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현 시점에서 '밸런스 = 딜' 이다.

적어도 바인드 다줬고 윗점 다줬고 해방무적 있고 6차오리진 있는 지금상황에선

'유틸이 딸려서 보스 못해먹겠다' 까지 하는 직업은 없음. 

그러니 딜이 제일 큰 유틸임.

클탐 줄여줘서 ㅈ같은 패턴 한번이라도 덜 보고 깨게 만드는 딜이야말로 제일 큰 유틸임.

아무리 ㅈ같은직업이어도 딜 쎄면 할만하고, 아무리 구조좋고 유틸좋아도 딜이 ㅈ같아서 클탐 길어지면 좆구림.

자 근데 직업이 46개인가 지금??

그러면 모든 직업 딜을 정확히 똑같이 공동1등을 만들지 않는 한

무조건 1위~46위 직업 딜순위가 나온다.

그러면 어떤직업이 어떤 순위에 있을때, 그 순위인 적합한 이유가 있어야 옳게된 밸런스 아닐까?

딜 밸런스에 대한 내 생각은 이렇다.

1. 평딜직업이 극딜직업보다 전체 DPM은 쎄야한다 = 평딜직업이 똥꼬쇼 해가며 평딜 넣어도, 극딜탐에만 리레 올리고 해방무적키고 극딜딸깍 하는 직업보다 클탐 느리면 개 ㅈ같지.

2.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 직업 운영에 있어서 생존이 빡세거나, 조건부가 많아서 고점 뽑기 어려운직업이 '그 모든 조건부를 뚫었을때는' 상대적으로 운영쉬운 키딸깍 직업보다 고점이 높아야한다.

3. 퓨어딜러 직업은 시너지직업보다 쎄야한다.

4. 비숍은 모든 파티유틸을 다 뺏지않는이상 무조건 최하위.

이게 옳게 된 밸런스 아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