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볼 줄 몰라도 보고 피드백이 가능한 몇가지를 적어보고자함


엑셀로 확인하기

1. 엑셀에서 적용된 내실 확인하기
올려주신 엑셀파일 들어가서 유니온 하이퍼스탯 아티팩트 링크 어빌리티 다 확인하고 이상한거 있으면 제보

2. 엑셀에서 사용횟수와 타수, 기타정보 확인하기
딜레이도 적혀있음(단위 : ms, 1000ms = 1초)

사용횟수는 멀티어택을 고려해야함.
ex) 소마 크로스더스틱스는 딜레이가 630ms 인데 어떻게 1355회나 사용할 수 있죠? ㅠㅠ
 -> 멀티어택 5회임. 10타수 올라가는 스킬이 5회발동되는 스킬이라 1딸깍에 5회 사용으로 찍힘.
 -> 271딸깍 = 1355회 시전

3. 엑셀에서 버프 사용 그래프를 확인하기
혹시 모르겠지만 버프를 잘못 썼을 수도 있음
이상한 타이밍에 올라간 버프나 유독 길게 시전된 버프가 있다면 확인


github로 확인하기

https://github.com/MaPM-git/MapleDpm/tree/master/src/main/java/org/mapledpmlab/type

여기서 대충 구조를 확인할 수 있는데
폴더마다 구분되어 있음.

그 중 스킬 확인하는 법을 알려주고자 하는데,
skill 폴더에 들어가면 attack skill과 buff skill로 구분되어 있음

1. 직업 고유의 스킬은 해당 직업 폴더에 들어가 있음.
공용스킬을 제외하면 그 직업 폴더를 들어가면 영문명으로 기재되어 있음.

2. 공용스킬은 해당 직업 폴더가 아닌 common 폴더에 들어가 있음.
꼭 5차가 아니더라도 4차스킬이라던지 공용스킬이 있다면 common폴더에 있음
ex) 다크플레어

3. 각 스킬의 옵션은 다음과 같음 (숫자 뒤에 L이 등장하는건 정수 자료형 얘기니 L빼고 생각해도 됨)
setDelay : 스킬 딜레이 (단위 : ms)
setCooldown : 스킬 쿨타임 (단위 : s)
setDamage : 스킬 퍼뎀 (줄당)
setAddDamage : 스킬에 추가된 보총뎀
setAttackCount : 스킬 타수
addIgnoreDefenseList : 스킬에 추가된 방무
addFinalDamage : 최종뎀 (곱연산이며 최종뎀 20퍼 증가면 1.2, 최종뎀 10퍼 감소면 0.9와 같이 1을 기준으로)
setApplyFinalAttack : 파이널어택 적용가능 (true면 적용, false면 미적용)
getMultiAttackInfo : 멀티어택 (a명을 b번 공격하는 스킬이 c회 발동 << 에서 c)
setDuration : 지속시간 (단위 : s)
setBuffDamage : 버프로 추가되는 보총뎀
setBuffAttMagic : 버프로 추가되는 공마
setBuffFinalDamage : 버프로 추가되는 최종뎀
setBuffCriticalP : 버프로 추가되는 크리티컬확률
addBuffCriticalDamage : 버프로 추가되는 데미지
setBuffIgnoreDefense : 버프로 추가되는 방무

4. 일부 스킬은 연계되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음
예를 들어 오리진에 추가스펙버프가 있다면 (최종뎀 등등..)
setRelateSkill()로 어느 스킬로 연결되는지 적혀있음
불독 인페르날베놈의 경우에는
인페르날베놈버프(퍼번트드레인 10스택가능) -> 인페르날베놈폭발1 -> 인페르날베놈폭발2
와 같이 연결되어 있음 (버프는 buff skill폴더에, 폭발은 attack skill폴더에 있다.)


더 생각나면 추가하겠음
이거 적다가 히어로 콤보인스팅트 최종뎀 잘못적용된거 같은거 찾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