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인 게임과 미니 게임의 밸런싱
: 본 사람은 알겠지만 미니 게임의 밸류가 너무 높음. 메인게임 2판 이겨도 의미 없음

2. 히든
: 메인 미션을 이기면 히든 힌트를 주는데, 힌트를 '페이커: 증명하세요' 이게 끝인 게 말이 안됨. 물론 앞으로는 더 제대로 된 힌트를 준다고 하지만 난이도에도 문제 있어 보임. 2번째 메인 게임 퀴즈 난이도 볼 때부터 문제 있다고 생각했음. 히든을 찾아야 우리도 재밌는데, 힌트도 알 수 없고. 난이도도 너무 높아 보이는 게 힌트 있는 사람도 하나도 찾지 못했음.

3. 너무 잦으며 주관적인 밸런싱
: 정상화한다며 메소 획득 부분 감소, 약탈 카드 삭제, 몬파/데더다 시행
이게 필요한 부분도 있다 하더라도 너무 자주 규칙이 바뀜. 뿐만 아니라 약탈은 규제하는데 정상화는 왜 규제 안하는지 모르겠음

4. 운영자의 잦은 개입
: 히든을 찾으려고 근들갑을 떨면 자꾸 뭐냐고 물어보러 들어와서 흥미가 깨짐. 몰입감이 너무 떨어짐.

5. 오류 해결에 문제가 있음
: 메인 게임 중 채팅은 껐지만, 수호에게 슈퍼챗으로 힌트가 들어갔는데 제대로 문제를 해결하지 않음.
결과적으로 모두가 문제를 맞추지 못했지만, 그건 결과론적인 문제고, 즉시 문제 다시 내고 그 문제는 무효하는 게 맞다고 봄
뿐만 아니라, '파풀라투스 입장 재료'라는 슈퍼챗과 다르게 진캐팀에는 파풀라투스와 관련되었다고만 함. 이게 재료냐 아니냐 하는 것에도 당연 차이가 있음.


솔직히 난 춘자게임 재밌게 보고 있긴 해, 근데 그래도 설계에 오류가 있다곤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