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매 - 텔레포트로 할 수 있는 건 거의 다 가능한 텔포 GOAT인데 알터 하나 때문에 ㅂㅅ된 직업임. 설치형 공격기에 부여할 수 있는 단점은 다 모아놔서 텔포의 장점보다 알터 딜방식의 단점이 너무 큰 상태임

데슬 - 무적기 원할 때 쓸 수 있는 무적기 자유도가 아주 높은게 가장 큰 장점임. 그 외에도 유틸이 잡다한게 많음. 글라이드 쓰려면 방향키로 덥점해야 하는거랑 극딜 지속시간 긴게 큰 단점

은월 - 현재 인식이랑 크게 다를게 없이 구조랑 딜 모두 좋은 편임. 문제가 있다면 키다운 극딜이 바인드 없을 때 분혼+짧은 키다운 극딜이 요구된다는 거라 보스가 위치이동 잦은 타입이면 키다운 중에 도망쳐서 딜누수가 좀 생길수도 있음

아란 - 성능 자체는 윗점 딜레이가 좀 긴 편이지 않나 하는 불편함이랑 몇몇 스킬 연계 시 프레임 스킵이 안 되는거 같다 체감되는거 정도고 비욘더 이펙트 짜치는게 가장 큰 불만인 직업임

듀블 - 무적기 구성이 데슬이랑 비슷한 부류임. 완전 무적기 용도인 짧쿨 무적기+버프용 무적기 구조인데 파컷이 쿨 대비 지속이 길어서 데슬처럼 무적 자유도가 높음. 더미 피격 시 버프 주는거 지속시간 짧은게 좀 흠인듯

신궁 - 설치형 블링크+엄청 긴 사거리+설치형 유도기 이 조합이 시너지가 좋음. 이 특성 때문에 맵패턴 난무하면 단점 그러나고 보스패턴 위주면 장점 부각되는 면이 있음. 주력기 딜레이가 자주 언급되는데 타직업과 그리 큰 차이는 없을 수도 있음. 나로 쇼다운 이펙트 바뀔 당시에도 비슷한 문제가 있었는데 스킬 시전 중 캐릭터의 모션 변화가 적어서 스킬이 체감상 느리다는 유저 의견이 많아서 캐릭터 움직이는 모션을 현재처럼 좀 더 현란하게 하니 그런 불만이 줄었음. 아마 신궁도 제자리에서 팔만 조금 움직이니 시각적으로 스킬의 딜레이가 느려보이는게 아닐까 싶음. 이건 딜레이를 계산 때려봐야 알 거 같음. 보통 대부분의 주력기들이 풀공속 기준 600ms 언저리 나올거임. 극딜기는 딜레이 긴거 맞음

플위 - 스킬들의 구성 자체가 난잡하고 이상한 컨셉 쓸데없이 많이 붙어서 도는 내내 찝찝한 느낌이 좀 있음. 플위는 스킬 구성을 좀 스킬들끼리 아다리 맞게 정돈해야할 거 같음. 리마 당시에 좀 이상하게 해놔서 간만에 할 때마다 뭔가 뒤늦게 바뀌어 있음

바이퍼 - 홍길동 머냥 긴거리 슝슝 이동하는거 선호하면 맞을 직업임. 딜구조 단순하고 캔슬형 돌진기도 있어서 따로 짧쿨 무적기 없는데도 보스 도는데 괜찮았음. 리마 아주 잘 받은 직업 중 하나라 생각함

팬텀 - 슈라우드 잘 활용할 수 있으면 직업 구조 자체는 좋다 봄. 언제나 그렇듯 딜이 문제인 케이스라 전직업 유틸 상향평준화된 이후로는 오래 키울거 아니면 비추하는 직업임. 애정으로 키운다면 그럭저럭 괜찮아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