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말카링은 리부트에서 스킵팟이 사실상 당분간 나올 수 없음.
해보면 알겠지만, 파티짤 때 진짜 스펙도 스펙이지만, 컨도 많이 봐야될 보스임.
그리고 오더를 2명이상 하면 좋음.

1. 스펙

우리파티가 가능한지의 여부를 알고 싶다면, 노말카링 2페를 해보면 된다.
대략 1페에서 쿨 돌리는 시간포함해서 13분까지가 마지노선이라고 본다.
여기서 딜러 5오리진 스킵이 가능하면, 3페 4극이 가능하다. (헥환보다 이게 더 정확할거다.)
물론 1페부터 오리진 33으로 계속 딜하고, 2페를 3, 3으로 두번 나눠서 딜하면 더 낮은 스펙으로도 가능은 하다.
근데 필자는 그 길을 가보지 않아서 모른다.


2. 게이지 시스템

궁->도->혼->궁 순으로 먹고 먹히는 관계이다.
이건 머리에 6인이 다 박고 시작해야된다.

한쪽이 다 찼다는건 누가 실을 잘못 맞거나 그 흉수 파티가 오지게 맞은거고
한쪽이 다 빨렸다는건 누가 실을 잘못 맞거나 다음 흉수 파티가 오지게 맞았다는 거다.
보통 1페에서 트라이팟 기준 혼돈이 범인인 경우가 많다.

단순히 하나가 집중적으로 모자란 경우는 쉽지만.
근데 여기서 궁기가 800 도올 혼돈이 300대인 경우
혼돈이 여기서 자기 낮다고 급하게 맞는다? 그럼 안 그래도 없는 도올이 터지게 된다.
따라서 도올이 먼저 채우고 혼돈은 천천히 채워야 된다.
이게 말은 쉬운데, 급박하게 상황이 겹치면 정확한 판단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오더가 진짜 정확하게 판단 잘해야 된다. (일반적으로 2명이상 이걸 이해해두는게 좋음.)
3페의 게이지는 좀더 생각할게 많은데 이건 3페에서 설명.

3. 1,3 흉수 분배

일반적인 파티 기준 숍은 혼돈 고정.
자 남은 딜러 5명은 이제 조정을 잘 해야되는데,
1페에서 가장 중요한게 혼돈 딜러 한명이다.
텔이 있거나 아니면 컨이 진짜 좋은 딜러 넣는게 좋다. (진짜 잘 정해야됨.)
남은 4명은 가장 딜 적으로 강한 조합 2명을 궁기 보내고,
도올은 사실상 짬처리 2명 넣으면 된다.
어차피 마지막에 다 같이 도올에 모여서 쿨 돌려야 되므로,
딜 시간이 가장 길다.

3페는 도올이 핵심인데, 이동기 후진 직업은 절대 보내면 안된다.
그냥 무조건 텔 or 이동기 좋은 직업 넣어야 된다.
이제 남은 3명 궁기 혼돈 분배는 딱 한마디로 요약하면
말 잘하고, 머리 회전 빠른 사람 혼돈에 넣는게 좋다.
결국 게이지 관리는 혼돈 유저가 빠지고 들어가고 반복하는데, 이거 못하면 진짜 힘들다..

특히 오더가 도올 가버린 상황이 나오면 골치 아픈데,
도올가면 게이지 오더 보기 정말 힘들기 때문에 그냥 혼돈이 무조건 오더 잡고 해야된다. 
(트팟기준 도올은 게이지 못봄)

4. 1페

1) 공통
일반적으로 무조건 혼돈이 찰 거니깐.
빨실, 초실을 자주 맞아야 된다.
혼돈을 급하게 채워야 될 경우는 숍이 있는한 혼돈에서 일반패턴에 죽지는 않는다.
따라서 혼돈 게이지는 채우기 쉽다.
노실은 혼돈이 끝난 상황아니면 엥간하면 맞지말자. (단 혼돈 가시패턴중에 급하면 맞아야 한다.)
그리고 1페는 진짜 왠만하면 노데스로 가야한다.
일반적인 파티기준 깨지는 순서는 혼돈->궁기->도올이다. (혼돈이 딜 타임이 가장 길다.)

