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중 한개는

보고 피해야만 하는 패턴을 보고 못 피하게 만들어서
강제적으로 미래예지 쓰게 만들어 버린 문제가 제일
큰 것 같음

무슨 말이냐면
보고 피한다는 개념이 인간이 물리적으로 반응 할 수 있는 정도의 패턴이어야 한다는건데
Ex
지금 림보 1페  기사   칼 / 방패  , 힐라 낫 , 스우 밀격

이 새끼들은 지금 보고 피해야 하는 패턴 선딜을
제로에 가깝게 처박은 애들이 많음
Ex
칼로스 눈깔빔 ,  스우 3드론 , 혼돈 할퀴기


예측 해야 되는 패턴은  유저 스트레스 줄일려면
엘든링 처럼   보스들 각 공격 패턴 마다 다음 패턴이
예정 되어 있지만  첫 공격 동작을 어느 정도 보고 피할 수 있게 해놔서
다음 동작을 예상해서 피할 수 있는 것들로 구성해야 하는데

Ex
세렌 석양  3 참격 , 림보 1페 기사  칼  / 방패



이 개병신들은  종종 보고  피해야 하는걸
보고  못 피하게 만들어 버리는 수준으로 구성해놔서

직업간 선후딜 , 유틸 차이 때문에  스트레스  더 받게 만든 듯


난 개인적으로   림보가   전체적으로  보고 피할 수 있게 +
선 동작 기술을 보고 다음 동작 기술을 예측해서 피할 수 있게

잘 조합해서 만든 보스라고 생각해서 마음에 듬 ㅇㅇ..



+
얼마전에 아란 키우는데 비욘더 후딜  뭐 없던데
저런 후딜 있는 애들로
지금 보스 잡는 사람들이 경이로울 지경임 ㄹ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