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I 씀?
AI 안 씁니다.
쓸 줄도 몰라요.

2. 이런거 만드는게 취업에 도움이 되나?
도움 안 될 걸요?
오히려 이런거 했다고 쓰면 마이너스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저는 이미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도움이 되든 안 되든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3. 딜 측정방식
아래 그림 참고 바랍니다.


4. 무슨 일 함? 전공은 뭐임?
컴공은 아니고 컴퓨터 유관학과입니다.
개발능력도 필수적으로 갖춰야하는 학과입니다.
SI회사에서 비개발직군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5. 코드 보고 피드백을 어떻게 하란 거임?
코드를 공개한건 피드백을 기대한건 아닙니다.
전문 개발자여도 남의 코드를 분석하는건 어렵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공개한 이유는 약코 방지를 위해서입니다.
예를 들어서 A직업에 최종뎀 10% 줘놓고 나몰라라 하면 그 캐릭터가 엄청 센 것처럼 보이겠죠?
이를 방지하기 위해 공개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깃헙에 올라간 코드 다운로드해서 그대로 실행하면 제가 공개한 것과 비슷한 결과가 나옵니다.
비슷하다라고 하는건 랜덤값으로 인해 약 1% 정도의 오차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아니 그러면 피드백을 어떻게함?
저는 진짜 막 엄청난 피드백을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A직업의 리레딜이 저렇게 세냐?
이것도 일종의 피드백이라 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제가 DPM표를 업로드할때 직업별 정보를 같이 업로드합니다.(엑셀)
해당 정보에는 
1. 직업별 스펙(레벨, 최종뎀, 주스탯, 뎀퍼 등등)
2. 유니온/링크 등의 내실 정보
3. 딜레이, 퍼뎀, 쿨타임 등의 스킬 정보
4. 스킬 사용횟수, 타수, 점유율, 버프사용시간, 버프적용시간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토대로 이상한 점이 있다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예를 들어 'A스킬이 50회 정도 사용이 정상인데 200회가 말이됨?', '이 스킬 딜레이 이건데요?' 이런 식으로요.

그리고 어떤 분이 피드백하는 법을 정리해주셨던데 이걸 참고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참고 : https://m.inven.co.kr/board/maple/5974/3871029?my=post&p=3

7. 어그로 끌고 블로그 광고비로 돈벌려는거 아님?

지금까지의 총수익이 5천원 정도입니다.
물론 이것도 수입이긴 합니다만... 네...

8. 랜덤값 처리하면 매번 결과 다른거 아님?
맞습니다.
매번 결과값이 조금씩 다릅니다.
하지만 해당 오차가 약 1% 정도라서 엄청 다르진 않습니다.
12분 동안 랜덤값이 쌓이면 평균값으로 다가가기 때문이죠.

9. 아티팩트 재사용 왜 7%임?
이건 제 개발상 실수입니다.
최초 개발 시작한 시기가 농장이 있을 때였는데요.
그 때는 재사용이 소수점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재사용을 정수로 선언했었습니다.
7.5%로 변경하려면 재사용 관련된 모든 부분을 실수로 재정의 해야되는데...
0.5% 차이가 그 정도로 영향을 주진 않을 것이라 판단하여 미루고 있습니다...
언젠간 해야되는데 ㅠ

10. 본인 개발능력이 어느정도라고 생각함?
대학교 3~4학년 정도라고 봅니다.
나름 개발대회 수상경력도 다수 있습니다.

11. 수익 목적도 취업 목적도 아닌데 개발 왜 함?
나제불 님이 그만두시고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시작했습니다.
그냥 취미...?


++++++

12. 전분 보고 함?
전분은 최대한 참고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환산 디코에 있는 전분, 9.9챌 전분 모두 최대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전분 자료가 없는 직업들은 참고가 어려운 점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