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쇼케이스부터 해서 참 많은 패치와 일들이 있었던 것 같네요.

일단, 리부트 뉴비 육성 체험을 하던 데벤져는 그만할것 같습니다.
매달 검마 먹자만 가면 제네시스 무기 해방은 확실하고 시간만
있으면 해결 되는 문제 였는데 이번 제네시스무기 완화로
크게 의미가 없어졌다 라고 생각하는 것이 첫번째 이유입니다.

두번째 이유로는 데스티니 무기와 유니온 챔피언입니다.
아무래도 저는 에오스에서 팬텀을 본캐로 키우고 있다보니
이제 다른 계정을 키우는데 시간을 투자하는 것보다 본계정의
고점을 뚫는데 준비해야 할 일이 많을거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세번째 이유는 챌린지 서버입니다.
현재 챌린지 서버에서 상위권 길드로 선발대를 목표로 달리고
있으며, 결국 챌린지 서버에서 키우는 것이 육성에 훨씬 도움이
된다는 결론을 가지게 된것이 큰거 같습니다.
저는 285까지 키운다음 끝까지 챌린지 서버에 있다가
마지막에 리프해서 노칼 솔격 급으로 가지고 올거 같네요

추가로 리부트 간의 리프를 통해서 느끼는 점을 말한다면
사실상 리부트 서버 통합, 핼리오스 서버 죽이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메이플을 해오면서 경험과 지식에 따르면
루나 통합때의 시골서버들이 얼마나 힘들었는지가 떠오르네요
심지어 이번에 보스 통합, 경매장 통합 이러한 추가적인 시스템도
있다 보니 아마 핼리오스는 대부분의 매물을 관세를 받으면서
가져오는 형식이 될텐데 문제는 구매가 아니고 판매입니다.
매물을 판매할때 사실상 핼리오스에서는 구입하는 인구수가 적을
것이며 유입이나 복귀또한 에오스 위주로 진행이 되다보니 팔리지
않을텐데 핼리오스 매물을 에오스가 구매하기 위해 10퍼의 관세를
내고 구매 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죠

결국 핼리오스 매물은 정가보다 10퍼 이상 가격이 저렴해야하지만
구매할때는 10퍼 이상의 가격으로 구매해야 하고 심지어
거래 진행동안의 수수료는 차익만큼 더 지불하게 됩니다.
설상가상 메소 마켓은 또 동일하다보니 메포로 변경하거나 할때
수수료와 손해를 더 받게 되는 상황이니까요.

다음으로 보스 통합 부분입니다.
일단 보스 통합또한 검밑솔은 제외이다 보니 유입이 불리하고
상위 보스를 갔을때 에오스 유저와 보상 분배에서 문제가 생깁니다.
물욕템이 나왔을때 배분 자체가 위의 단점을 다 받을뿐더러
블링크 몰빵이 아닌 이상 분배금을 주기에도 쉽지 않은 구조가
되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죠.

결국 보스 통합이라고 해도 에오스에서는 굳이 핼리오스랑 갈
이유가 없고 불편하긴만 하니 더더욱 에오스끼리 가고자 하는
경향이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추가로 여러가지 인게임에서
의사소통이 고정파티여도 불편하다는 작은 문제점들도 상당히
많기도 하구요

그래서 저는 핼리오스 분들께서 에오스로 리프를 하시는게 맞고
메접하신 유저 분들도 일단 옮겨두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메이플이 진행하는 이벤트나 미니게임 같은 것들이 생각보다
시골서버를 배려 안해주는 것이 너무 많다보니 게임이 원활한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냥터도 최근 이벤트를 보시면 길라잡이 한정 인구수 제한을
늘리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이 또한 첫 사냥터 2인 시스템을
도입하던 시기와 진행방식이 비슷하기 때문에 머지 않아 본섭에도
도입 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기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패치로 인하여 불편함을 가지게 된 핼리오스 유저분들에게는
위로를 보내며 앞으로 좋은 일들만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