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같은게임은 같은 캐릭터라도 쿨감템트리 딜로가기 탱올리기같이 효율은 좀 달라도 다른템트리 갈수있는데
메이플은 그런게 별로 없잖아
메이플도 아케인은 기본 딱 노말한템트리고 새로운 뭐 소멸의여로 200제
이거는 쿨감달린 방어구 세트효과 이런거하고
탱커면 뭐 모라스 성벽세트 해서 상시뎀감이나 액티브로 세트효과스킬 생기거나
이런식으로 새로운빌드짤수있게는 안해주나
언제까지고 직업이라는 틀에 같혀서 같은 플레이하고
연구라 해봤자 버프 언제올리고 템 조금 바꿔서 딜 찌끔 올라가는 이정도인데
템트리가 바뀌면 게임자체도 더 재밌어질것같은데
아이템을 사용가능한 범위가 넓어지면 어떤보스에선 무슨템끼고 어떤건 뭐끼고
이런식으로 새로운템 맞춰야하니까 매출도 올라갈거고
당연히 템 맞추는데 비용이 많이 들어가니까 유저들 화나는거 감안해서
스타포스나 이런거 완화해주고
캐릭자체 밸런스로 모두 맞추기는 힘든데 이럴게 연구해서 새로운 딜사이클 찾거나
새로운메타 찾아가는 방향성 재밌을것같은데 님들은 어떻게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