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카르마화 영향이 확실히 크긴 하네 


대장장이들 사실 말이 대장장이지 이벤트 큐브로 기대값 대비 훨씬 싸게 템 찍어내는 애들 태반이였고


팡이처럼 진짜 큰손이 손해감수하면서 템만드는 초고스펙 대장장이들 사실 거의 없었음


사실 경매장템이 직작대비 시세싼건 교가시스템보다도


이벤트 큐브 무지성으로 풀어대서 템 물량 공급시키는 솔직히 공산당같은 방식이라 별로였는데 실제로 강원기도 이벤트분기때마다 서버 레전드리 아이템이 몇십프로 증가해서 템시세 완화 어쩌고 한거 보면 


그걸 신창섭이 정당하게 돈쓰는사람들 직작러들이 손해안보게 정상화 시켜주니 너무 감사할 따름


이제 진짜 22성6줄 템을 만드려면 22성 기대값, 6줄 기대값을 실제로 써야함


템값 올라서 당장  사먹는애들은 불만있을수있겠는데 사실 그냥 직작값에 수렴하게 정상화 되어가는 과정일뿐


언젠가 검마나 6차때마냥 유입으로 인한 템이동변화가 가횟차감 회수보다 우세하거나 가횟수명 다 되가면 이제 정말 직작을 당연하게 해야 할 수도 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