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다야제맛
2025-01-13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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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에 대한 딜 격차는 어느게임에나 존재하는데그건 게임의 기본적인 원칙이기 때문임
콤보캐가 딸깍캐보다 강한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니 당연히 지켜져야하고 이 원칙이 깨진다? 게임 자체가 망가짐 롤에서도 딸깍챔 애니가 1티어먹고 한달정도 메타가 망가졌었음 그냥 애니가 티버 딸깍 극딜하는순간 게임이 무너져버리기 때문 문제는 rpg, 특히 직변이 어려운 메이플 특성상, 롤처럼 쉬운 캐릭으로 시작해서 어려운 캐릭터로 넘어가는게 불가능함. 여기서 큰 문제가 발생함 그리고 당연히 잘하는 사람보다 보통 수준의 사람이 훨씬 많다보니 고점만 보면 콤보캐릭터가 딸깍캐를 압살하지만 평균으로 따지면 딸깍캐 성능이 잘 나올 수 밖에 없음. 저점 방어가 잘 되다보니 함부로 상향하면 그 직업군 유저들의 평균이 다른직업을 한참 뛰어넘어버리고.. 결국 딸깍의 고점은 제한될 수 밖에 없음. 개발진이 가끔 이상한 딜사이클 넣고 주기 바꾸고 이런것들도 어떻게 보면 난이도를 높히면서 고점 제한을 해제하려는 노력으로 볼 수도 있어요 결국 rpg의 특성상 앞으로의 패치는 직업별로 쉬운 딜사이클, 숙련자용 딜사이클이 존재하도록 하는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새로 나올 6차스킬의 형태가 중요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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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냥냥펀치이잉] 쌀숭이들 난리 났네 ㅋㅋ 당연히 그대로 전승해줘야지
[야릉] 사랑해용~
[냥냥펀치이잉] 유챔도 형편성 따지면 리부트 낙인템 삭제하거나 적용x
[고대] 전광판 중광판 후광판
[귀여운달팽이] 다들 스마일 :) 싸우지 마~
메이플스토리 인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냥냥펀치이잉] 리부트 서버 통합+유챔6배럭도 결국 나중에는 들어옴
[냥냥펀치이잉] 게임이 매번 불안 요소 남기는게 존나 불쾌함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