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메소화 이후로 사냥터 or 보스에서 큐브 드랍으로 직작 장려
(등업은 메소로 하더라도 간간히 에르다 조각 처럼 큐브가 떨어져서 모은 후 직작이 가능해지게 했으면 좋겠음)

스타포스 강화 확률 증가
강화석이나 같은 아이템을 바쳐서라도 확률업 or 억까 방지용이 있어 직작을 장려해주면 좋겠음

레드메소 필요
현재 큐브 메소화로 사냥 1시간해서 1딸깍은 너무 불가능한 소비 수단 어느정도 성장을 해야 사람들이 돈을 쓰지 돈부터 써야 강해지는 방법으로는 극소수의 고자본 유저들만 챙김 오히려 중저자본 유저들까지는 잡아볼 필요가 있음 많은 30대 월급쟁이들에게 다양한 컨테츠를 제공하며 게임의 재미를 높이면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

각종 전승권
추옵/스타포스/아랫잠/윗잠 나생문이 너무 많아 신규유입도 어려움 차라리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템을 전승하여 직작 장려프로그램 필요

이미 아이템 속도도 빠르게 한다고 공지한 마당에 아이템 가치 보존에 너무 큰 의미를 두지 말고 빠르게 변화가 필요

스펙업 관련 동기부여 필요
보스, 각종 순위, 적절한 보상 필요 템값 수호의 개념이라면 메소 말고 다른 재화의 가치를 주면 됨 방법은 운영진이 몫

편의성은 끝도 없이 패치 필요
최근 편의성 부분이 굉장히 좋아지고 있음, 아직도 보스 블빵 등 개선 필요한 부분이 많음 최소한 보스를 잡고 경쿠, 환불 등은 모두에게 공통으로 떨어지고 솔에르다 처럼 개인 보상을 늘릴 필요성이 있음  애써 스펙업하고 보스를 잡았는데 블링크 지면 보상이 없다는게 말이 안됨
던파의 방식이든 뭐든 사용하여 개인보상 늘릴 필요가 있음

모든 패치들이 보스를 잡고 결정석 메소가 많아지면 인플레가 일어나는 걸 걱정하는데 레드메소 등 스펙업 수단의 메소를 주면 됨 그럼 또 아이템 값이 떨어지는 걸 걱정하는데 귀속의 방법이나 특정 페널티를 주면서 신규 유저들의 스펙업 수단을 파격적으로 바꿔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