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극딜 평딜
동일한 조건일시 2분평딜 > 3분평딜 > 2분극딜 > 3분극딜 순으로 배치한다.
평딜 극딜 비중이 재각각이지만 평딜일수록, 템포가 빠른 2분일수록 더 강하게 한다.

2.시너지
시너지가 강할 수록 dpm을 약하게 보정한다.
100% 가동률 기준 시너지 최종뎀 2%당 dpm 1%만큼 감소하는 식
오라형이 아닌 범위 설치일 경우 감소량을 더 낮게 보정하며 극딜버프일 경우 더 높게 보정

3.유틸
당연히 생존유틸이 안좋을 경우 dpm이 높아야 한다.
하지만 보스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생존유틸이 구리면 안된다.

4.난이도
쓰는 스킬이 많을수록, 강제이동과 설치기와 연계 등 부가적인 요소가 있을수록 dpm이 더 높아야 한다.
하지만 딜누수 극복이 거의 불가능할 경우 어느정도의 개선은 진행해야 하며 난이도로 인해 dpm 차이가 너무 크면 안된다.

5.특수스텟
특수스텟 직업일 경우 타 직업 밸런스와 약간 동떨어져있을 수 있다.
하지만 이 역시 밸패하는 사람의 책임이다.

6.딜 차이
이건 어쩔 수 없다
5천 플마단 구간이면 돈 바짝 모으면 금방 쌔져서 스펙빨로 극복할 수 있고
6~7만이상 올라가면 돈 바짝 모아도 딜차이 메꾸는게 힘들어지고
10만 넘어가면 직업간 딜 차이를 메꾸는게 거의 불가능함
하지만 밸런스를 잘 맞추는건 힘들지만 적어도 직업 태생론이 일어나서는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