2) 궁기
30초에 20씩 정신력이 까임.
1페회복이 300이니 660까지 까이는 8분 50초까지 궁기를 잡는게 목표다. 
(최소컷 파티는 그런거 없다. 걍 빨리잡자.)
혹시나 궁기에서 데스가 나온다면 대가리 박자.
참고로 가장 만만한 흉수니깐 게이지 오더 잡아야 된다.
궁기는 빡딜을 해야하니 진짜 급한 상황아니면 궁기에게 맞으면서 게이지 채우진 말자.

3) 도올
어차피 여기는 빨리 딜하나 늦게 딜하나 어차피 마지막에 잡아야 한다.
도올은 혼돈이 게이지를 오지게 빨아 갈테니 도올한테 맞으면서 어느정도 게이지를 채워야한다.
도올은 한눈팔면 즉사로 데스가 나오기 가장 쉬운 흉수니깐 정신차려야 된다.
기본적으로 활성화 후 극딜을 하는 보스라, 게이지 관리의 핵심이 됨.
실을 잘 맞거나, 도올에 비비면서 잘 해보자.

4) 혼돈
첫 트라이에서는 게이지가 혼돈때문에 무조건 터지게 되어있다.
도올이 다 빨리거나, 혼돈이 다 차거나.
혼돈은 엥간하면 왼쪽에 몰아놓고 딜을 하는게 좋다. (혼돈을 빼주는 빨실이 왼쪽이니)
트라이때는 빨실은 나올 때마다 맞는걸 추천한다.
혼돈 패턴은 해보면 알겠지만, 빡 집중하면 어렵진 않다.

숙련도가 오를수록 일반패턴을 얼마나 잘 피하냐가 중요하다. (그래야 게이지 관리를 덜하고 딜을 우겨넣을테니.)
기본적으로 혼돈과 겹쳐있는게 가장 좋다. (숨결 무시가능)
할퀴기는 기본적으로 혼돈이 얼굴을 먼저 돌리고 다시 돌면서 때리니깐 모션 잘 보고 피하자.
흑운패턴은 생각보다 적당히 치면 금방 풀리니 너무 겁먹을 필요는 없다.
단, 혼돈게이지가 심하게 높은데 흑운패턴이 나오면 그냥 들여보내는게 좋다.

5. 2페 팁

파티 딜체크 구간이다.
가장 중요한건 카링을 최대한 오래 패는거다.
우리파티 기준 카링이 활성화되기전 지속딜 6차는 미리 올리고,
나머지는 제네무적을 쓰고 10초간 평딜을 한 후 6차바인드를 걸고 잡았다.
위 빌드시 재수없이 도올 장판이 밑에 깔리면 도올이 차서 터지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따라서 1페에서 도올 게이지를 300대를 유지하고 넘어가는걸 추천한다.
2페를 2번 딜해서 넘어갈수도 있으나 여기 게이지 관리는 심히 어려우니 그냥 엥간하면 스킵을 하자..

6. 3페

여기서부터 이제 파티의 오더+도올의 컨이 중요하다.
대략적으로 도올이 2극(6분)에 터지고 3극에 궁기가 터지고 4극에 혼돈과 카링을 동시에 잡는게 가장 좋다.
가끔 궁기를 남겨도 되지않냐는 말이 있는데, 궁기딜러가 9분간 단 한번도 안죽은게 아니면 혼돈 남기자.
최소컷으로보면 1페 13분 3페 13분정도로 생각하면 됨. (1페 흉수당 3오리진 기준)
일반적으로 도올이 잡히는 6분까지 정신력이 400이상은 남는게 좋다.

1) 공통
단추가 처음가면 정말 어렵지만, 터지는거는 점프만 해도 피할 수 있다.
혹시나 단추에 걸리면 2번 터질 때까지 파티원에서 멀어져서 피하자.
데카가 갈린다면 가장 큰 이유가 단추다.
강제텔포는 못 피하는 상황은 어쩔 수 없지만, 엥간하면 피하자.
혹시나 강제텔포로 다시 복귀하는 경우 절대 실을 함부로 맞지 말자.
차라리 실을 피하고 기다리는게 오히려 안전하다.
카링 유인 스킬은 공용쿨이니 혼돈 제외하면 누르지 말자..

