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걸 반박하려면 너무 긴 글을 써야해서 못하겠다...

요점만 정리하면
주화 환전액을 결정하는 메소:메포 비율은 게임 전체에 존재하는 메소:메포 비율로 결정되고(즉, 사람들이 묵혀둔 메소메포도 전부 포함)
메소 마켓의 메소:메포 비율은 유저들이 거래하려고 올린 활성 메소:메포의 비율로 결정되기때문에

메소:메포 비율로 단일비율 하나로만 도출해낸
억당 1333메포 이상일경우 이득이라는 결론은 틀렸다는거임


일례로, 메포를 억당 1333메포에 구매했더라도
그 시점에 겜 전체 메소:메포 비율이 억당 1250이라 주화값이 0.9억으로 결정되면,
(0.1억 + 1000메포 = 0.1억 + 1000/1250 = 0.9억)
결과적으로 약 0.12억만큼 메소 이득이 발생함
(3주화 = 0.9억×3 = 2.7억, 3400메포 = 3400/1333 = 2.55억)

즉, 아즈모스 보상의 손익은
단순히 메소마켓 시세가 몇 이상이면 이득이라는 방식으로는 정확하게 도출해낼 수 없고
결정된 주화 환전액과 메포를 구매할때 자기가 이용한 본인 서버의 메소마켓 시세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하며
이 과정에서 단일 비율이 아닌, 2개의 비율을 사용해야한다는거임

+)퇴근길이 막혀서 추가로 씀
억당 1333메포 라는 논리가 나온 근거는 다음과 같음

3400메포로 3주화 환전액만큼 보상을 얻으니까
3주화 보상 > 3400메포 면 이득
3주화 보상 < 3400메포 면 손해라는거임

즉, 3주화=3400메포인 부분을 찾게되는건데
그럼 1주화=1133.33메포임

이때 1주화= 0.1억+1000메포이므로
0.1억 = 133.33메포
즉, "억당 1333.33메포" 라는 지점이 나옴

그래서 억당 1333원 밑으로 떨어지면 손해니, 그 위는 싹 이득이라는 주장이 나온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