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리부트 갤러리 펌글]


갈등의 주범 여러분 반갑습니다.


9월 12일 "변경사항"이 들어오기 전에 리부트 월드 이용자들의 단체행동을 미리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측의 일방적 서비스 "변경"으로 인한 피해를 입었으며, 피해 사실을 결제/구매내역 등으로 입증할 수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피해'는 모든 유료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되 향후 범위가 축소될 수 있습니다.

기간과 금액에 상관없이, 이미 메이플포인트로 환급받은 경우에도 조정결과에 따라 피해보상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 모임을 만드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정확한 피해 인원과 금액을 산정

2. 3인 이하의 대표자 선출

3. 피해자들의 총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한 논의

4. 활동의 중간 과정 및 결과를 공지


각종 게임 관련 사건에 개근하시는 이철우 변호사님이 한국소비자원 소비자 소송지원 변호사로서 관여하실 예정이며

한국게임이용자협회 또한 가능한 범위에서 조력을 주신다고 합니다.



참여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인의 피해 금액 총합과 이를 입증하는 결제/구매내역 캡쳐본을 첨부하여 culpritsofconflict@gmail.com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결제/구매내역을 확인하려면 넥슨 홈페이지 로그인 - [고객센터] - [메이플스토리]를 클릭한 뒤



[결제]탭의 [결제 내역]을 클릭하고



'넥슨캐시 충전/사용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항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 자료를 수집하는 이유는 실제 피해자를 추려내고, 이후 집단분쟁조정 신청 시 위임인 각각의 증빙서류를 포함하여 제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2. 피해 사실이 확인되는 분들에게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링크를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기본 프로필로만 참여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도 자격증 공부를 하는 수험생인지라 확인이 조금 늦어지더라도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일단 9월 11일까지 참여 인원을 모집하고, 사측의 (무)대응을 보고 향후 활동을 전개하는 방향을 생각중입니다.

만약 모집 인원이 집단분쟁조정을 신청하기 위한 최저한인 50인에 미달할 경우, 이후 추가적으로 피해자를 모집할 수 있습니다.


저는 조만간 또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판단은 알아서, 관심있는 분은 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