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인템은 취지랑 맞지않음.
리부트는 새로태어남 서버이름도 바꾼다그랬고 기나긴 리퐁대전의 종지부를 찍기위해 아예 리부트개념을 삭제하고 본섭화를 하기로했잖아

그동안 리부트 유저들의 노력과 애정이 담긴 본캐의 레벨,닉네임 등의 캐릭터 자체는 당연히 유지되어야 하겠지만

아이템은 기존에 메소5배,큐브값 10배이상은 저렴하게 맞춘, 최종뎀과 함께 삭제되었어야 할 과거의 잔재라고 생각함

낙인템의 취지는 변화하는 리부트서버에 적응하기위해 최소한의 스펙을 유지시켜줘서, 최종뎀 삭제까지 정착하기위한 지원의 개념이라고 생각함.
하루아침에 템 다 삭제시켜버리고 최종뎀까지 없애버리는건 사실상 말이 안되는게 맞음
근데 그런 목적이라면 기간제로 했어야지 무제한으로 놔두고 에디도 에픽까지지만 설정되게 만든게 이해가 안됨

낙인템엔 크게 두가지 문제점이 있음

1.성능이 너무 과함
ㄴ앞서 말한거처럼 리부트 기존 내실 갖춰진 유저들은 18성 이상에  레전세줄 아이템 만드는 난이도가 본섭대비해서 무과금끼리 비교했을때 과장없이 수십배는 쉬웠음. 그런데 그렇게 만들어진 아이템이 지금 주흔작에 에디두줄만 달아도 단순히 최종뎀 삭제까지 버티기만 할 수 있는 템이 아니라, 최종뎀 삭제 이후에도 기존과 가는보스에 큰 차이가 없을만큼 강력함. 이는 임시로 사용하다가 본섭화 이후 템이 만들어지면 갈아타라는 신창섭의 의도와 어긋나게 해당 아이템으로 몇년은 보스돌이를 해도 지장이 없는수준임

2.드메템문제
ㄴ위와 같은 맥락으로 사실상 별이나 추옵 신경안쓰고 잠재만 돌려도 되는 드메템같은경우엔 풀드메 맞추는 난이도가 본섭무자본대비 과장좀 보태서 100배는 쉬웠다생각함. 근데 낙인템이어도 드메템은 손해보는게 하나도 없음. 이걸 그대로 가져간다는것도
리부트를 리셋하고 새로시작한다는거랑 너무 안맞다생각함.
메소5배 삭제때도 그런생각이 들었는데, 리부트 유입과 고인물간의 격차를 너무 심하게 벌리는 패치라고 생각함
유입은 쌩돈주고 다 맞춰야되는데 기존 1년만 열심히 했던 유저면 누구나 풀드메를 공짜로 가지고 시작하는건데 누가 그 서버로 가고싶겠음. 장기적으로 서버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결국 유입이 있어야할텐데 잠깐 빨아먹고 버릴게 아니라 진심으로 리부트를 살릴 생각이라면 낙인템은 기간제로해서 삭제하는게 깔끔하다고 생각하고

솔직히 완전삭제까지는 좀 너무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게
리부트 고인물들도 게임에 들인 시간 생각하면 본섭무과금으로 쳐도 충분히 본캐 7만이상은 맞출 수 있었다고 생각함
그래서 어차피 영교불에 에디 제한있으니 본캐 한캐릭정돈 유지시켜줘도 괜찮은거같은데
부캐릭에 양산된 낙인 날먹템들 << 이건 무조건 정상화 필수임
이거만 실현돼도 지금 나오는 검밑솔 뭐시기 얘기 싹다 들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