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다양한 직업 컨텐츠 를 위해서 동일직업 허용하면 안된다라는
말이 많은데 , 냉정하게 봐보셈ㅋ

Rpg게임에서 허용되는 공식 시스템  활용해서 효율있게
(교가보조,무교템)잘 하고 있었는데, 쇼케로 신컨텐츠 소개함

미리 고지없이 출시 1주전에 동일직업 안된다고 하루아침에 못 박아버리면 말 그대로 독재임

극단적 예시로
스루엘크 인원이 너무 집중되어
<챌린저스 리프는 스루엘크 불가> 라고 리프날 전주에 공지뜨면
"아하! 서버분포가 고르지못하니 그런가보다!" 할거임?

당장 내가 동직업 부케가 있니 없니가 중요한게 아니고
안하던거 처음 기획 하던거에서 나온 해프닝.

동직업 6개열어도 과연 진짜 극소수제외 할사람이 있나싶지만 ,
"앞으로의 방향은 다양한 직업 육성 및 새로운 게임방향성이다" 라면

☆☆☆결론☆☆☆
1개든 5개든 유니온챔피언 등록에 관해 동직업을 허용해주되,
앞으로 유챔에 이어서 나올 연계컨텐츠에는 동직업보다 다양한 직업시너지가 더 매력적이게 시스템을 만들면 되는거임.
바보들아

반박시 거울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