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사람들이 그냥 메소마켓으로 바꿔서 리워드 받으면 메소로도 살짝 이득 이니까 
경험치 많이 주고 메소 적당히 주는 컨텐츠 정도로만 생각하고 있는 거 같음

그런데 아즈모스 협곡으로 매달 소각될 메이플 포인트를 계산해보면
전투력 1억 언저리로 6~7000포인트까지 가능 하다는 거 보면 전 유저 평균내면 보수적으로 잡아도 평균 5000포인트

리워드는 보상이 메소마켓이랑 연동시켜놔서 메소마켓이 1300밑으로 떨어지는거 아니면 이득으로 세팅해놔서 모든사람들이 다 리워드를 받는 다고 보면 
5000포인트로 풀리워드 받는데 필요한 메포가 25000메포에 주화 30개 환전할떄 9000메포 
한사람당 주당 34000메포 4주당 136000 연 52주로 따지면 1768000 메이플포인트씩, 
메이플포인트를 소각 시키고 메소로 전환 되는 거임 지금 플레이 유저가 35만 명 언저리라고 하던데 30만 명 정도가 참여 한다고 하면  
연 5304억치 메이플 포인트를 소각 시켜서 메소로 바꾼 다는 소리임

다시 말하면 넥슨에서 5304억(현금임)치 메소를 강제로 판매하겠다는거임 
단일 컨텐츠로 5304억(현금임)치 메소를 공급하면서 5304억(현금임)치 메이플 포인트를 소각시키면 
메이플 경제가 어느정도로 망가질지는 상상하기 힘듦

난 그냥 메소마켓으로 메포사서 할거라 상관없는데? 할 수 있는데 
메이플포인트는 메소마켓에서 자연 발생 하는 게 아님 
누군가 캐시를 충전해서 메이플 포인트로 교환을 해야 생기는 건데 
연 5304억치 메이플 포인트는 메소마켓 시세가 1300원 대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한 그 이상의 리워드를 메이플에서 시스템 적으로  보장해 놨기 때문에  강제로 판매 될 거고,
메이플에 과금하려는 수요가 5304억(현금임)보다 훨씬 위라면 어떻게 잘 소화될지도 모르지만  
지금 현상에서 메이플 포인트 5304억(현금임)치가 안정적으로 공급되는건  불가능하다고봄
메이플 경제가 전체적으로 엄청난 하방압박을 받을게 뻔함

게임 컨텐츠가 진행되면서 시세가 점점 떨어지는 건  이해 할 수 있는데
자기들 매출 5304억치 확정으로 내려고 이런 위험한 bm 내는 건 진짜 좀 문제 있다고 봅니다


3줄요약
1. 창섭이는 지금 매출을 위해 연 5304억(현금임)치 메이플 포인트를 강제로 메소로 판매하는 컨텐츠를 냈다
2. 이대로 넘어오면 경제 박살 확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