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모스 협곡이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과 이야기 하다보니까 
아즈모스 협곡의 시스템이 현실에는 일어날 수 없는데, 그런데 현실의 경제흐름대로 생각하다보니까 착각하는듯 ?


1000만당 133까지는 항상 게임사가 저렴하게 팔겠다가 왜 문제인지 모르는것같은데 보통의 시장에선  가격이 줄면 공급이 줄어듬 (이득이 없어져서 생산자의 생사유인이 떨어지니까)
근데 아즈모스 협곡 시스템은 아님 가격이 줄어도 (억당 1333까지) 이득이 생기고 공급이 유지됨 ( 해당시스템이 일반적인 시장에서 볼수없는 구조라서 잘 이해를 못하는듯 ? )

아즈모스협곡에서 대량의 메소가 풀리고 메소가치가 하락하는만큼 아즈모스협곡이 아닌곳에서 생산되는 메소가 줄어들게 될건데 (수요와 공급곡선에따라 ) 게임을 접든지, 줄이든지 
이로인해 게임의 템을 구입하거나 만들 동기가 떨어지고 메소 수요가 더 빠질것이고 
또한 어짜피 메소가격이 아즈모스협곡이후 하락폭이 더커질수밖에 없는 구조로 
메소와 템을 구매할사람도 하락이후 안정화단계 (내생각엔 천원대중반)에 구매하려고 대기하는 사람들도 생기게 되어 하락안정화 이전에는 수요도 줄것으로 판단 
(예를들면 1개월당 10%보다 가치가 덜빠지면 사겠다는 사람이 있을거고 20%보다  가치가 덜빠지면 사겟다는 사람도 있을건데  15%씩 개월당 가치가 빠진다고한다면 전자는 안사고 후자의 사람은 사겠지 이런식으로 수요층 일부분도 이후로 빠지게 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