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님의 메이플 소통방에 들어가게 되었지만 저랑 맞지 않아 이유도 말 안 한 채 나오고 친삭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A님으로 인해 알게된 '달의현명' 님도 같이 삭제했고
이후에 제 디스코드 서버에서 혼자 있을 때 , 나갔다는 걸 알고 나간 이유를 물어보러 두 분이서 통화방으로 들어오셨습니다. 이유를 말씀 드렸고 이 과정에서 현명님이 "님 사회생활도 한다면서요?" 라고 발언하여 제 디스코드 서버에서 강퇴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그렇게 카톡방이랑 디스코드 방을 나간 이후에 현재 있는 길드로 신고가 들어왔는데.
카톡방에 현명님이 뭐 여미새다 하면서 테러가 이뤄졌다며 그 범인을 저로 특정지어서 신고하셨습니다.
위의 일을 아는 사람이 별로 없다며 너가 다른데 말해서 테러 하라고 한거 아니냐? 의심하면서요
이에 대해서는 정말 전혀 모르는 일이며 , 저랑 전혀 관련이 없는 일입니다.
이걸로 삼자 대면을 요청하시길래 만들어진 디스코드 방으로 가서 대화를 했습니다.
이 때 그래도 현명님과의 오해는 좀 풀었습니다, 현명님은 본인이 '욕설'을 해서 삭제를 당한 줄 알았는데
저는 그냥 해당 방으로 인해 알게된 사람을 다 삭제하고 싶었던 거였다는 걸 말씀드렸거든요,
사람 고쳐 쓰는건 아니라는 말이 화가 났다고 하셔서 사과해달라 요구하시어
면전에 대고 저렇게 말한 건 분명 잘못이니 죄송하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이후 며칠이 지나 현명님이 해당 디스코드 방에 다시 들어올 생각이 있냐고 물었습니다.
딱히 달갑진 않았지만 현명님께 나쁜 감정이 있는 것은 아니니 - A님 허락은 받은거냐 여쭤보았고 그렇다고 하시더라고요 (딱히 허락을 구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들어가서 위의 사건에 대해서 다시 얘기하게 되었는데 그냥 뭐 해프닝이었구나 식으로 분위기 좋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근데 통화방에서 나가자마자 디스코드 서버에서는 강퇴되었고
이후에 카톡방에서 제가 예전에 박제되었던 인벤 글 등을 가져와 까내리고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제가 이 때 한 행동이 잘 했다는건 아니지만)
그 과정에서 한 1년 정도 알았던 (저번 주만 해도 검밑솔 , 검마 기운먹자 무료로 데려가던) 지인분이 절 삭제하게 됐고( 이것도 이해 합니다 그럴 수 있죠 ) ,
더 이상은 아니다 싶어 그 방과 관련된건 다 삭제하려고 관련 인원에게 쪽지를 보내고
모두 삭제했습니다. 미리 말해달라고 하셨기에 쪽지를 보냈는데도 디스코드 개인메시지로 왜 삭제했냐고 따지며 사과해달라고 하셔서 그냥 차단했습니다.


아 참 컨티링도 사드렸는데 잘 쓰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그랬더니 인벤에 제 얼굴을 드러내며 성적 모욕감을 주는 단어를 조합하여
글 작성과 친삭한 걸 길장님에게 신고하고 계시는데..

(해당 글 내용이 현명님과 절 친삭한 지인분이 디스코드 방에서 나누었던 대화 내용과 일치함)
댓글로 말씀 드렸듯 명예훼손 및 통신매체음란법으로 고소하겠습니다. (삭제되었지만 계획 변경 없습니다)
그래도 1년이나 알고 지낸 사람이 친구 삭제를 했는데 다시 친추해서 물어볼 수 있는거 아닙니까 ?
이거 가지고 여미새라고 길드에 신고하시는거라면 참 안타깝네요
대답이 없으면 친구추가 되어 있는 상태니 찾아가 볼수도 있는거고, 그 분이 받아줬으니까 위치가 보이는건데..
이후 이유는 말하기 싫다셔서 더 물어보지는 않고 삭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현명님은 명예'훼'손 에 대해 잘 모르시는거 같아서 아래 성립요건을 적어드립니다. 참고하세요
훼손되어야 할 명예가 있어야만 죄가 성립되는 것이 아닙니다.
명예훼손죄로 형사 처벌을 받으려면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명예훼손죄가 성립하려면 공연성, 특정성, 비방성이 모두 충족되어야 합니다. 공연성이란 불특정 다수가 인식할 수 있는 상황에서 명예를 훼손했는지를 의미하며, 특정성은 피해자를 명확히 특정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비방성은 다른 사람을 비방할 목적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명예훼손죄의 성립 여부를 판단할 때에는 이러한 조건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