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슬기 없는 직업들은 기본적으로 플레이의 주도권이 보스에게 있음

보스가 패턴 쓰는 걸 보고 피한 다음 때려야 함

즉, 내가 딜을 할 수 있는지 없는지가 보스에게 달려있고

보스 패턴을 예측하고 최소한의 무빙으로 딜로스 덜 내는 게 실력


반대로 캔슬기가 있으면

플레이어가 주도권을 갖고 있음

걍 계속 마음 놓고 때리면서

보스가 스킬 쓰는 거 보면서 캔슬기로 피하면 그만임

반응속도로 캔슬기 누르는 게 실력


액션성의 장르가 다르다고 보면 되는데

두 개의 서로 다른 장르를 가지고 같은 보스를 잡게 하니까 문제가 생기는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