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니
2025-01-10 08:01
조회: 144
추천: 3
장문)“보스격파 가능여부”가 직업별 특색인가?직업별 효과는 직업마다 다르니까 중복 안되는거 인정 링크도 직업 및 직업군마다 효과 다르니까 중복 안되는거 인정 키운 캐릭터의 레벨로 스펙을 얻는 유니온레벨도 중복이 되고 키운 캐릭터의 레벨과 숫자로 점령하는 점령효과도 중복이 되는데 키운 캐릭터의 전체적인 스펙(레벨이고뭐고 싹포함)으로 보스잡는 컨텐츠에서 그냥 이유없이 동일직업 막는건데 이게 당연히 안되는거라고 옹호하는 사람들의 논리가 그럼 되겠냐 보조날먹하는데 말고는 들어본 적이 없는데 보조돌려쓰기가 문제라고 생각하면 교불로 만들던지 게임사가 뜬금없이 부캐 권장 앞에 “여러 가지 직업으로”를 붙여서 기존에 같은캐릭 두개 세개 키우던 사람들의 플레이 스타일을 부정해버리는건데 200만 지르면의 적당한 보조가 20만원도 안하는데 시간들여 키워놓은 레벨과 나머지 스펙은 뭐가 되는거야 누군가는 다른직업도 재밌어서 여러개 키웠을 수 있지만 누군가는 여러개 키우기보다 한 개 키우는게 재밌으니 이벤트템같은거 몰아서 키워주는 애정부캐를 그냥 본캐로 할 수도 있는거 아니냐.. 이걸 왜 쌀먹충으로 몰아가지 다른부캐도 2개 있고 4번째 부캐가 본캐랑 겹치는거라 그래봐야 먼훗날 공마10보공5퍼 빠지는건데 이미 큐브시절 매물들 사고팔면서 유통되는 보조들, 심지어 교불도 아니라 메소만 존나빨아먹는 보조들 새로 만들면서 매출좀 올려달라고 하는 속내가 너무 뻔하고 새로운 중간보스들 내는것도 아니고 있던 기존보스들 활용해서 사실상 새로운 시스템은 에픽던전 수준 하나만든거 밖에 없는데 기존 유저들이 어쩌고 저쩌고 다른 직업 3개-6개로 강제하는게 MMORPG에서 모든 유저들의 방식을 존중하는게 아니라 오히려 그 반대를 하고 있음에도 그저 놀리는게 맞나? 동일직업 육성이 게임사의 정책에 반하는 시스템 악용하는 플레이인건가? 나는 크게 손해보는 거 아님에도, 가능하게 해줬을때 문제될게 크게 없어보이고 불가능하게 하는 명분 자체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데 (보스 격파를 직업별로 다르게 해야하는 이유가 있는가?) 게임플레이의 어떤 방향 하나를 게임사가 막아버리는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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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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