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히히콤보t
2024-07-07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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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란 보스돌이용으로 한번 더 키운 후기보스돌이로 여러개 키워보니까 어느정도 감이 잡히는 것 같고 한번 아란으로 해보니까 느낀게 - 저레벨(5차이전)은 확실히 무식하게 쌘 것 같음 전투력 800만짜리 노블x 아란으로 가엔돌이 해보면 가엔슬 꽤 잘 잡고 스우 1페이즈를 아예 라스트스탠드로 박살내니까 왜 저레벨 아란들이 좋다고 하는지 더 명확하게 알겠음 - 그럼 주보돌이용으로 추천할만한가? 아이러나하게도 그렇다고 말하기가 좀 어려움 왜냐하면 평딜/준극딜은 진짜 약함 주보돌이는 극딜/평딜 밸런스가 굉장히 중요한데 아란은 거의 극단적인 극딜러에 가깝고 특히 극딜기인 라스트 스탠드 5차 레벨링이 워낙 쉽다보니 코강 풀이 아닌 수준의 주보돌이용으로는 더 극단적으로 편차가 심할 것으로 보임 - 참 아이러니한건 아란은 원래 극딜몰빵 수준의 케릭인건 맞는데 김창섭이 그렇게 좋아하는 준극딜도 굉장히 강한 직업이었음 특히 6차 이후로는 헌터즈가 안정성도 챙기면서 딜 욱여넣기 특화였고 인스톨마하도 6차 찍으면 거의 절정의 효율을 뿜어냈음 근데 라스를 제외한 새로나온 스킬들은 뭔~가 아쉽고 헌터즈랑 블템은 너프되었고.... 사실상 라스 하나에 몰빵된 구조라서 더욱 극단적인 케릭임 특히 딜누수가 심한 데미안/루시드는 더더욱 그렇고 - 강제 아드레날린에 대해서 기존 아드레날린 제네레이터는 사실 없에는게 맞는 방향이긴 했음 왜냐하면 1리레 2헌터즈라는 다소 괴상한 딜사이클은 아드레날린 제네레이터 존재때문이었음 그러면 기존처럼 헌터즈 30초쿨타임 설정하면 되지 않았냐라고 할 수 있는데 그래도 어찌되었든 기존 딜 사이클안에 아드레날린 제네레이터를 무조건 넣어야 해서 딜 사이클은 오히려 더 꼬이게 됨 근데 주보돌이로 해보니까 진짜 아드레날린 제네레이터 없는 공백이 너무 심함 없에는게 맞는데 이게 맞냐 싶긴함 사실 콤보천장 시스템 이런거 생겼어야 하는데 결론은 천장은 커녕 그냥 콤보 너프가 되어버렸음 결론 - 5차까지 강화된 아란은 라스 하나때문에 진짜 쌔긴하다 - 근데 너무 라스 몰빵이라서 딜 밸런스가 너무 무너졌다 - 주보돌이용? 리마이후로는 딱히 추천 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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