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무릉처럼 층마다 보스를 잡아서 올라가는 개@병신 같은 노잼컨텐츠일거라는건 아니고 구조적으로 먼 미래에도 메소수급 컨텐츠로서 살아있으려면 먼저 간 우르스처럼 되면 안되니까 무릉처럼 지속적으로 확장공사가 이루어져야함 이게 뇌피셜 첫번째 근거고 두번째는 컨텐츠 보상이 메소 또는 메소에 준하는 강화수단이라고 했는데 만약 메소에 준하는 강화수단이 카르마 에디에픽 잠재라고 해보면 이게 전혀 필요없는 사람은 보상을 받고도 버려야함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내가 필요한 보상을 골라서 받아가는거임 이게 코인샵의 방식이지 현재 무릉에도 무릉 등반 층수에따라 포인트를 차등지급하고 그 포인트로 물품을 살 수 있는 포인트샵(코인샵)시스템이 마련되어있음 이 시스템을 가져와서 아즈모스에 적용하고 성장수준에 따라 얻을 수 있는 포인트를 일정기간 모으면 그 스펙대에서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잘 설계하면 되게 좋을거같음 물론 포인트많은 사람이 저스펙 구간 아이템 풀매수같은건 못하게 격주 또는 월단위로 물품 개수제한은 걸어놓고까지가 뇌피셜이고 희망사항인데 잘 나왔으면 좋겠다 오래 기다린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