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유저가 없기 때문임. 

이게 가장 큰 근본 적인 원인이야.

인게임 내에서는

 신규 유저가 없으니까 경매장에 매물이 넘쳐남  ---> 직작 필요성이 없음 ----> 메소 가치 하락.

BM 측면에서는

현질 유저 감소  ----> 새로운 BM 출시 ----> 기존보다 매출 하락 ----> 새로운 BM 출시 

그래서 아즈모스 같이  BM 출시를 하드리셋 마냥 기존 유저 템 다 무시하고 내게 됨.

근데 이런 패치는 기존유저 이탈을 무조건적으로 불러내기에

신규유저가 더 들어와야 무마되는데

이번 아즈모스는 신규유입 전혀없음. 

( 메소값 하락으로 이득일수 있으나 ,참여 유저가 260이상 전투력이 어느정도나와야되기에)

그래서 대규모 패치때 같이 냈어야 됬음.


결론, 
이사태의 가장큰 원인 : 신규 유저가 없기 때문

해결방법:  매출 포기 혹은 신규 유저 유인책 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