2) 궁기
가장 맘편한 흉수이다.
패턴자체는 혼돈이 가장 쉽지만, 일단 딜 열심히하고 궁기 게이지 관리만 잘하면 된다.

3) 도올
가장 어려운 흉수이다.
도올 번개팁을 주자면, 가운데 구간이 가장 위험하니 엥간하면 가지 말자.
번개가 잠깐 멈추는 시간이 피를 회복할 시간인데, 그 때는 파운틴이 아닌 포션을 혼돈에서 빨리 빨고 오자.
번개는 6구간을 반으로 나눠서 두개 나오고, 떨어진 구간은 다음에 안 떨어진다.
가운데에 2개가 동시에 쳤다면 다음은 가운데가 무조건 안전구간이니 거기로 피하자.
반대로 그 경우가 아니면 가운데 겹치는 구간이 커서 위험하니 엥간하면 가지말자.
3페 게이지관리에서 기본적으로 도올이 부족한 경우가 대다수라 실 맞을 수 있으면 무조건 맞자.
단, 오더측에서 게이지가 높다고 하면 최대한 피해는 보자.
정 안되면 한명이 혼돈 지원을 가야된다.

카링클의 핵심이 3페 도올 숙련도이니 여기 파티원 2명이 얼마나 빨리 익숙해지냐가 핵심.

4) 혼돈
카링을 무조건 가운데에 잡아놓고, 엥간하면 죽어서도 안된다.
게이지 오더는 무조건 혼돈이 해야되고, 지원도 가줘야 한다.
일단 시작하자마자 도올경계선에 파운틴을 설치해야 한다.
인원수에 의한 게이지변동은 사실상 거의 없기 때문에
급박한 경우 실로 조정을 해야한다.

기본적으로 강제 텔포로 인해서 혼돈이 높아질 가능성이 크니
궁기 쪽에서 실을 맞아야 될 상황을 집중적으로 오더하고,
도올은 급하면 지원까지 가야 한다.

5) 마지막 극딜
카링의 마지막 꽃이다.
경험상 마지막 극딜 실수로 인해서 아슬아슬하게 못 잡는 경우가 많았는데
흉수가 죽은 위치에서는 인원당 게이지 변동량이 50이 된다.
따라서 가만히 222 있어도 게이지가 변동된다는 뜻이니 이 때부터 파티원들의 유기적인 움직임이 중요하다.
마지막 극딜의 경우 카링에게 222극딜은 거의 불가능해서 22극딜을 해야되는데,
엥간하면 마지막 4극딜은 3오리진에 프레이딜이라 정확하게 넣으면 못 잡을리가 없다.
보스시간이 길다보니 이 때쯤 실제 정신력이 많이 갈리고 흥분 상태라 순간적으로 인원이 갈리는 경우가 있다.
문제가 이 때 빨리 인지하고 정위치로 가면 되는데, 딜이 될거라 생각해서 그냥 넣다가 터지는 경우가 많다..
정위치로 가는 시간이 1초도 안 걸리고 이로인한 딜 손실이 그렇게 크진 않을거다.
무조건 정위치로 가는게 가장 중요하고, 혹여나 딜이 모자라면 남은 2명 오리진 끌고와서 교대로 딜하면 된다.
카링피 5%미만 남기고 게이지 터져서 못 깨면 진짜 멘탈 갈리니 오리진 넣을 때 게이지 변동을 확인하자.

그냥 생각나는걸 연달아 쓰다보니 글이 좀 많이 조잡하긴하다.
그래도 중요한 내용은 거진 적었으니 다른 노말카링 트라이팟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결국 핵심은 게이지관리와 3페 도올 숙련도이다.
카링은 다같이 잡거나 다같이 못잡거나 둘중하나이다.
파티원을 믿고 끝까지 하는게 중요하다.