 있는데
사실이라면 더더욱 모체가 문제이죠..
현장에서 일하는 자회사 사우분들만 욕 먹고 있는거죠..
물론 많이 힘드시겠어요라고하는 고객님들도 있어서 버티는 것 같습니다.
패스앱에 사람들이 몰려서 안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