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고생 많으십니다!
결혼 준비중이라 아주 바쁜 새신랑입니다...ㅎㅎ
다름이 아니라 여자친구와 웨딩홀 결정때문에 아주 머리가 아픈 상황입니다.
두 웨딩홀중 고민중인데 어디가 더 나을지 선생님들의 소중한 의견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1. 강서구 XX웨딩홀.
웨딩홀만 4개있는 웨딩홀 전용 건물입니다. 금액은 손님 200명 기준 총 2000만원 조금 안되게 나옵니다. 지하철역 도보 5분거리라 접근성이 좋고, 주차도 넉넉합니다.
홀은 약간이나마 예비신부가 두번째보다는 마음에 들어하네요. 식은 일요일 13시 20분타임입니다.

2. 신도림테크노마트 XX웨딩홀
위아래로 두 업체가 있어서 같은 건물에 웨딩홀만 6개입니다. 또한 다른 업체들까지 있어서 굉장히 혼잡함이 예상되는데요. 신도림역이랑 바로 붙어있어서 지방에서 오는 손님들이 서울역에서 지하철 타고 접근하시기에 굉장히 좋습니다.
홀도 1번보다 약간 마음에 안든다이지 굉장히 예쁩니다.
일단 식이 토요일 오후 4시 20분이라 굉장히 가성비가 좋습니다. 1번홀과 거의 700만웡 차이가 나요.

여자친구가 1번홀에 비싼드레스는 사치라고 원하지 않아서 결국 비싼홀+가성비 드레스 vs 가성비홀 + 비싼 드레스의 선택의 시간입니다.
플래너님의 실크드레스는 또 거기서 거기라는 말에 그런가 싶기도 하고 아주 어렵네요. 홀 가격은 700차이고 드레스는 비싼데로 하면 넉넉히 400정도는 추가금이 붙는 브랜드입니다.

비싼홀 가성비드레스와 가성비홀 비싼드레스 어느게 더 좋아보이실까요...?

만약 비싼홀+비싼 드레스로 하면 신혼여행까지 포함 총 5천정도 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