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댓비
2024-12-27 13:57
조회: 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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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 문제점 요약1. 밸패가 심각한데 창섭이형 고집부림 컨트롤을 떠나서 고자본들 직업차이 때문에 보스 배제당함. 몇천을 박았는데 직업 차이 때문에 클리어 어려움. 인구수 많은 직업 일부러 상향안시키는 느낌임 (추정) 신규캐릭 키우게 만들어서 메소 소모하려고 하는 느낌이 있음. 딱 봐도 문제인거 보이는데 왜 수정 안하는지 이해 안감. 중고자본 인구수 많은 직업 상향하면 보스 클리어 빈도 수 늘어서 메소가 풀리는거 방지 목적인가 싶음. 2. 큐브 매출 포기한거 채울 수가 없어서 BM 비싸지고 유챔이란 컨텐츠 내놨는데 답이없음 장기 컨텐츠라고 하는데 메이플 평균 나이가 20대 후반 30대가 대부분인데 언제 시간 갈아넣음. 본인 290찍는데 260부터 거진 1년 반 걸림. 물론 6월부터 하이마운틴 앵글러컴퍼니 나와서 완화됬지만 현실적으로 부케에 시간 쓰는거 어렵다고 생각됨. 그리고 2, 30대 직장인 월 평균 300받는다 치고 현실 반영하면 현질 평균 금액 40~60 정도라 생각했을 때 사실 BM 가격 말도 안됨 도박성이 있다보니까 인지를 못할 뿐이지 차라리 큐브 다시 만들어서 메소랑 캐시 둘다 소비하게끔 만드는게 나을거 같음. 가능성이 거의 없지만 3. 장사꾼, 쌀먹충 부정 어느 RPG이던간에 쌀먹충 장사꾼 무조건 있음. 근데 메이플에서 유독 심하게 언급되는거 같음. 모바일 게임 신작 RPG만 해도 계정 여러개 돌리면서 골드 파는 놈들 수두룩함. 근데 저런놈들이 있어서 어느정도 시장가격에 안정성을 준다고 보는데 정상화한다고 메이플은 그냥 시장가격을 형성해버림. 그러니 메소가격 떨어지고 기존 유저들 중 회수할 생각으로 질렀던 사람들 자기 분수에 안맞게 누칼협식으로 스펙업한 사람되버림. 그래서 중자본 직장인 유저들 정 떨어져서 떠나는 거 같음. 개인적인 생각일뿐 반박 시 님 말이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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