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rnstunde
2024-07-12 05:22
조회: 356
추천: 1
예측 패턴이랑 보고 피하는 패턴 둘다 중요하긴 한데메이플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중 한개는 보고 피해야만 하는 패턴을 보고 못 피하게 만들어서 강제적으로 미래예지 쓰게 만들어 버린 문제가 제일 큰 것 같음 무슨 말이냐면 보고 피한다는 개념이 인간이 물리적으로 반응 할 수 있는 정도의 패턴이어야 한다는건데 Ex 지금 림보 1페 기사 칼 / 방패 , 힐라 낫 , 스우 밀격 이 새끼들은 지금 보고 피해야 하는 패턴 선딜을 제로에 가깝게 처박은 애들이 많음 Ex 칼로스 눈깔빔 , 스우 3드론 , 혼돈 할퀴기 예측 해야 되는 패턴은 유저 스트레스 줄일려면 엘든링 처럼 보스들 각 공격 패턴 마다 다음 패턴이 예정 되어 있지만 첫 공격 동작을 어느 정도 보고 피할 수 있게 해놔서 다음 동작을 예상해서 피할 수 있는 것들로 구성해야 하는데 Ex 세렌 석양 3 참격 , 림보 1페 기사 칼 / 방패 이 개병신들은 종종 보고 피해야 하는걸 보고 못 피하게 만들어 버리는 수준으로 구성해놔서 직업간 선후딜 , 유틸 차이 때문에 스트레스 더 받게 만든 듯 난 개인적으로 림보가 전체적으로 보고 피할 수 있게 + 선 동작 기술을 보고 다음 동작 기술을 예측해서 피할 수 있게 잘 조합해서 만든 보스라고 생각해서 마음에 듬 ㅇㅇ.. + 얼마전에 아란 키우는데 비욘더 후딜 뭐 없던데 저런 후딜 있는 애들로 지금 보스 잡는 사람들이 경이로울 지경임 ㄹ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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